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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상수 전 인천시장 인터뷰 “내가 뿌린 것은 내가 거둬야겠다”,,결자해지 심정 출마 2014-01-21 14:56:37
위해 경인고속도로의 부평에서 연안부두까지의 구간을 일반도로화 할 겁니다. 이것은 돈이 안 들어가는 사업입니다. 11.4km 정도 되는 구간을 일반도로화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냐면, 그 위의 10여개의 고가도로를 뜯어내고 방음벽을 걷어내는 겁니다. 그러면서 황폐화 되어있는 고속도로 주변을 고속도로가 일반도로화...
증권사 "실적 개선주를 찾아라"…롯데케미칼·SBS·에스엠 등 2014-01-19 09:44:29
구간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에스엠의 경우 'exo' 등 소속 연예인들이 늘어나면서 해외진출에 따른 매출이 다각화될 것이라는 예상이다.sbs와 코리아써키트도 대신증권의 추천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대신증권은 sbs에 대해 "광고경기 회복 및 대형 스포츠 이벤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며 "디지털 유료방송...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올해 착공 2014-01-16 09:54:36
서부간선지하도로 민자사업이 오는 2018년 개통을 목표로 올해 착공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15일(수) 2014년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서부간선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연결되는 금천IC에서 성산대교 남단까지 이르는 10.3km 구간 서부간선지하도로에 대한 도시계획시설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 민자사업으로 추진되는...
[한경+] 민자도로 소송서 이긴 광주시, 예산절감 주장의 진실은? 2014-01-13 16:58:26
맥쿼리인프라펀드측과의 민자도로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축제 분위기입니다. 시내 곳곳에는 이번 승소로 “광주시가 수천억원의 예산을 절감하게 됐다”며 이는 “강운태 시장의 뚝심의 승리”라는 내용의 플래카드도 내걸렸습니다. 광주시는 이번 소송으로 맥쿼리측이 도로 운영사에 고리대를 놓아 고율의 이자를 챙기고...
맥쿼리 '제2순환로 소송'에서 광주시에 일부 승소 2014-01-10 10:04:58
1구간은 민간투자자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1997~2000년 2948억원(민자 1816억원, 시비 1132억원)을 들여 완공, 2003년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로 넘어갔다. 맥쿼리는 자기자본 비율을 29.91%에서 6.93%로 줄이고 2004년에는 타인 자본 중 앞순위 차입금 1420억원에 대한 이자율을 7.25%에서 10%로 높였다. 시는...
[한경포럼] 지방이 빡빡 우기면 2013-11-05 21:48:25
갈등에는 사연이 있다. 2011년부터 민자 1조5343억원이 투입되는 이 노선의 공정률은 현재 41%. 그런데 성남시가 정자(분당)~동천(용인)역 사이에 미금역을 한사코 신설하겠다고 나섰다. 비용중 918억원을 떠안겠다는 것이다. 안전행정부의 제동은 사업취지대로 민자 투입 확대면 모를까 시 예산에서 그만큼 쓸 만한 사안이...
공기업들 "도로ㆍ수도ㆍ전기 요금 올리겠다" 2013-10-24 06:01:32
않는 구간 전체도 모두 유료화한다. 성남, 청계, 구리, 김포, 시흥 등 5개 영업소가 그 대상이다. 외곽선 유료화시 740억원이 더 걷힐 전망이다. 한전은 전기요금을 총괄원가(적정원가+적정투자보수) 회수를 기준으로 매년 조정한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정부는 전기요금체계 개편작업을 진행중이다. 한전은...
적자투성이 민자사업에 '혈세 3조3천억' 낭비 2013-10-13 06:01:21
1구간(두암∼소태IC 5.67㎞)이 1천8억원으로 가장 많고 서울 우면산터널 478억원, 서울도시철도 9호선 424억원이 뒤를 이었다. 지자체 사업 중에선 대구 범안로(1천87억원), 인천 문학산터널(502억원), 부산수정산터널(493억원) 등이 많았다. 작년 한 해만 놓고 봐도 인천공항철도가 2천750억원으로...
제2 경부·제2 서해안고속道 건설 민자로 가닥 2013-10-06 06:11:10
결과가 나오는대로 민자로 추진하되 A노선인 일산∼동탄 구간(73.7km)을 우선 추진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정부는 GTX 사업비가 워낙 큰데다 기존 철도와 달리 공사 기법도 생소해 예타결과 발표를 수차례 연기하는 등 신중한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예타 결과는 이르면연내 발표될 전망이다. 정부는 이들...
<2014년 예산> "경기회복이 우선"…SOC 구조조정 유예 2013-09-26 08:01:13
구간을 줄이고 주요 국가기간망 위주로 투자를 내실화하면서 재해 예방 투자를 강화하는 데 목표를 뒀다. 도로는 도심부 교통 혼잡구간 관련 공사를 조기에 마무리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적기 착공을 위해 토지보상비를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내년 도심부 혼잡구간 도로 투자액은 5천849억원으로 올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