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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난화'라는 신흥 종교에서 벗어나기 2015-05-12 12:49:13
천지와 맞장을 뜬다는 건 턱도 없는 소리다. 인간이 만들어내는 매연과 공해에 지구가 신음한다고? 화산은 인간이 만든 공해 수십 년 치를 한 번의 분출로 만들어 낸다. 온실화의 주범이라는 이산화탄소에 대한 온난화 신화 역시 과대망상이다. 지구 온실효과의 대부분은 우리가 내뿜는 이산화탄소가 아닌 바다가 만들어 내...
[시승기+] 섹시한 헐크 BMW 'X6'…"헤어지기 아쉬운 차" 2015-05-10 09:07:13
엔진이다. 8단 변속기가 함께 얹어져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57.1kg·m의 힘을 낸다. 주행모드는 4가지다. 에코 플러스,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다. 에코플러스는 연료효율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시내 주행에 적합하지만 고속 주행에서는 좀 답답하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다르다. 100km/h까지 쭉쭉...
[시승기+] 알아서 충전도 '척척'…아우디 'A3 e-트론' 팔방미인! 2015-05-01 09:00:07
다만 고속에서는 엔진 소리가 더 날카로웠으면 했다. 부스트 모드에서 '부우웅'하고 낮은 엔진 소리가 난다. 고성능 차량인 만큼 조금 더 날카로운 소리가 났다면 체감 속도가 더 빠르게 느껴졌을 것이다. 하반기 출시되는 만큼 가격과 연비는 미정이다. 유럽에서는 3만7900유로(약 4493만원)에 판매된다. 연비는...
[밀컨 글로벌 콘퍼런스] "중산층 회복, 소득격차 축소…미국 구조개혁 시급하다" 2015-04-28 21:08:48
재무장관들 '한자리'"미국, 안정적 성장 유지" 한목소리…금리인상 시기 놓고는 제각각 [ 로스앤젤레스=이심기 기자 ] 미국이 계속 글로벌 경제를 끌고 가는 ‘엔진’ 역할을 할 수 있을까.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스힐튼호텔에서 열린 밀컨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가한 로버트 루빈,...
'집사를 찾아서', 게임에 목숨건 두 남자의 모험 2015-04-28 15:52:00
사람은 엔진스튜디오에서 '수신학원 아르피엘'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며 직장 동료가 됐다. 그리고 둘 다 비슷한 시기에 회사를 그만뒀다. 두 사람은 퇴사 후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떠났다. 김대욱 개발자는 "제주도 바다를 바라보며 술을 마시다 '뭐하지?' '게임이나 만들어 보자' 해서 만들게 틈?며...
[시승기+] 혈기왕성 '소형 SUV' 벤츠 GLA…"첫 시승에 반했다" 2015-04-27 13:12:30
밟으면 엔진이 멈춘다. 에코 스타트-스톱 기능 때문이다. 브레이크에서 발을 살짝 떼면 엔진 소리가 모아졌다 터지듯 난다. 출퇴근 시간 차가 막히는 도심에서도 연료를 아낄 수 있다. 도심과 고속도로 구간을 이틀간 달린 결과 연비는 15.9km/ℓ를 기록했다. 공인 복합 연비인 16.2km/ℓ와 비슷한 수준이다. 고속에서 차를...
[LGERI 경영노트] 쿠루토가 샤프의 즐거움…작은 디테일, 고객은 크게 본다 2015-04-24 07:01:36
바꿔 들을 때 갑자기 확 커지는 소리 때문에 사용자가 깜짝 놀란 경우가 생기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렇게 사소한 디테일까지 챙기기로 유명한 애플은 지금까지 꾸준하게 팬을 확보하면서 혁신 이미지를 확립해가고 있다.그런가 하면 이미 익숙해져서 불편으로조차 느끼지 않았던 것을 발견해 해소할 경우 시장에서 큰...
[인디게임55] 인디를 위한, 인디의 방송 '인디라! 팟캐스트' 2015-04-20 15:27:00
엔진에 대해서 얘기를 풀었다. 각 엔진을 사용하는 게스트들이 자신이 사용하는 엔진의 장단점에 대해서 솔직한 경험담을 나누었기 때문에 청취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 뒷담화 노! 실명 원칙...이제 전문 녹음스튜디오 무료 대여 인디라 팟캐스트 방송이 출발부터 순조로웠던 것은 아니다. 부산에서 처음...
[시승기+] 포드의 유럽형 디젤 '올뉴 몬데오'…비 뚫고 달려보니 2015-04-16 10:18:11
엔진 소리는 컸다. 잔진동도 계속해서 느껴졌다.정숙성은 기대보다 못했지만 승차감은 기대 이상이었다. 도로 상태가 좋지 않은 국도에서도 차가 흔들리지 않는다. 과속방지턱도 부드럽게 지나간다. 브레이크는 예민한 편이다. 살짝만 밟아도 차가 확 서버린다. 적응하기 전까지 몇 번이고 브레이크를 밟으면 몸이 앞뒤로...
[시승기+] 女기자가 타봤다…여성이 타기 좋은 '미국차' 크라이슬러 '200' 2015-04-10 13:45:16
rpm이 5000 이상 치솟는다. 140km까지는 수월하게 올라간다. 엔진소리는 커지지만 듣기에 거슬리는 날카로움은 없다. 차체도 흔들리지 않는다. 다만 140km/h 이상에서 160km/h까지 속도가 더디게 올라간다. 차량이 버거워하는 느낌이 든다. 이날 시승한 모델은 200c로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0.5km/ℓ다. 실제 주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