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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부족에 차량 출고도 '느릿'…5월 보릿고개 '비상' 2021-05-11 17:00:19
테일게이트' 기능을 제외할 시 40만원을 할인해 준다. 또한 스마트키는 스마트 파워슬라이딩 도어 기능을 빼고 일단 지급한 뒤 6월 이후 교체해 준다는 계획이다. 다만 이같은 임시방편으로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장기적으로 대응하기 어렵다는 것이 업계의 지배적인 관측이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스타리아, 미래형모빌리티 시작…스타렉스 판매량 넘겠다" 2021-04-13 12:02:31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안전 하차 보조(SEA) 등도 선택 가능하다. 국내 판매는 오는 15일부터다. 기본 판매 가격은 2726만원(디젤, 카고 3인승 기준)부터 4135만 원(스타리아 라운지 7인승 기준) 사이로 책정됐다. 디젤과 LPG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우선 출시된다. 디젤 모델은 R 2.2...
"국내서 통할까"…북미 정통車 몰려온다 [궁금타] 2021-04-03 09:00:00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연비도 수준급이다. 와일드트랙 모델을 기준으로 복합연비는 10.0km/L이며 랩터 모델은 8.9km/L의 연비를 나타낸다. 최고출력은 213마력, 51.0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포드코리아 측은 “험준한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한다”면서...
"폭스바겐 전기차 사업 가치 260조원 육박할 수도" 2021-03-23 10:36:15
제시했다. 폭스바겐은 최근 주가 상승에 힘입어 디젤게이트로 주가가 하락한 2015년 이후 처음으로 DAX지수에서 소프트웨어 기업 SAP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 자리에 올라섰다. 폭스바겐은 스페인 브랜드인 SEAT의 바르셀로나 외곽 공장을 연간 5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변모시킬...
테슬라 거품 경고에 주가 폭등한 폭스바겐 "눈부신 재기" 2021-03-19 07:26:20
2015년 디젤 차량 배출가스 배출량을 조작한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시총 1위 자리를 내줬던 폭스바겐이 부활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올해 들어 폭스바겐 보통주는 80%가량, 우선주는 55%가량 가격이 상승했다. 야심찬 전기차 목표를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인 덕이다. 폭스바겐은 지난 16일 기자회견에서도 향후 5년간...
폭스바겐, SAP 제치고 독일 시총 1위 올라…전기차 공격 추진 기대감 2021-03-18 08:05:41
전 디젤 게이트로 놓쳤던 독일 증시 시총 1위 기업의 자리를 `전기차` 재료로 되찾은 셈이다. 폭스바겐 보통주(VOW)는 올해 들어 80% 이상 급등했다. 미국 장외주식(OTC) 시장에서 거래되는 폭스바겐 AG(VWAGY:OTCPK)도 주가 급등이 두드러졌다. 이날 30%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찍었다. 하루 전에도 10%...
하이브리드카 대신 전기·수소차 가속 페달…"관건은 충전 인프라" 2021-03-04 17:16:29
친환경차로 바꿀 계획이다. ‘클린디젤’ 열풍 속 2014년 경유차를 구입했지만 이듬해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 이후 경유차가 천덕꾸러기로 전락해서다. 심씨는 “온실가스 감축 등을 위해 경유세가 인상될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들릴 때마다 중고차 가격마저 제대로 못 받을까봐 걱정”이라며 “통행료 감면 등 각종...
"폭스바겐, EU 탄소배출량 기준 못지켜 벌금 1300억원" 2021-01-22 20:22:25
배출량을 전년 대비 20% 가까이 줄였음에도 근소한 차로 EU의 기준치를 달성하지 못했다면서 올해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 출시에 힘입어 기준치 달성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앞서 폭스바겐은 2015년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를 조작한 이른바 '디젤 게이트'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300억유로(약 40조원) 이상 벌금을 낸...
"폴크스바겐, EU 탄소배출 기준 못지켜 벌금 1천300억원" 2021-01-22 19:42:11
폴크스바겐은 EU의 강화된 이산화탄소 배출량 기준에 맞춰 2030년까지 이 지역 내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판매량을 당초 설정했던 40%에서 60%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2015년 폴크스바겐은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를 조작한 이른바 '디젤 게이트'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300억 유로(약 40조원) 이상 벌금을 낸...
실수 인정한 환경부·아우디, 피해자 없으면 끝인가 [배성재의 Fact-tory] 2021-01-22 07:00:01
`디젤 게이트`로 퇴출 위기까지 갔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이후 소비자 신뢰 회복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공공연히 밝혀왔습니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장도 지난해 말 "신뢰 회복이 최우선"이라며 특히 "기술인증준법부 개편 등 조직을 개선 중에 있다"라고 콕집어 말했습니다. 내부 관계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