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온라인쇼핑 키워드, 나를 위한 가치소비 '횰로'" 2019-12-30 11:40:16
현상이 극대화하면서 멀리, 길게 떠나는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됐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 본부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도 '나'를 위한 가치 소비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고 MZ세대의 독립적이고 가치중심적인 성향이 전체적인 소비 경향을 좌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zitrone@yna.co.kr...
'젊은 총수' 구광모의 실용주의…LG, 33년 만에 강당 시무식 없앤다 2019-12-20 15:21:41
세계 임직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를 비롯한 LG 구성원 전체에 가까이 다가가 신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Z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LG전자와 LG화학 등 주요 계열사들도...
LG, 시무식 대신 '구광모 영상메시지'로 새해 연다 2019-12-20 11:00:03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에 걸맞은 신년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1980년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MZ세대로 통칭한다. LG전자, LG화학 등 다수 계열사들도 CEO 신년사를 디지털을 활용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올해 국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위는 '#공스타그램' 2019-12-16 10:45:19
학습 패턴을 기록하는 동시에 타인들과 공유하며 공부 의지를 확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새로운 공부 방식을 볼 수 있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그다음으로는 '#글귀스타그램', '#글귀', '#영화명대사' 등이 뒤를 이었다. 또 그날의 패션을 공유하는 '#데일리룩'과...
집밥 돈 아껴 SNS 유명 식당찾는 2030…외식도 '플렉스'로 2019-11-30 08:34:01
그런데도 고급 호텔 식당과 비싼 뷔페를 찾는 젊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손님의 발걸음은 끊이지 않는다. 사진 등 인증을 통해 부유를 과시하는 '플렉스' 문화가 외식 산업에도 스며들어서다. 플렉스란 힙합 용어로 현대인들이 자신들을 뽐내는 행위를 지칭한다. 타인에게 자랑할 수 있는 고급 유명...
[분석+] "불황 속 백화점이 기댈 언덕은 '명품'" 2019-11-29 14:35:23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발달로 과시하기를 선호하는 MZ세대(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친 합성어)의 소비성향과 맞물리며 올 들어 두자릿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있다. 전문가들은 명품 매출 비중이 높은 백화점의 선전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슈+] "송년회 더 순하게"…MZ세대, 독한 술 '싫어요' 2019-11-27 15:08:37
주소비층인 MZ세대(1980년부터 2004년생까지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와 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를 뜻하는 Z세대를 합친 합성어)의 입맛에 맞추는 전략이다. 27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소주시장에서 다시 저도 경쟁의 불을 댕긴 건 시장 1위 하이트진로다. 올 4월 뉴트로(새로움+복고·Newtro) 감성을 더했지만 도수는...
골든블루,'팬텀 리저브' 모델로 유현주 프로 발탁 2019-11-26 09:48:22
‘팬텀 리저브’가 새로운 소비주체로 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및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위스키인 만큼 신세대를 대표할 수 있는 유현주 프로를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골든블루는 ‘팬텀 리저브’ 출시와 동시에 유현주 프로가 출연하는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팬텀 리저브’...
크리에이터와 공존하고 성장하는 서울스토어 ‘마이큐레이션(Mycuration)’ 2019-11-20 10:00:05
유명한 패션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한다. 소비지형의 축이 이른바 MZ(1980~2000년생 밀레니얼 세대+1995~2004년생 Z세대)세대로 확장 이동하면서 MZ세대의 성향과 트렌드를 이해하려는 경향이 한창이다. 디지털 환경을 접하며 자라온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MZ세대는 주로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의사소통을...
IBK기업은행 사내벤처 EXA, 20대들이 만든 '청춘의 반란 보고서' 발표 2019-11-08 17:16:56
Q세대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답변을 얻어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MZ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MZ세대들이 주목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혁신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