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ONE, 출시 3년만에 회원 1천5백만 돌파 2013-10-03 20:16:01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CJ ONE’이 출시 3년 만에 누적 가입회원 15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CJ ONE’은 지난 3년간 6초당 1명 꼴로 가입자가 증가했으며 대한민국 국민 3명 중 1명은 ‘CJ ONE’카드를 보유한 셈입니다. 출시 초반에는 2030세대 중심의 멤버십으로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10대와 40대 이상 고객 비율이...
CJ ONE, 회원 1500만명 2013-10-03 17:00:57
유통 브리프 cj그룹의 통합 멤버십 ‘cj one’이 출시 3년 만에 누적 가입회원 1500만명을 돌파했다. cj one은 cgv, cj제일제당, cj몰, cj오쇼핑, 올리브영, 빕스, 뚜레쥬르 등 cj그룹 30여개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서비스다.지난해 7월 1000만명을 넘은 데 이어...
'만년 3위' 위메프, 대대적 투자로 반전 노린다…업계 지각변동 예고 2013-10-02 13:59:26
품목의 90%가 동일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브랜드 인지도 가장 높은 1위 사업자에게 쏠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 업계의 관측이다.업계 관계자는 "과거 온라인 오픈마켓 시장을 돌이켜봤을 때 소셜커머스 시장도 뚜렷한 차별화가 없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1등 사업자가 시장을 독점하는 승자독식 구조로 갈 가능성이 큰 상태"라...
'동양' 이름 떼는 동양생명…동양그룹 '차단' 안간힘 2013-10-02 10:06:44
사명을 변경할 경우 ci(corporate identity·기업 이미지 통합) 및 bi(brand identity·브랜드 이미지 통합) 등 작업을 함께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2~3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명변경만큼 중요한 계열 분리안도 이사회에 함께 상정된다. 동양생명은 이사진들도 현재 경영상 어려움을 공감하고 있기 때...
"벡스코,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MICE 허브로" 2013-09-30 14:15:03
부산의 도시 브랜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브랜드까지 키워 온 어떤 그런 첨병 역할을 해왔습니다. 벡스코가 걸어 온 길을 사장님께서 간략하게 좀 소개 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성근 벡스코 사장> 저희 벡스코는 개장 이래 굵직굵직한 국제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잘 치러냄으로써 전 세계에 알려지고요. 또 빠르게...
제주항공, 찜 시즌 5 오픈…"항공권 찜하고 따뜻한 겨울여행 떠나자" 2013-09-30 09:19:48
제주항공은 통합 프로모션 브랜드 '찜' 시즌 5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10월1일 오전 10시부터 10월31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따뜻한 겨울여행’을 주제로 ‘찜 시즌5’ 특가항공권을 판매한다.해당노선은 김포~제주, 청주~제주, 부산~제주 등 국내선 3개 노선과 일본, 괌,...
[茶山경영상] LTE 전국망 승부…'1등 DNA' 심어 위기 돌파 2013-09-29 16:59:50
lg데이콤 lg파워콤 등 lg의 통신 계열사 세 개를 통합해 세운 lg유플러스의 첫 ceo(최고경영자·부회장)에 올랐다. 그러나 당시 lg유플러스는 위기에 놓여 있었다. 한국에 스마트폰이 도입됐으나 lg유플러스는 이를 판매할 준비가 전혀 안 된 상태였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수급에 어려움을 겪었다. 가입자가 줄고 매출...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미디어윌 벼룩시장구인구직, 온·오프라인 통합 구인구직 서비스…벼룩시장 2013-09-27 07:00:44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ㆍ오프 통합 구인구직 서비스로서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채용 미디어로서 인정받고 있다.”며 “그 동안 정보 품질 강화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 수상하게 된 것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화제] "신기해서...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코콤 HomeManager(홈매니져), LumiOne(루미원), 홈네트워크와 LED조명의 선두기업 2013-09-27 07:00:40
나가고 있다. ‘루미원(lumione)’이라는 브랜드로 led조명 업계의 ‘미래의 빛’으로 떠오른 코콤은 최근 led전구, si사업 등으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으며 연 매출이 약 800억 원이 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최근에는 경기도 김포에 신사옥을 마련하고 인천 남동공단의 공장을 통합하면서 연구소와 물류센터 등을...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한국관광공사, 1000만 관광객 시대 개척한 공기업 2013-09-27 07:00:35
경영체계 고도화라는 4대 전략으로 한국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사는 글로벌 경기 하향에 따른 내수 시장의 침체 극복을 위해 경제 5단체와 mou 체결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루 더 여행하기(1박2일 소통캠프)’ 프로그램과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