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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토큰, 애니큐브와 'K-콘텐츠' 디지털 아트 사업 맞손 2023-09-15 15:13:58
본사에서 애니큐브와 디지털 아트 비즈니스 모델 및 블록체인 전반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을 통한 디지털 아트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애니큐브가 보유한 IP(지식재사권)의 협업 및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빗썸 부리또 월렛, 더 샌드박스와 맞손…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2023-09-11 12:12:43
온체인 환경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 지갑 연동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샌드박스 랜드(LAND), 이용자들이 제작한 아바타 및 에셋,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등 더 샌드박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샌드박스의 유틸리티 토큰인 샌드(SAND)의 멀티체인...
뽀득, 180억원 투자 유치…GS가 찜한 유통 스타트업 5곳은? [Geeks' Briefing] 2023-09-07 15:25:21
게임 공개 블록체인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에서 신작 게임 ‘벌스에이트’를 처음 공개했다. 벌스에이트는 멀티 플레이어 경험과 가상 경제, 활성화된 게임 커뮤니티를 결합을 목표로 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다양한 형태로 게임 콘텐츠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 대표 게임...
블록체인 게임사 플라네타리움 랩스, 신작 게임 '벌스에이트' 공개 2023-09-07 10:29:11
블록체인 게임사 플라네타리움 랩스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에서 신작 게임 ‘벌스에이트’를 처음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플라네타리움 랩스는 글로벌 이용자 40만 명이 넘는 웹3 게임 ‘나인 크로니클'을 유통하고 있는 업체다. 최근 애니모카 브랜드, 인텔라 엑스와 ‘웹3 게임 언플러그드 (Web3 Game...
인피닛블록, 가상자산 안전하게 관리 2023-09-05 18:38:06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대표 정구태·사진)은 가상자산(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카본’으로 테크 분야 최우수상(디지털자산 수탁 부문)을 받는다. 가상자산 커스터디란 가상자산을 보유한 기업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인피닛블록의 카본은 다중서명(멀티시그),...
지비시코리아, '블록체인 기반 M&A 서비스' 일본서 특허 취득 2023-09-05 15:30:50
체인 기반 M&A 플랫폼 관련 특허를 일본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국내 특허를 취득한 후 2021년에 일본에서 특허를 출원, 3년만에 최종 취득했다. 특허 명칭은 멀티체인을 레이어를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인수 합병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이의 동작 방법'이다. 미국에서도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클레이튼, 오지스와 맞손…탈중앙화금융 생태계 강화 협력 2023-09-05 12:37:16
체인 메인넷과 100개 이상의 토큰 연계, 51개 프로토콜 연동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멀티체인 기반 크로스체인 브릿지 중 TVL 기준 3위권 이내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클레이튼 재단은 지난 8월 10일부터 오르빗 브릿지의 검증인(Validator)로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오지스는...
모바일 게임 시장 100억달러로 크는데 10년…블록체인 게임은? [한경 코알라] 2023-08-30 10:26:41
이에 따라 MMORPG, MOBA, 배틀로얄 등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가능하고 더 몰입감 있는 장르가 등장할 수 있게 되었다. 결국 PC·모바일 게임의 성장은 하드웨어의 보급과 기술적 진화가 우선적으로 선행돼야 했기 때문에 성장이 본격화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것이다. 블록체인 게임 시장 규모 및 성장 속도블록체인...
AI시대에도 지금 교육 통할까…'칠판의 디지털화'가 핵심 [긱스] 2023-08-29 09:15:25
멀티미디어 교육 자료들도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과목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현재에는 모든 학생들이 다시 학교 공간으로 모이게 되었지만, 이제는 교육 현장에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결합한 교육 방법론에 대해 고민과 실험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
[게임위드인] '멀티플랫폼·중국·서브컬처' 게임스컴이 던진 세 가지 질문 2023-08-26 11:00:00
'멀티플랫폼·중국·서브컬처' 게임스컴이 던진 세 가지 질문 (쾰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게임쇼 '게임스컴 2023'이 25일(현지시간) B2B(기업간 거래) 전시를 종료하며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게임스컴은 당초 관람객 중심 행사였으나, 올해 북미권 게임쇼 E3가 취소되며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