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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더 뉴 모하비` 출시, 사전 계약만 4천 500대?`인기` 2016-02-16 11:14:51
있는 외관을 완성하고 유럽의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V6 S2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기아차는 전했다. 국산 SUV 중 유일하게 장착된 3.0리터급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수입 대형트럭 '질주'…점유율 첫 30% 돌파 2016-02-09 19:32:10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어려운 형편이다.디젤차량 배출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6 적용 시기가 한국보다 유럽이 더 빨랐다는 점도 유럽 트럭업체들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대형트럭에 적용하는 유로6는 이전 기준인 유로5에 비해 질소산화물은 5분 ?1로, 미세먼지는 절반으로 줄여야 한다. 유럽은 대형트럭에 2013년 12월 유로...
조작 사태에도 폭스바겐 판매 고공행진…환경부 "유로6 조사중…판매금지 못시켜" 2016-02-03 18:02:59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에서 희박질소촉매장치(lnt)와 선택적환원촉매장치(scr)를 적용한 차량에서도 조작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폭스바겐이 조작 사실을 인정한 유로5 차량에는 배출가스재순환장치(egr)가 탑재돼 있다. 유로6에는 이보다 배출가스 저감 기능이 뛰어난 lnt와 scr이 들어가 있다.김필수 대림대...
현대중공업, 고압 배기가스 저감장치 첫 개발 2016-02-03 17:50:24
창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이 장치는 선박용 대형 엔진에서 고온(300~520도), 고압(1~5bar)으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을 암모니아 촉매로 분해해 최대 99%까지 저감할 수 있다. 선박용 경유보다 절반가량 저렴한 일반 중유를 연료로 사용해도 지난 1월 발효된 imo의 대기오염방지...
산업시설 미세먼지 절반으로 줄이는 집진기 기술 개발 2016-02-01 15:23:09
소각시설 등 국내미세먼지의 약 75%를 배출하는 배출하는 산업 분야에 적용되면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너지연은 이 기술의 중국·일본 특허등록을 마쳐 5천억원 규모의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연간 5조원 이상의 집진기 시장을 보유한 중국과 고성능 집진기술 수요가많은 일본 시장에...
공정위, 폴스크바겐 허위 과장 광고 혐의 조사 2016-01-22 14:01:49
배출가스 조작과 관련한 폴크스바겐의 허위·과장광고 혐의에 대한 실태조사를 벌인 공정거래위원회가 법 위반 혐의를 포착하고 정식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폴크스바겐이 거짓·과장 광고, 기만적 광고를 금지한 표시광고법을 위반한 혐의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폴크스바겐은 자사...
공정위, 폭스바겐` 허위·과장 광고` 정식조사 착수 2016-01-22 06:30:19
공정위가 중점적으로 문제 삼는 것은 폭스바겐이 디젤차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조작한 차량을 두고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5`를 충족했다고 광고한 부분이다. 유로5는 유럽연합(EU)이 1992년부터 환경보호를 위해 도입한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다. 한국에선 리콜 대상이 된 폭스바겐 차량 12만5,522대에 유...
미국 이어 프랑스도 디젤 배출가스 주시 2016-01-20 12:06:26
조작 혐의 조사에 착수하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특히 프랑스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의 임의 조작 여부를 가려내기 위해 르노와 벤츠, 포드 등 여러 완성차회사가 시중에 판매한 100대를 무작위로 선정, 실제 도로주행 시 배출가스(real driving emission) 측정에 나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르노가...
환경부 허술한 검사, 폭스바겐 '솜방망이 처벌' 불렀다 2016-01-19 18:09:31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배출가스 재순환장치의 작동이 줄어든 것을 발견했다. 이 같은 방법으로 유로5 차량의 소프트웨어 조작 여부는 추정했지만 유로6 차량에 대한 조작 여부는 판단하지 못했다.차량 인증 전문가들은 “환경부의 조사 방법으론 당연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한 차량 분석장비...
폭스바겐, "스캔들 극복 1단계는 배출가스 감소" 2016-01-18 08:30:07
이른바 질소산화물 저감율이 높은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가 아닌 기존에 장착했던 희박질소촉매장치(lnt)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시험에 동원된 다른 유로6 기준 완성차보다 골프의 실주행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월등이 적었다"며 "기존 저감장치를 바꾸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