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상진 성남시장, 민선8기 취임1주년 기자회견 "맞춤 복지 도시 실현 통해 색 다른 성남 펼쳐나갈 것" 강조 2023-07-05 15:45:35
시장 직통 문자전용폰으로 시민과의 직접 소통 창구를 만들어 6월까지 9254건의 주요 민원을 직접 챙긴 것과 경기도 내 인구 50만 이상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성남시정연구원을 개원한 것 등을 보람된 성과 중 하나로 꼽았다. 또 4차산업 특별도시의 기반마련을 위해 ’4차산업 특별도시 추진단’을 출범시켜 4차산업혁명...
카카오페이證, 해외주식 서비스 장애…"보상 신청 접수" 2023-07-04 10:11:03
손실액을 확정한 이후, 모바일 창구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보상처리가 가능한 손실은 비상주문 등 대체 수단을 활용해도 피할 수 없는 손실을 기준으로 한다. 단, 카카오페이증권 측은 시스템 장애와 직접 관련있는 손실,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등 증명 가능한 주문 건에 대해서만 손실...
"'다리 없는 꽃게' 비난 멈춰 달라"…소래포구 상인의 호소 2023-07-01 10:58:06
상인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상인회에 민원을 제기하면 절차에 맞게 보상하고 문제가 된 점포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다수 상인이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익명의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비난 여론을 조성하는 것을 멈춰 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소래포구 전통어시장은 입구에 소비자가 직접...
28일부터 '만 나이' 적용…연금·입대·취학 연령은 그대로 2023-06-27 18:26:58
다툼이나 민원, 사회적 혼란이 해소될 것으로 법제처는 기대하고 있다. 다만 만 나이가 일상에 정착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남철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학연·지연 문화가 강한 만큼 한국식 나이를 쓰겠다는 걸 억제하긴 힘들 것”이라며 “당국은 다양한 창구를 마련해 국민의...
"재외동포청, 해외진출 원하는 中企와 한인 기업 잇는 가교역할 해야" 2023-06-25 18:23:28
여러 민원 서비스를 한 번에 처리하게 된다는 점에서 효과가 클 것이라고 봅니다.” ▷재외동포청에 어떤 역할을 기대하십니까. “체계적인 한글 교육입니다. 최근 재외동포 2, 3세대가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이 옅어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못하는 재외동포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보조금 부정 사용 민간단체, 최대 5년간 정부보조사업 배제 2023-06-07 16:17:56
10억원 이상 사업에서 3억원 이상 사업으로 확대한다. 신고창구도 확대한다. 정부의 대표 정책·민원 포털인 '정부24'에서 보조금 부정·비리 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하고, 각 부처 감사관실에 '보조금 부조리 신고센터'를 설치한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사진)은 "이번 자체 감사를 통해...
민간단체 국고보조금 들여다보니…부정·비리 1865건 적발 2023-06-04 14:43:59
집행점검 추진단'을 통해 분기별로 집행 상황을 점검하고, 보조금 부정 발생 시 사업 참여 배제 기간을 5년으로 명시한다. 이 밖에 국민의 신고 활성화를 위해 권익위, 부처, 수사기관에 한정된 신고 창구를 정부 서비스 민원과 정책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정부24'까지 확대하고, 포상금도...
NH농협생명, 모바일 청약…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가속 2023-05-17 16:07:29
민원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계약농협생명은 고객 확인 서비스에도 디지털 기술을 접목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TM(텔레마케팅) 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상품 가입을 권유한 뒤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주소(URL)를 전송하는 서비스다....
지하철 2호선 도착역 확인 쉽게…전광판 노출 15초→59초로 2023-05-16 18:11:05
많다는 민원을 해결하려는 조치다. 서울시는 지하철 안 ‘행선 안내기’에서 도착역이 간결하고 오래 표기되도록 바꾼다고 16일 발표했다. 행선 안내기는 열차의 중간 또는 출입문 상단에 설치된 전광판이다. 도착역, 환승역 정보를 알려주고 때로는 광고가 걸리기도 한다. 그런데 지금 안내기의 정보 표시 방식으로는 현재...
"제발 무슨 역인지만 알려줘"…서울 지하철 드디어 바뀐다 2023-05-16 11:39:29
위치를 알기 어렵다는 시민 불만을 집계한 결과, 서울교통공사 민원 접수창구 '고객의 소리'에 접수된 관련 민원은 작년 한 해만 819건에 달했다. 시는 시민 불편 민원이 집중된 2·4호선 구형 전동차부터 표시방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2호선의 경우 '이번 역은', '00행으로 가실 고객께서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