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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쓰비시·닛산 이어 스즈키 '조작 스캔들'…일본차 신화 급브레이크 2016-05-18 19:51:14
인수한 닛산 역시 한국에서 배출가스 조작 판정을 받아 궁지에 몰려 있다. 환경부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국내에서 팔린 디젤(경유)차 20개 차종을 조사한 결과 닛산이 캐시카이에 배출가스인 질소산화물(nox) 저감장치 작동을 중단시키는 임의 설정을 한 것으로 판단했다. 반면 닛산 측은 “어떤 조작도...
닛산 배출가스 조작 `일파만파`...진실공방 가열 2016-05-18 18:10:40
배출가스 저감 장치가 꺼지도록 설계됐습니다. 국내에 등록된 차량은 환경부의 배출가스 규제를 통과해야 하는데, 이 규제를 통과하기 위해 닛산이 배출가스량을 조작하는 `임의설정`을 했다는 것이 환경부의 입장입니다. 배출가스 조작은 곧 연비 조작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작동하지 않아야...
닛산까지...배출가스 조작에 디젤車 판매 악영향 우려 2016-05-18 17:02:29
배출가스 저감 장치가 꺼지도록 설계됐습니다. 국내에 등록된 차량은 환경부의 배출가스 규제를 통과해야 하는데, 이 규제를 통과하기 위해 닛산이 배출가스량을 조작하는 `임의설정`을 했다는 것이 환경부의 입장입니다. 배출가스 조작은 곧 연비 조작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작동하지 않아야...
[시선+] 환경부의 디젤車 조작 발표가 아쉬운 이유 2016-05-18 15:43:19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으로 보기에 상당한 무리수가 있다"고 말했다.카를로스 곤 닛산 회장은 환경부의 발표가 나오자 일본 언론과 인터뷰하면서 "우리는 어떤 조작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닛산은 한국 정부가 캐시카이에 대해 리콜·판매금지를 한다면 법정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이다.한국닛산...
닛산 '캐시카이 진실공방' 법정 간다 2016-05-17 18:03:25
장치를 사용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캐시카이는 유럽에서 유로6 인증을 충족했고 한국에서도 적법한 인증 절차를 통과했다”며 “국내 기준과 비슷하게 엄격한 테스트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럽연합(eu) 규제기관들도 닛산 차량에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임의 설정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린...
한국닛산 상대 집단 소송, “한국닛산이 캐시카이 구매자들을 속였다” 2016-05-17 11:13:01
자동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작동 중단되는 현상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이에 따라 법무법인 바른은 조만간 집단 소송을 통해 캐시카이 구입 대금 반환과 더불어 구입 시점부터 연간 이자 반환도 요구할 방침이다.법무법인 바른 소속 하종선 변호사는 “환경부의 발표대로라면 한국닛산이 캐시카이 구매자들을...
국내 소비자, 한국닛산 상대 집단 소송 2016-05-17 09:03:45
어떠한 차량에도 불법적인 조작·임의 설정 장치를 사용한 적이 없다"고 강력히 부인해 향후 소송 과정에서 팽팽한 의견 대립이 예상된다. 한편 폴크스바겐의 경우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과 관련해 국내에서 집단 소송 인원이 4천400여명에 달하는데 소송은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으로 올해 내 결론이 나면 국내 소송자들...
국내 소비자 화났다…한국닛산 상대 집단 소송 2016-05-17 06:13:38
방침"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폴크스바겐의 경우 배출가스 저감장치 조작과 관련해 국내에서 집단 소송 인원이 4천400여명에 달한다. 이에 대한 소송은 현재 미국에서 진행 중으로 올해 내 결론이 나면 국내 소송자들 또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폴크스바겐그룹은 배출허용 기준을 회피하...
노후 경유차가 미세먼지 주범…화력발전·중국발 황사도 한몫 2016-05-16 17:23:39
급증이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수도권 질소산화물 배출량의 67.7%가 수송 부문에서 발생하는데, 이 중에서도 경유차가 76%를 차지한다. 질소산화물은 미세먼지 중요 유발 물질 중 하나다. 2006년 이전에 생산된 노후 경유차는 미세먼지 저감장치가 달려 있지 않아 뿜어내는 배출가스 양이 더 많다.국내 경유차는 2005...
닛산 캐시카이도 배출가스 조작 2016-05-16 17:23:31
조사에서 캐시카이의 배출가스 재순환장치가 특정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배출가스 재순환장치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이는 장치다. 캐시카이에 장착된 이 장치는 엔진 흡기온도가 35도 이상이 되자 작동을 멈췄다. 환경부는 닛산 측이 제어 방식을 조작했다고 결론 내렸다.환경부는 한국닛산에 과징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