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4월 26일 출시 확정 2024-02-01 08:08:37
블레이드' 4월 26일 출시 확정 소니 신작 발표회서 공개…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PS 버전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차기작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일을 4월 26일로 확정했다. 시프트업은 1일 온라인으로 열린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신작...
넥슨, 신작 '워헤이븐' 넉 달 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2024-01-25 14:54:26
'워헤이븐' 서비스를 종료했다. 넥슨 '워헤이븐' 운영진은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랜 시간 사랑받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지만, 4월 5일 자로 아쉬운 작별 인사를 드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료 화폐인 'WP' 판매를 이날 중단하고,...
[게임위드인] "조작 쉽게, 보상은 자주" 숏폼 게임이 당신을 사로잡는 방법 2024-01-20 11:00:02
방치형 게임이라고 플레이어가 손을 놓도록 방치하는 것은 아니다. 현대적인 방치형 게임들은 1분에도 수십 번씩 쉼 없이 아이템, 재화, 뽑기 쿠폰 같은 보상을 지급하면서 이용자의 도파민 분비를 자극한다. '버섯커 키우기'를 살펴보면 주인공 '버섯커'의 스펙을 결정하는 장비 아이템은 화면 하단의...
넥슨 민트로켓, '프로젝트 TB' 정식 명칭 '웨이크러너'로 확정 2024-01-17 10:18:20
가속과 감속의 쾌감과 캐릭터의 개성을 부각한 액션 요소가 특징이다. 넥슨은 다음 달 스팀(Steam)의 신작 소개 이벤트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웨이크러너'의 첫 체험판 플레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채현 '웨이크러너' 디렉터는 "민트로켓 개발 기조에 따라 참신하고 신선한 재미...
[게임위드인] 불붙은 '보는 게임' 시장 경쟁…게임업계도 '눈독' 2024-01-13 11:00:01
직접 플레이하지는 못하더라도 방송을 보며 게임을 즐기고, 좋아하는 스트리머와 소통하는 이용자층이 상당하다는 방증이다. 게임사들도 자체 게임 홍보에 스트리머나 유튜버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기가 적은 비주류 게임이라도 유명 인플루언서가 방송하고 나면 호기심을 갖고 유입되는 이용자층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신작 승부수' 추진력 얻나…엔씨·넷마블, 부진한 게임 접는다 2024-01-12 14:24:33
직후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중 처음으로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효자 노릇을 해온 게임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점차 이용자가 감소하면서 결국 10년 만에 서비스를 마무리했다. 넥슨 자회사인 넥슨게임즈는 '베일드 엑스퍼트'를 출시 7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종료를 결정했다. 10월 정규서비스 시...
메이플스토리 매출 40% 포기한 넥슨…"매출 내려놓고 신뢰 회복" 2024-01-10 17:00:22
약 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넥슨은 매출을 일부 포기하더라도 이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창섭 디렉터는“큐브를 용사님(게임 이용자)의 플레이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데 사용되도록 바꾸는 것부터 신뢰 회복이 시작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큐브를 통해 가능했던 강화 기능은...
넥슨, 10일부터 '히트2' 하드코어 서버 사전등록 시작 2024-01-10 14:19:38
사전등록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히트2는 넥슨게임즈에서 2022년 8월 선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2015년에 출시했던 모바일게임 '히트'의 후속작이다. 오는 24일부터 4주간 베타 형태로 운영되는 하드코어 서버는 신규 시즌제 전장으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지만 생존을 위해 다른 플레이어와 무한...
116억 과징금에…넥슨, 확률형 아이템 '큐브' 판매 중단 2024-01-10 10:40:35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전날 저녁 온라인 방송을 통해 "게임의 근본적인 구조를 바꾸는 것만이 이용자들께 저희를 다시 한번 믿어달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자 시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기존 확률형 아이템의 역할은 현금이 아닌 게임 내 재화인...
‘세계 최장수 게임’ 둔 넥슨…운영 전략 풀고 AI NPC 만든다 2024-01-06 13:14:31
한 공간인 ‘넥슨 실험실’을 통해 이용자 개인화 콘텐츠를 지속 시험할 예정이다. 배 본부장은 “게임 몰입도와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것뿐 아니라 기존에 경험한 적이 없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겠다”며 “이를 위해 생성 AI를 비롯한 전방위적인 기술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