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찬들, 된장시장 독주체제 2013-01-31 13:37:01
‘해찬들’ 독주체제가 이어지고 있다.cj제일제당은 시장조사 전문기관 닐슨 자료를 근거로 지난해 해찬들이 270억원어치 판매돼 2003년 이후 10년 연속 된장시장 매출 1위에 올랐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10년간 누적 매출은 2000억원 수준이다.해찬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2위 대상과의 시장점유율 격차도 크게 벌어졌다...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모닝글로리, 최고 품질의 종합 디자인문구 2013-01-30 15:32:37
제품 구매기준이 품질이라는 인식 아래, 전 제품의 안정된 품질 수준 확보에 가장 큰 역점을 두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에 매달리는 이유다. 모닝글로리는 필기감이 부드럽고 눈의 피로까지 줄여준 고급 중성지인 ‘모닝미유광지’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색채연구소의 검증을 거쳐 개발한 ‘아이소프트존’을 특허...
스무살 던킨, "도너츠 이미지 벗겠다" 변화 선언 2013-01-30 08:44:29
로스팅센터와 제품개발팀에 상주하며 품질관리와 제품개발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11년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바리스타들 역시 던킨 커피 교육센터 소속으로 가맹점주와 매니저, 본사 직원들의 커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는 앞으로 기존 커피 전문 브랜드 못지 않은...
[인사] SK C&C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교통안전공단 등 2013-01-28 17:11:07
민경한▷품질안전팀장 김문규▷유통조성처 유통기획팀장 이한준▷〃 산지유통팀장 신형민▷〃 시장지원팀장 윤도언▷수급관리처 수급기획팀장 김정욱▷〃 수급사업팀장 김진석▷〃 해외정보팀장 구자성▷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기획팀장 김학인▷〃 식품교육팀장 하상목▷〃 책임연구원 조명환 김영일 차흥식▷사이버거래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온라인 소비자 조사와 소비자평가단 이메일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뽑았다.구체적인 조사 항목은 △산업 부문별 브랜드 선호도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재구매 및 타인 추천 의도 등으로 구성했다. 조사 대상자는 한 항목당 최대 5점에서 최저 1점까지 점수를 매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안성마춤, 안성시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 2013-01-28 15:32:05
대 1 조사, 소비자 현장투표, 이메일 조사 등을 실시해 수상 브랜드를 정했다.▶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생산까지 이어지는 엄격한 관리가 정관장의 품질을 뒷받침한다. kgc인삼공사는 전국 인삼 경작지를 사전에 조사한 뒤 일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곳에서만 정관장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을 공급받는다. 재배기간 중에는 정기적으로 인삼 시료와 경작지 토양을 분석하고 20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엄선된 원료 인삼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피죤, 무방부제·비자극…섬유유연제 패러다임 바꿔 2013-01-28 15:31:22
비해 품질이 크게 좋아진 고농축 섬유유연제 ‘울트라 피죤’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에 비해 유연성을 강화시킨 울트라 피죤은 상쾌한 향의 지속 기간이 길어 20~30대 주부층은 물론 10대 청소년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진호 피죤 상품기획팀 브랜드매니저는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섬유유연제 제품을 선택할 때...
[신년 기획] 2020년의 삼성, 어디로 갈까… 스마트폰시장 독주 유지되나 2013-01-28 09:00:37
통한 품질로 삼성을 따라오고 있다. 글로벌 기업 삼성의 현주소와 10년 후 미래를 짚어본다. <편집자 주>① 살아나는 일본 기업 … 기습 반격 '깜짝' ② 中 추격 속도 빠르네 … 저가· 저사양 '옛말' ③ ཆ년 후 삼성' 이끌 성공 오너십 이어갈까2월 말 개최될 세계 최대 정보통신전시회인...
<환율폭탄, 韓수출에 타격…日기업에 호재> 2013-01-28 05:51:12
품질에 큰 차이가 없다면 가격 차이가 실적에 결정적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최근의 엔화 약세ㆍ원화 강세가 한국과 일본 기업의 희비를 뒤바꿀가능성이 커졌다. 특히 심하게 경쟁하는 부분은 자동차다. 2010년 기준으로 자동차 업종의 한일간경합도지수는 0.625에 달한다. 일본 닛케이비즈니스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