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L "이번 추석엔 전통시장에서 장봐요" 2024-09-10 17:32:17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대성 KTL 이사는 "장보기 행사를 통해 우리 이웃들과 늘 변함없이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지역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 다방면의 지역 상생 및 사랑 나눔 활동을 추진하는...
젊은 아이디어 원하면 '네오테니'를 깨워라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4-09-10 17:27:04
‘동력’(일, 놀이, 학습, 사랑)이다. 좋아하는 일과 즐거운 놀이, 새로운 것을 배우다 보면 생각이 푸르러진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아이의 감성을 지니고 있다. 나이 들어서도 모든 걸 신기해하고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본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우리는 이 세상의 놀라운 수수께끼...
매일 한 걸음의 도전으로, 정상을 걷다 2024-09-08 19:10:05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최고경영자(CEO)로는 탁월한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삶에 기여한 롯데글로벌로지스 강병구 대표, 케이엔유 박주형 사장이 선정됐다. 삼육두유는 두유 부문에서 18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는 기염을 토했다. 1984년 두유업계 최초로 파우치형 두유를 출시한 삼육두유는 2000년대...
[비즈니스 인사이트] 치폴레의 인재경영, 스타벅스에서도 통할까 2024-09-08 17:23:46
매장 분위기로 사랑받아 온 스타벅스의 핵심 가치와 조직 문화를 존중하면서도 혁신을 추구하는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커피산업에서는 바리스타의 자부심과 전문성,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가 서비스 품질의 핵심이다. 생산성 차원에서 단순히 어깨너머로 배우는 것을 넘어 직원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책꽂이] '얼마나 투자할 것인가?' 등 2024-09-06 18:20:58
경제·경영 ●얼마나 투자할 것인가? 더 나은 재무 의사결정을 위한 가이드. (빅터 하가니·제임스 화이트 지음, 부은영·존 최 옮김, 비즈니스101, 400쪽, 2만9800원) ●세상 모든 것들의 이름짓기 잘 지어진 이름 뒤에 숨어 있는 특별한 공식을 파헤친다. (김시래 외 지음, 파람북, 272쪽, 1만7000원) 인문·교양...
기프트인포, 지파운데이션에 1300만 원 상당 물품 기부 2024-09-06 10:36:55
생활용품을 기부했으며,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사랑의 연탄 기부,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엄홍길휴먼재단 등에 후원금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한 바 있다. 또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추진하며 소비자들이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2024 ESG 브랜드]② LG, 3년 연속 1위 수성…삼성SDS·삼성전기 톱 10 진입 2024-09-05 06:00:38
광고캠페인을 실시하거나 홈페이지 전면에 ESG 경영 활동을 메인으로 소개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는 기업도 해마다 늘고 있으며, 이를 보도 자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한경ESG〉는 창간 3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조사를 실시했다....
[편집장 레터] 브랜드 생존 경주 2024-09-05 06:00:06
바로 ‘ESG 경영’으로 뼈를 깎는 쇄신과 변화를 주도했다는 것이겠죠. 지멘스의 경우 2008년 지속가능성 책임자를 외부에서 스카우트해 조직을 쇄신하고, 기후변화 대책 등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또 이 같은 기업의 피나는 노력을 소비자들은 긍정의 신호로 받아들였죠. 〈한경ESG〉는 9월호 커버 스토리로 ‘대한민국...
고객과 적극 소통·가치 경영…브랜드의 품격을 높였다 2024-09-04 16:36:00
5일 발표됐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김주환 회장·사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과 신뢰를 받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은 브랜드의 가치 상승...
브랜드 가치 확고하게 인정받는지 살펴…'합리적 소비' 모범 기업들 2024-09-04 16:32:53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등의 세부 평가항목을 더한 뒤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해 국내외 시장 상황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중동권 간 무력 충돌과 기후환경 변화 등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경영 의사결정을 힘들게 하고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