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항, 올해 물동량 350만TEU 목표...6년 연속 300만TEU 2022-01-13 14:50:11
위해 미주항로 안정화와 서남아(인도지역) 서비스 개설 등 항로 다변화를 최우선으로 하기로 했다. 기항 항만을 확장하는 등 항만 연결성 제고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안전운임제에 따라 수도권·중부권 수출·입 화주의 육상 물류비 절감을 유도하고, 이들 화물을 추가 유치해 인천항 물동량 증가로 이어지게 한다는...
물류난 지원 위해 중소화주 선복량 550→900TEU 확대 2022-01-05 15:43:36
항로에 50TEU, 동남아시아 항로에 120TEU가 배정됐다. 정부는 수출입물류 동향 등 대내외 여건을 고려해 지원기간 연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정부는 또 미주 등 주요항로에 월 4척 이상의 임시선박을 투입할 계획이다. 현지 항만에서의 체선 상황, 화주 수요 드을 고려해 추가적인 임시선박 투입도 검토할 방침이다....
정부, 매달 임시선박 4척 투입…중소화주 전용 선복량 확대 2022-01-05 15:28:55
서안 항로의 정기 선박에는 680TEU를 지원한다. 미국 동안 항로와 유럽에는 각각 50TEU, 동남아시아에는 120TEU를 배정한다. 미주 등 주요 항로에 매달 4척 이상의 임시 선박을 투입하고, 현지 항만 체선 상황과 화주 수요를 고려해 추가 투입도 검토한다. 정부는 올 1분기 임시 선박을 14회 이상 투입한다는 목표로 이달 ...
올해 매달 임시선박 4척 이상 투입…정부, 물류난 해소 '총력' 2022-01-05 06:00:02
미국 동안 항로와 유럽에는 각각 50TEU, 동남아시아에는 120TEU를 배정한다. 이와 함께 미주 등 주요 항로에 매달 4척 이상의 임시 선박을 투입하고, 현지 항만 체선 상황과 화주 수요를 고려해 추가 투입을 검토한다. 올해 1분기에는 임시 선박을 14회 이상 투입한다는 목표하에 이달 중 미주 노선 5회, 동남아 노선 1회...
컨테이너운임 사상 첫 5000 뚫어…"1분기까지 고공행진" 2022-01-02 16:40:56
이용하는 미주와 유럽 항로 운임은 최고치를 찍었다. 미주 동부해안 항로 운임은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에 1만1579달러, 서부해안 운임은 7681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주요 항만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확진자 급증으로 화물 선적·하역 작업이 잇따라 지연되고 있다. 공급(선박) 부족으로 촉발된 물류 마비가 ‘화물...
컨테이너선 운임 5천선도 넘었다…`오미크론발 물류난` 여파 2021-12-31 17:29:22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수출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크게 오르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미주 서안 노선 운임도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237달러 오르며 7천681달러를 찍었다. 역대 최고치다. 미주 동안 운임도 1FEU당 달러 228달러 상승하며 최고치인 1만1천579달러를 기록했다....
컨테이너선 운임 5천선도 넘었다…'오미크론발 물류난' 여파 2021-12-31 16:33:43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국내 수출기업이 주로 이용하는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크게 오르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미주 서안 노선 운임도 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당 237달러 오르며 7천681달러를 찍었다. 역대 최고치다. 미주 동안 운임도 1FEU당 달러 228달러 상승하며 최고치인 1만1천579달러를 기록했다. 유럽...
[2022경제] 수출금융 261조원 공급…제조-서비스업 경쟁력 강화 다각도 추진 2021-12-20 14:30:07
노력…미주-유럽 항로에 임시선박 투입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정부는 올해의 수출 호황을 이어가기 위해 내년에도 수출기업에 대한 총력 지원 체제를 가동한다. 특히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돕기 위한 다양한 물류·금융 지원책도 지속해서 추진한다. 아울러 제조업의 스마트·친환경화와 서비스업의 고도화,...
치솟는 컨테이너선 운임…"국내 수출기업 타격 불가피" 2021-12-12 17:55:34
조만간 5천선을 돌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특히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SCFI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어 이들 노선을 주로 이용하는 국내 수출기업들의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미주 서안 노선 운임은 1FEU(4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281달러 올라 7천300달러를 찍으면서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미주 동안...
오미크론 여파 물류난에 컨테이너선 운임 5천선 '턱밑'까지 상승 2021-12-12 16:00:34
조만간 5천선을 돌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특히 미주와 유럽 노선 운임이 SCFI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어 이들 노선을 주로 이용하는 국내 수출기업들의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미주 서안 노선 운임은 1FEU(4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당 281달러 올라 7천300달러를 찍으면서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미주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