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방위 갈등' 美·中, 남중국해선 무력충돌 위기 2020-05-29 17:48:02
넘는 230억~300억t의 석유가 매장돼 있다는 보고서를 내놓았다. 천연가스 매장량은 16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은 1947년 남중국해에 ‘남해구단선’을 설정했다. 4개 군도인 파라셀, 스프래틀리, 매클스필드, 프라타스를 각각 시사(西沙), 난사(南沙), 중사(中沙), 둥사(東沙)라 부르며 지배권을 주장했다. 각...
中企, 전세계 바이어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만난다 2020-04-23 10:00:00
수 있도록 상설 화상 상담장도 구축했다. 첫 번째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K뷰티·K방역 기업과 5대 유망 소비재 기업을 대상으로 이날 무역협회와 중진공에서 동시에 열렸다. 무역협회가 주관한 K뷰티·방역용품 화상 수출상담회에는 중국의 최대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기업인 쑤닝닷컴과 전자상거래 2위 기업 징동닷컴,...
산삼 효능 체험하고, 대봉산서 힐링하고…"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서 '회춘' 하세요" 2020-03-26 15:16:35
기존 상설전시관인 산삼주제관은 함양산삼관, 항노화산업관, 영상관 등으로 꾸며져 산양삼의 우수성과 관련 사업 등을 홍보하는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비즈니스전시관인 산삼항노화 산업교류관에서는 150여 개의 국내외 기업과 15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산삼과 항노화산업의 메카로서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K푸드 열풍 킬러아이템은 만두…뉴요커 점심 입맛 잡겠다" 2020-01-14 05:07:13
호응을 얻으면서 상설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점 이후 3주간, 하루평균 4천달러의 매출을 올리면서 손익분기점(2천달러)을 웃돈 것으로 집계됐다. 손은경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매장에서 특파원들을 만나 "애초 기대했던 것보다 현지인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라며 "록펠러센터 측에서 상설매장으로 계약할...
부산 롯데백화점,지역 선물상품 확대 2020-01-07 10:01:22
생산자 직거래 상설매장인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상생협력관’에서도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만나 볼 수 있다. 10일부터 16일까지 지하 1층 아쿠아몰 행사장에서는 품질은 우수하지만 홍보 및 마케팅 부족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상품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판로 개척에...
롯데쇼핑, 중소기업 상생관·청년식당 열어 '판로 확대' 2019-12-30 15:33:59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상설 중소기업 상생관이다. 상품 경쟁력은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를 선별해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한다. 첫 드림 플라자 매장은 2016년 10월 서울 영등포점에 선보였다. 이후 같은해 10월 부산본점, 12월 서울 잠실점을 순차적으로 열었다. 총 4개 매...
文대통령, 네번째 국회 시정연설‥"재정 과감한 역할해야" [전문] 2019-10-22 10:36:16
산업혁명 시대, ‘혁신의 힘’은 땅속에 매장된 ‘유전’보다 가치가 큽니다. 혁신역량이 곧 국가경쟁력의 핵심입니다. 창의를 북돋고, 도전을 응원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에 의해 미래의 성장동력이 만들어집니다. 전 세계가 ‘혁신의 힘’을 키우기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
"공정 바탕 돼야 혁신도 평화도 있다" 문재인 대통령 국정 시정연설 [전문] 2019-10-22 10:35:46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의 힘’은 땅속에 매장된 ‘유전’보다 가치가 큽니다. 혁신역량이 곧 국가경쟁력의 핵심입니다. 창의를 북돋고, 도전을 응원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에 의해 미래의 성장동력이 만들어집니다. 전 세계가 ‘혁신의 힘’을 키우기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을...
런던 도심에서 즐기는 '디지털 놀이터'…삼성 KX를 가다 2019-09-10 11:00:10
배치됐다. 기존 가전 매장과 달리 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체험 공간이다. '아티스트의 거실(Art of Living)'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자신의 모습을 작품으로 만들어 프레임TV로 보여주고, '엔터테인먼트 공간(Movie & Game Lounge)'에서는 소파에 앉아 영화와 게임을 즐길...
수출 日집중 파프리카·토마토, 대만·홍콩 등 신시장 모색 2019-09-01 11:00:04
매장 입점을 확대한다. 한류의 영향력이 큰 동남아와 미국에서는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벌이고, 일본과 중국에서는 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홍보를 벌인다. 동남아에서는 홍보모델 그룹 아스트로와 박항서 감독을 활용해 홍보 영상도 만든다. 농식품부는 이 외에도 한국식품산업협회와 손잡고 만든 인도네시아·베트남 상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