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에 1000명씩 방문해 사갔다"…MZ가 열광한 K전통주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5-19 17:33:16
만들었다. 이번 리큐르는 글린트 브랜드 라인업의 첫 타자다. 최 바이어는 “글린트증류소와 함께 조만간 하이엔드급 전통주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중장기적으로 글린트를 일본의 ‘미도리’, 대만의 ‘카발란’처럼 한국 대표 리큐르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글린트는 국내 농가와의 상생모델이기도 하다. 양 팀장은...
오비맥주, 美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출시 2024-05-17 15:14:56
출시됐으며,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라이트 맥주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제로 슈거를 표방해 낮은 칼로리가 특징이다. 330ml 기준 89kcal에 알코올 도수는 4.2도다. 아울러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재료만 사용했다. 신제품은 급속 냉각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으로 출시된다. 또 병따개 없이 마개를 손...
"성심당과 손 잡았다" 의외의 조합…현대건설에 무슨 일이? 2024-05-16 15:18:53
있는 품종이다. 일반 쌀은 밀보다 딱딱하기에 물에 불려 쓰는 습식 제분을 해야 하지만, 가루쌀은 기존 밀가루 제분 설비를 그대로 활용하기에 수입에 의존하는 밀을 대체할 식자재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산 가루쌀을 성심당과 런던베이글뮤지엄에 연간 5톤씩 3년간 제공하고, 각 사는 이를...
성심당·런던베이글뮤지엄 빵에 서산 가루쌀 쓴다 2024-05-16 14:01:19
운영하는 LBM과 서산 간척지 가루쌀 제빵 제품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서산 간척지에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스마트팜을 만드는 한편, 10만평 규모의 전략작물재배단지에서 가루쌀을 생산하고 있다. 앞으로 재배단지를 20만평 규모로 늘려 가루쌀 생산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저도수 트렌드를 반영한 15.5도 도수와,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을 적용하되, 병뚜껑은 로즈골드, 라벨은 에메랄드색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오 실장은 "진로가 여전히 충성고객이 상당히 많은 상황이라 단종 계획은 없다"면서도...
국순당,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서 우리술 알린다 2024-05-14 10:37:10
시음행사는 우리술의 가치와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소개를 위해 진행된다. 지방과 집안마다 가전비법으로 빚은 가양주 문화가 발달했던 우리술의 역사 및 가치와 특장점을 소개하는 교육 및 주요 우리술을 비교 시음 체험한다. 주요 시음 전통주는 우리술의 3대 주종인 탁주, 약주, 증류소주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탁주...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77.5% 증가…"글로벌 사업 호조" 2024-05-14 09:47:55
북미의 경우,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 매출은 2위 브랜드와 3배 이상 격차를 벌렸고, 슈완스의 대표 피자 브랜드 ‘레드바론(Red Baron)’도 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했다. 이와 함께 쌀가공품 수요가 증가하며 냉동밥 매출이 23% 뛰었다. 신영토 확장 전략을 토대로 주요 유통 채널 진출에 집중한 유럽과 호주...
"낮에만 향기 나는 꽃?"…갤러리아百, 희귀 난초 100여종 팝업 2024-05-14 09:24:26
오는 19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simda)의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팔레놉시스 쉴러리아나와 마스데발리아 레드 바론, 카틀레야 이사벨스톤 등 희귀한 서양 난초 식물 100여종과 식물과 어울리는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팔레놉시스 쉴러리아나는 원종...
CJ제일제당 1분기 '깜짝실적'…해외 식품사업 급성장(종합) 2024-05-14 08:55:22
달성했다. 북미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비비고 만두는 2위 브랜드와 3배 이상 차이 나는 독보적인 1위를 유지했다. 또 쌀 가공품 수요가 증가하며 냉동밥 매출도 23% 증가했다. 특히 신영토 확장 전략을 토대로 주요 유통 채널 진출에 집중한 유럽과 호주는 매출이 각각 45%, 70% 증가했다. 또 '넥스트 만두'로...
금호건설, 사곡리 마을서 일손 돕기 '봉사활동' 2024-05-13 09:42:56
신규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를 새롭게 선보이며 주택사업 강화에 나섰다. 아테라는 '예술(ART)'과 '대지(TERRA)', '시대(ERA)'를 조합한 단어로, 집을 단순히 주거하는 공간이 아닌 하나의 예술로 대하는 금호건설의 주거 철학을 담았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