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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옵션만기 전후 출렁임은 저가 매수 기회"-삼성證 2013-01-09 08:47:12
될 것이란 판단이다. 그는 "여전히 g2를 중심으로 글로벌 경기 회복에 대한 희망 찬가는 계속되고 있으며 한국증시를 향한 글로벌 유동성의 애정공세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김 연구원은 "관심 종목으로 1월 만기일과 2월말 미국의 재정절벽 관련 이슈 해소 이전까지는 정보기술(it)을 중심으로 ...
[글로벌 이슈진단] 21일 일본은행 정책회의…전망은? 2013-01-09 08:04:03
도달 비용이 이렇게 높아진다면 일본정부로서는 경기부양 부담이 너무 커진다. 일본의 30년물 국채수익률은 미국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물가상승률을 감안한 실제 이자율을 따지면 정 반대다. 미국은 물가가 1.8% 정도 오르는 나라이지만 일본은 물가가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실질금리는 미국에 비해 0.8%p 가량 더 높다....
[글로벌 이슈&이슈] 해외 증시 어닝시즌 앞두고 `관망` 2013-01-09 08:00:35
가동이 사실상 중단된 상황에서 에너지값 상승이라는 큰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세 인상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외국 투자자에 대한 신뢰 추락으로 이어져 투자자들이 일본을 빠져나가는 `셀 재팬`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걱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도 아베...
[조간신문브리핑] "일본식 장기불황 직면" 2013-01-09 08:00:27
담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고 불경기로 서민 신용대출의 위험성이 커지면서 돈을 들고 오는 고객이 달값지 않게 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현대·기아차 시총, 삼성과 152조 차이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의 시가총액 격차가 최대수준으로 벌어졌다는 내용 경제면에 싣고 있습니다....
"글로벌 증시, 어닝시즌 본격화..기업실적에 `희비`" 2013-01-09 07:46:39
경기민감주 알코아의 지난 4분기 실적이 예상치에 부합했다는 것은 일단 안도감을 주지만 그 근거가 비용 절감에 따른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은 일비다. 제조업은 완제품 미출하 재고량이나 아직 제품화하지 않은 원료와 같은 순수 재고량 등이 향후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을 말해주는 항목이다. 당연히 인건비나 인력도...
삼성증권, 올해 이익 개선도 높을 전망-대우 2013-01-09 07:38:54
꾸준히 진행 중이다.정 애널리스트는 "향후 경기 상황에 따라서 브로커리지 수익이나 금융상품 판매 등이 가세한다면 roe 수준은 상승할 것인데, 그 강도가 가장 강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는 브로커리지 수익 점유율이 가장 높고, 무엇보다 외부 환경 변화 시 대응 능력이 가장 높기 때문.금리 환경의 이익의존성도 낮다....
유로존 경제지표 엇갈려 2013-01-09 06:34:29
사용 17개국)의 경기체감지수(esi)가 개선됐지만 실업률은 악화했다.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유로존의 esi가 87.0으로 전달(85.7)에 비해 높아졌다고 8일 발표했다. 최근 6개월만에 최고치다.ing은행의 이코노미스트인 마르틴 판 빌렛은 “금융시장의 심리적인 안정과 미국, 중국의 호전된 경기지표가...
<건설 빙하기 지속…대형 건설사도 구조조정 칼바람> 2013-01-09 04:58:10
건설사들이 인력 감축에 나선 것은 그만큼 건설 경기가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럽 재정위기 이후 국내 건설사들은 수주 물량이 줄어 수익성 악화에 시달리고있다. 대형 건설사라고 예외일 순 없다. 대형 건설사들은 해외진출로 돌파구를 모색하는 등 나름대로 활로를 찾고 있지만 기댈 언덕이 마땅치 ...
대형 건설사 5곳 중 2곳 인원 감축 2013-01-09 04:58:06
건설경기 침체에 조직 슬림화 박차중소형사 체감경기는 `한파' 수준 대형 건설사 5곳 중 2곳 이상이 직원을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형사가 `한파'에 시달리고 있지만 대형사도 강추위에서벗어날 순 없는 상황이다. 올해는 지방 분양시장 호황이 점차 마무리되는 국면이고 4대강 사업 이후 대규모...
[마켓인사이트] '최고 등급' 현대차, 마냥 웃을 수 없는 이유 2013-01-08 18:20:26
있다.상황이 이렇다 보니 채권시장에서 현대차의 회사채 등급은 aa+에 머물러 있다. 복수의 신평사가 동일한 평가를 내려야 유효한 등급으로 인정되기 때문이다. 증권사의 한 관계자는 "일단 현대차의 회사채 만기가 돌아오는 시점까지 지금 상황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며 "신규로 회사채를 발행하기 위해 현대차가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