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소비자 입맛 잡은 냉동김밥·고수만두 '이마트 상륙한다' 2023-12-01 06:00:09
일으키고 있는 냉동김밥과 유부우엉김밥을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냉동 김밥은 최근 미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연일 매진 되고 있다. 이마트는 또 미국과 동남아시아 등에서 인기 있는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라면'도 국내에 들여와 단독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서 K푸드 판매…떡볶이 등 14종 2023-11-30 08:52:34
현재 야채, 김치, 새우,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비큐 등 모두 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비비고 K푸드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농축산물 14개 품목과 햄버거·치킨·피자 등 외식 5개 품목에 이어 최근 우유·빵·라면·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 9개 품목의 물가 관리 전담자를 추가 지정하고 서민 체감도가 높은 이들 28개 농식품 품목에 대한 밀착 관리에 나섰다. 정부는 지난 24일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국제 유가 변동성, 겨울철 기온 변화...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있다. 라면에서 시작한 매운맛 경쟁이 과자, 냉동만두 등으로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기업들도 기존 제품의 매운맛을 한껏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9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업계에서 시작됐다. 농심이 지난 8월 14일...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붉게 물들었다. 라면뿐만 아니라 과자, 냉동만두까지 매운맛 경쟁이 확대되면서 편의점 매대를 매운맛 제품이 가득 채웠다. 버거, 치킨, 피자 등 외식업계도 기존 제품의 맵기를 끌어올린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스코빌지수를 보면 ‘한국인의 매운맛’이라는 농심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
핫도그 5개가 4개로 줄었다…소비자 모르게 '슈링크플레이션'(종합) 2023-11-08 17:29:14
84g에서 80g으로 각각 축소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초부터 편의점용 냉동 간편식품 '숯불향 바베큐바' 중량을 280g에서 230g으로 줄였다. 다만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를 바꾸면서 제품 스펙(재료 배합비)이 바뀐 것"이라고 해명했다. '슈링크플레이션'은 전 세계...
핫도그 1봉 5개가 4개로 줄었다…'슈링크플레이션' 꼼수 2023-11-08 07:31:00
초부터 편의점용 냉동 간편식품 '숯불향 바베큐바' 중량을 280g에서 230g으로 줄였다. 다만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업체를 바꾸면서 제품 스펙(재료 배합비)이 바뀐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외에도 해태제과 고향만두,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오렌지주스, 농심의 양파링과 오징어집,...
CJ 비비고, 배달 서비스로 영국인 입맛 잡는다 2023-11-06 08:48:44
교자만두, 식물성 만두, 치킨, 떡볶이, 잡채 등을 메뉴로 선보였으며 배달 플랫폼 소비자 리뷰를 활용해 6개월마다 메뉴를 변경한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비비고 팝업스토어도 최근 런던에서 인기 지역으로 부성하는 쇼디치에서 11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비비고 투고 서비스에서...
만두 다음은 치킨…CJ제일제당 "소바바치킨, 출시 6개월만에 300억 팔려" 2023-10-31 10:33:56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치킨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300억 원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또 이대로라면 올해 매출 500억 원을 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히트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첫 6개월 매출보다 2.7배 높은 것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오랜만에 탄생한 메가...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매출, 출시 6개월만에 300억원" 2023-10-31 09:09:46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매출, 출시 6개월만에 300억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은 냉동치킨 제품인 '고메 소바바치킨'의 매출이 출시 6개월 만에 300억원을 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로 올린 초기 매출 110억원의 2.7배에 해당하는 성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