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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대우건설, '3분기 보고서 의견거절'에 급락(종합) 2016-11-15 15:47:35
"공사 수익, 미청구(초과청구) 공사, 확정계약자산(부채) 등 주요 사안의 적정성 여부에 대해 판단할 충분하고 적합한 증거를 제시받지 못했다"며 감사의견 표명을 거부한 데 따른 것이다. 연간 사업보고서가 한정의견을 받거나 반기보고서가 부적정 의견 또는 의견거절을 받으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지만, 분기...
<특징주> 대우건설, '3분기 보고서 의견거절'에 급락 2016-11-15 09:18:57
"공사 수익, 미청구(초과청구) 공사, 확정계약자산(부채) 등 주요 사안의 적정성 여부에 대해 판단할 충분하고 적합한 증거를 제시받지 못했다"며 감사의견 표명을 거부한 데 따른 것이다. 연간 사업보고서가 한정의견을 받거나 반기보고서가 부적정 의견 또는 의견거절을 받으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지만, 분기...
<경제 망치는 회계부정> ① 엔론 & '닮은꼴' 대우조선 2016-07-06 06:05:11
수주산업 기업들의 사업장별 공사 진행 내역과 미수금, 미청구공사액 등을 공시하도록 추진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서(K-IFRS)와 일반기업회계기준서 개정안은 업계의 강한 반발에 밀려 기밀유지 협약을 맺은 경우 공개하지 않아도 되도록 수정됐다. 기업이 계약할 때 상대방에게 기밀유지 조항을 넣어달라고 요청하...
우리은행 '트리플A' 등급 유지 위해 자본확충 필요할 수도(종합) 2016-06-24 11:23:21
미 올 상반기까지 국내외에서 1조2천284억원의 코코본드를 발행했다. 코코본드는 유사시 투자 원금이 주식으로 강제 전환되거나 상각되는 조건을 붙여 발행하는 자본증권의 일종이다. 회계상 자본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자본확충이 필요한 기업이나 금융기관이 주로발행하고 있다. 그러나 만기에 갚아야...
"보험사, 금리인하로 수익성·재무건전성 악화 우려" 2016-06-12 12:00:31
부채 부담이율의하락 폭보다 크게 나타나면서,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금리역마진 갭이 0.76%포인트까지 확대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생보사의 운용자산이익률은 4.01%였고, 보험부채 부담이율은 4.77%를 기록했다. 이렇게 금리역마진이 심해지면 장기적으로는 재무 건전성도 악화하게 된다....
임종룡 금융위원장 "보험사 새 국제회계기준, 충격 없도록 천천히 도입" 2016-06-10 18:11:24
추진하겠다”고 말했다.그는 “재무회계 기준 변경이 보험사에 미칠 단기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 연착륙할 수 있는 세부 방안들을 검토·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ifrs4 2단계의 핵심은 보험사 부채(장래에 계약자에게 지급해야 할 보험금) 평가방식이 ‘원가’에서 ‘시가’로...
임종룡 "보험사 자본확충, 국제기준 확정되면 추진"(종합2보) 2016-06-10 10:33:11
변경이 보험사에 미칠 단기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연착륙할 수 있는 세부 방안들을 검토·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IFRS4 2단계의 핵심은 부채 규모를 원가에서 시가 평가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보험사 부채가 지금보다 크게 늘어나 추가로 충당금을 적립해야 한다. 특히 최근 수년간 시장금리가...
임종룡 "보험사 자본확충, 국제기준 확정되면 추진"(종합) 2016-06-10 09:20:39
변경이 보험사에 미칠 단기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연착륙할 수 있는 세부 방안들을 검토·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IFRS4 2단계의 핵심은 부채 규모를 원가에서 시가 평가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보험사 부채가 지금보다 크게 늘어나 추가로 충당금을 적립해야 한다. 특히 최근 수년간 시장금리가...
임종룡 "국제기준 확정되면 보험사 자본확충 본격 추진" 2016-06-10 08:31:42
변경이 보험사에 미칠 단기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연착륙할 수 있는 세부 방안들을 검토·준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IFRS4 2단계의 핵심은 부채 규모를 원가에서 시가 평가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보험사 부채가 지금보다 크게 늘어나 추가로 충당금을 적립해야 한다. 보험업계에서는 2020년에...
"국적선사 줄면 운임비용 상승"…수출 경쟁력 약화 우려 2016-05-24 06:05:14
된다. 자율협약이 성사돼 현대상선의 부채 일부를 출자전환하고 원리금을 일부 감면해회사가 정상화 된다면 채권단은 채권액 상당량을 회수할 수 있다. 그러나 법정관리 이후 청산가치만을 돌려받는다면 회수액은 형편없이 줄게 된다. 사채권자도 법정관리 시 채권 회수율이 20% 미만으로 떨어질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