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판 트로이 목마…"이스라엘, '삐삐 폭탄' 직접 만들었다" 2024-09-19 12:27:13
대다수는 헤즈볼라 조직원이었지만, 어린이 등도 죽거나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폭발한 무선호출기의 잔해에는 대만 업체 골드아폴로의 스티커가 부착돼 있었다. 이에 전문가들 사이에선 이 회사가 생산한 무선호출기가 헤즈볼라에 전달되는 과정에서 누군가 폭발물과 기폭장치를 심었을 것이란 추측이 나왔다. 골드아폴...
EU, 모든 회원국에 실외 흡연금지·전자담배 규제 권고 2024-09-17 22:30:01
권고했다. 구체적으로 놀이터·수영장 등 어린이들이 모이는 장소, 의료·교육시설과 연결된 실외 구역, 대중교통 정류장, 서비스 시설 등을 지목했다. 서비스 시설은 유럽에서 주된 간접흡연 노출 장소로 지목되는 식당·술집의 야외 테라스를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집행위에 따르면 최근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4%...
"파산하겠네" 부모들 큰일 났다더니…2030까지 푹 빠졌다 [현장+] 2024-09-15 18:10:26
세 곳의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약 21만명이다. 관계자는 "특히 송도 팝업 행사는 8월 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일 평균 2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냈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MZ세대 키덜트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음을 체감한다"고 말했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는 "해외에서는 슬램덩크,...
신세계, 다 뜯어고쳤다…더 풍성해진 '기장 아울렛' 가보니[르포] 2024-09-13 17:15:22
콘셉트인 '이탈리아'를 살려 관련한 제품들을 VIP고객들에게 현장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2억9000만원짜리 모데나 전통 발사믹식초가 그중 하나다. ◆ 신세계, 부산 아울렛 싹 바꿨다아울렛의 영업면적은 기존 3만3100㎡(1만평)에서 5만1480㎡(1만5600평)로 대폭 확대했다. 기존 쇼핑 공간은 노스(North), 3층...
식약처 "식중독 예방 위해 어린이집 4천여 곳 집중 점검" 2024-09-12 10:02:53
위해 전국 어린이집 4천여 곳을 대상으로 다음 달 7∼28일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자체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식품 및 급식시설의 위생적 관리 여부 등을 점검한다. 조리식품, 급식 조리도구 등을 수거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검사한다. 식약처는 또...
유해물질 '최대 269배'…어린이 제품 왜 이러나 2024-09-12 06:21:50
제품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와 납이 기준치를 각각 79배, 10배 초과했다. MIT와 CMIT는 피부 등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 물질로 방부제로의 사용이 엄격히 금지된다. 소비자원은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사업자가 판매 중지 권고에 따라 판매 페이지를 삭제하는 등의 유통 차단 조처를 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온라인쇼핑몰서 판매 어린이제품서 유해물질 '최대 269배 검출' 2024-09-12 06:00:11
온라인쇼핑몰서 판매 어린이제품서 유해물질 '최대 269배 검출' 소비자원 "검사 대상 27개 제품 중 10개 안전성 문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다수의 어린이용품에서 안전 기준치를 최대 200배 이상 초과한 유해 물질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온라인...
"물에 빠지면 과자봉지 잡으세요"…사고 막는 이색과자 나왔다 2024-09-11 17:17:54
9세 이하 어린이라는 데이터를 보고 어린이들의 대표 간식 중 하나인 봉지 과자를 물놀이 안전용품으로 탈바꿈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고 말했다. 이번 제품은 4개월간의 개발 과정 끝에 탄생했다.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기에 앞서 해양 구조 전문가들과 협력해 제품 테스트도 진행했다. 라이프가드 스낵을 활용한...
자카르타를 감동시킨 K뷰티.. 아임낫어베이비, 프리미엄 소비재전 어워드에서 1위 2024-09-11 16:46:04
조윤수 대표는 자사 브랜드인 아임낫어베이비(어린이 스킨&헤어케어)가 '베스트 프로덕트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아임낫어베이비의 제품력이 국제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되며 특히 해외바이어들의 투표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휴가철 아이들에게 '이 과자' 딱이네…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 2024-09-11 14:47:00
구멍이 있어 실제 구조용 부표처럼 활용 가능하다. 제품 뒷면에는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카툰(단편 만화) 형식의 사용 설명서를 넣었다. GS25와 제일기획은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디자인 등 개발 과정을 거쳐 라이프가드 스낵을 탄생시켰다. 지난달에는 GS25가 계곡, 하천, 해변 등 물놀이 피서지 인근 점포에서 9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