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똑똑한 엄마들의 가족건강 지키기, 겨울엔 산수유 열매죠~ 2013-12-03 17:33:33
평소에는 까다로운 조리과정과 시간으로 선뜻 복용하기가 힘들다. 이럴 경우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보조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알엔 (grn)은 산수유를 주재료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한 ‘산수유 효소 인’을 선보였다. 한 포씩 소포장 돼있어 휴대하기 편하다. 과립은...
[트렌드메이커 MD의세계③] "당신이 아몬드를 씹고 있다면 바로 이 사람을 기억하라"…CJ오쇼핑 김윤형MD의 흥행비결 2013-11-29 08:59:24
코너가 우후죽순으로 생기던 때였다. 간편 초밥부터 시작해 핫도그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의 간식과 남편들의 저녁 식사를 책임져야하는 주부들에게 인기였다."캘리포니아 롤을 들여오기 위해 유명 레스토랑에서 일하시던 분을 찾아냈어요. 레시피를 얻고 직접 요리하는 법도 배워온거죠. 레스토랑에서 파는 것과 달리 슈퍼에...
출산후 다이어트, 이렇게만 하면 ‘베스트’ 2013-11-19 15:23:17
역시 산후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간편한 선식제품을 이용하면 굶지 않고도 효과적인 체중관리가 가능하다. 지알엔(grn)의 검정콩 통알곡한끼는 짠맛이 거의 없고 설탕도 함유되지 않아 아기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슈퍼푸드인 검정콩, 검정깨는 물론 안토시아닌 색소가 풍부한 검정쌀도 함유돼 출산 후...
[이 겨울의 맛과 멋 - 식품] CJ제일제당, 된장·순두부 찌개…엄마 손맛 국물이 그리울땐 2013-11-14 06:58:18
매출이 급증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식품이다. 소비 침체가 길어지면서 외식을 하기보다 집에서 음식을 조리해 먹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가정간편식 형태의 국물 요리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찌개양념 ‘백설 다담’을 앞세워 따뜻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백설 다담은 포장된 찌개양념을...
[이 겨울의 맛과 멋 - 식품] 오뚜기, 진하고 구수한 사골곰탕…15년째 인기 2013-11-14 06:58:00
오뚜기는 ‘옛날 사골곰탕’으로 겨울철 가정간편식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옛날 사골곰탕은 1998년 출시된 이래 곰탕 레토르트(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먹는 식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이 지난 9월 실시한 조사에서도 옛날 사골곰탕은 81.5%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1위를...
비락,3분이면 맛있는 라면밥 출시 2013-11-11 11:14:43
등 판매채널 다양화로 간편조리식품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비락은 지난해 컵밥 4종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고 이번 라면밥 출시로 간편조리식품의 중심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다양한 산야초종류, 쉽게 마시는 산야초차는 어떤 것이 있을까? 2013-11-01 15:30:08
해산물의 조리 시 원액을 첨가하면 특유의 감칠맛과 잡내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식물성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긴 시간 동안 만들어진 자연 발효 산야초는 식품공정 중 가장 중요한 청결을 우선으로 하는 자동화 공장에서 포장과정을 거친다. 공정...
지갑 두툼한 나홀로족 2013-10-17 16:08:19
기다리느냐는 질문에 1인가구의 과반(51.2%)이 그렇다고 답했다. 즉시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과 가공식 구매 비율은 1인가구가 2~3배 높게 나왔다. 1인가구는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반찬(45.2%)을 가장 많이 꼽았다. 식사대용식품(44.0%), 1인가구 전용코너(43.6%), 배달(42.4%), 대여(39.6%) 등이 뒤를 이었다....
"나홀로족 소비여력 3∼4인 가구보다 크다" 2013-10-17 10:58:43
넘었고 가정·생활용품도 41.6%에 이르렀다. 또한 1인가구는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 번에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분석됐다. 어떤 형태로 요리나 조리를 하느냐는 질문에 신선식품(39.1%), 간편식(38.5%), 가공식품(21.8%)이라고 답했다. 3∼4인가구에 비해 간편식은 무려 3배, 가공식품은 2배나 높은 것이다. 집...
"1인가구 소비여력이 3∼4인가구보다 크다" 2013-10-17 06:00:54
그렇다고 답했으며, 다소 비싸더라도 품질이 좋은 식품·재료를 구입하는지를 물은 결과는 27.6%에 그쳐 3∼4인가구(55.6%)의 절반에 불과했다. 1인가구는 간편하고 편리하게 한 번에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떤 형태로 요리나 조리를 하느냐는 질문에 1인가구는 신선식품(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