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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버스업계 노사, 주 52시간 근무 해법 고심 2018-06-20 15:28:34
좁혀지지 않으면 4개 지역 노사가 모두 참여하는 공동 협상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늦은 밤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조정이 끝내 결렬되면 해당 지역에서는 시내버스 노조가 파업에 돌입할 가능성이 있다. 노사는 현재 격일제의 1일 2교대제 전환 여부와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임금 감소분 보전을 두고 견해차를...
[르포] 근로시간 단축에 월급 줄어들까…마을버스 기사들 '근심' 2018-06-15 05:51:04
"그동안 연장근로를 통해 격일제 근무로 운영해 왔던 다른 버스업체들은 연장근로 시간이 주 12시간으로 제한돼 기존의 노선과 배차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1일 2교대제로 근무 형태를 전환해야 한다"면서 "우리는 직원 수가 적어 그나마 올해까지는 여유가 있지만, 내년 7월부터는 기사를 더 충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급한 불 껐지만…' 보름 만에 8천여 명 기사 충원 어떻게 2018-06-15 05:51:02
2교대' 근무체제로 전환하지 않고 '격일제' 근무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탄력근로제는 주당 기본근로시간 40시간을 초과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러나 버스운송업이 연장근로가 무제한 가능한 특례업종에서 제외되며 주당 연장근로시간을 12시간 초과할 수 없게 됐다. ◇ 탄력근로제 도입해도 8천∼9천...
탄력 근무제로 버스대란 막을수 있나…내년은? 2018-05-31 16:23:20
날 쉬는 격일제 근무를 일반적으로 적용해 왔다. 새로운 근로시간 체계에서는 운전자를 충원해 1일 2교대로 전환해야 한다. 하지만 버스 운전자를 갑자기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정부와 버스회사가 선택한 대책이 탄력 근무제 도입이다. 격일제 근무 체제로 2주 단위로 탄력 근무제를 한다면 첫주는 76시간, 둘째 주는...
준공영제 시행 한 달…경기도 "교통편의 개선 효과" 2018-05-29 10:47:39
격일제 근무가 1일 2교대로 안정적으로 전환돼 일평균 버스 1대당 운행시간인 13시간 24분을 2명이 분담하게 됐다. 운전자 수는 890명에서 1천328명으로 438명이 증가했으며 버스 1대당 운전자 수는 1.59명에서 2.35명으로 48%(0.76명) 늘어났다. 운행계획 준수율은 시행 전 92.8%(3월 평균)에서 98.3%(5월 16일 기준)로...
광주 시내버스 노사 임금 3.8% 인상 등 잠정 합의 2018-05-17 14:30:36
60세), 중형버스 근무제 1일 2교대 전환(기존 격일제) 등이다. 노조 측이 요구한 중형버스 근로자 계약 기간 1년 주기에서 65세까지 무기계약 보장 부문은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노조 측은 애초 통상임금 10% 인상안을 요구했다가 2차 조정에서 3.8% 인상안을 수용했다. 광주지역 시내버스 노사는 지난 1월 16일부터...
'D-45' 노동시간 단축 정부 지원책…탄력근로제 등 논란 예고(종합) 2018-05-17 11:46:12
이에 따라 버스 기사가 하루 근무하고 하루 휴무하는 '격일제'와 2∼4일 근무하고 1∼2일 쉬는 '복격일제'로부터 1일 2교대제 등으로 전환하는 것도 불가피하다고 정부는 보고 있다. 노선버스업의 노동시간 단축 시행을 앞두고 조속히 대책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버스 대란'이 발생할 것이라는...
경기도, 버스기사 구직자 위해 '운수종사자 통합채용정보 서비스' 제공 2018-05-17 10:06:31
근로기준법 시행 이후 기존 격일제에서 1일2교대제로 근무형태 전환이 필요해 최대 1만2000여명의 버스기사 추가채용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도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버스운전자격증 소지자의 구직편의 제공과 버스업체 구인난을 모두 해소해 개정 근로기준법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경기 버스업체 134곳 3천87명 채용…道 통합 고용정보 제공 2018-05-17 09:32:34
시행됨에 따라 버스업체의 충원 문제를 해소하고 고용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도 일자리재단, 31개 시·군 일자리센터와 협력해 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도는 근로시간 단축을 골자로 한 개정 근로기준법 시행으로 격일제에서 하루 2교대 전환이 불가피한 운수업체는 8천∼1만2천여 명을 추가 채용해야 할 것으로 보고...
'D-45' 노동시간 단축 정부 지원책…탄력근로제 등 논란 예고 2018-05-17 09:10:01
이에 따라 버스 기사가 하루 근무하고 하루 휴무하는 '격일제'와 2∼4일 근무하고 1∼2일 쉬는 '복격일제'로부터 1일 2교대제 등으로 전환하는 것도 불가피하다고 정부는 보고 있다. 노선버스업의 노동시간 단축 시행을 앞두고 조속히 대책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버스 대란'이 발생할 것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