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심야 4600→6700원…'택시대란' 잡겠다고 요금인상 꺼내든 서울시 2022-09-01 18:07:30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타다 금지법’) 개정안 통과 이후 1만2000명에 달하는 타다 택시 기사가 업계를 떠난 데 있다. 기사 수 급감에 대한 별다른 해답을 찾지 못한 서울시가 택시 요금을 올리는 미봉책을 또다시 꺼내들었다는 지적이 나온다. ○모범 심야기본료 1만원 시대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 중형택시 기본 요금은...
타다 막더니…혁신 멈춘 택시, 요금 올린다 2022-09-01 18:05:08
전 국토교통부와 정치권이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1만2000명에 달하는 공유택시 기사의 일자리를 빼앗아 불거진 후폭풍을 시민 부담으로 해결하려 한다는 비판이 나온다. 서울시는 1일 일반(중형)택시 낮시간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5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 32% 줄었지만…이륜차 비중은 늘어 2022-08-03 06:31:00
사업법'과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이 각각 화물차 운전자·운송사업자와 버스·택시 운전자에 안전 의무를 부과하고 있는 것처럼 택배업과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업에 대한 법적 근거를 담고 있는 '생활물류 서비스산업 발전법'에도 안전 관련 규정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화물차 운수사업법과...
[팩트체크] '튀르키예발 비행기 연착' 보상으로 24만원 할인권이 적정?(종합) 2022-07-13 14:39:21
못한 정비 문제 등은 면책 사유 항공사업법 61조에 따르면 항공교통사업자(공항운영자 또는 항공사)는 항공사의 운송 불이행·지연, 위탁수화물의 분실·파손, 항공권 초과 판매, 취소 항공권의 대금 환급 지연, 탑승 위치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와 같은 피해로부터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피해 구제...
[팩트체크] '튀르키예발 비행기 연착' 보상으로 24만원 할인권은 적정? 2022-07-13 09:45:00
과정이나 민사소송 절차를 거치게 된다. 항공사업법 61조에 따르면 항공교통사업자(공항운영자 또는 항공사)는 항공사의 운송 불이행·지연, 위탁수화물의 분실·파손, 항공권 초과 판매, 취소 항공권의 대금 환급 지연, 탑승 위치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와 같은 피해로부터 승객을 보호하기 위한 피해 구...
"타다 드라이버는 소속 근로자 아니다"…법원 "쏘카 계약해지, 부당해고 아냐" 2022-07-08 17:39:34
판결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현재 2심을 기다리고 있는 이재웅 전 쏘카 대표와 박재욱 전 VCNC 대표(현 쏘카 대표)의 형사재판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2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 형사법원은 이번 행정법원 판결을 지켜본 뒤 판결을 선고하기로 한 바 있다. 쏘카는 자사가 보유하던 VCNC의...
택시면허 산 기사들 "교육 못받아 일 못나가요" 2022-07-06 17:33:40
5100명으로 60% 수준에 불과하다. 현행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르면 양수교육 수료자는 수료일로부터 3년 내로만 면허를 상속받으면 된다. 당장 면허를 사지 않아도 나중을 생각해 미리 따놓는 수요도 상당하다는 것이다. 공단 교통안전교육처 관계자는 “취득 유효 기간을 2년으로 줄이고, 홈페이지 예약 시스템에 대...
"아파트 담보 잡아 2년 버텼지만 50억 빚만 남았다" [긱스] 2022-06-27 08:16:03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개정령'을 발표했다. 택시업계와 노선버스업계가 제공하는 차량만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라는 뜻이었다. 택시조합은 논의 초기 250개의 차량을 콜버스에 공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지만 "정작 제공된 것은 17대뿐이었다"고 박 대표는 회고했다. 그는 "1년이 지나고, 2년이 될...
"콜버스·타다 계속 운행했다면 지금의 택시 대란은 없었을 것" 2022-06-26 18:00:06
3월 국회를 통과한 이른바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은 택시 이외에 운행을 어렵게 해 새로운 형태의 운송 서비스를 막았다. 콜버스를 비롯해 우버엑스, 카카오모빌리티의 카풀 서비스, 쏘카의 타다 모두 규제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박 대표는 콜버스 서비스를 접은 이유에 대해 “정부가 처음엔 규제 ...
[팩트체크] 방역 완화에 '금값' 된 항공권…항공사가 비싸게 받는다? 2022-06-20 17:55:00
성인 1인 편도 정상 운임 기준 총액 운임이다. 항공사업법 14조에 따라 항공사는 국내선의 여객 운임을 정하거나 변경하려는 경우에 20일 이상 예고해야 한다. 다만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여행 수요가 위축됐던 탓에 국내 항공사는 한동안 국내선 운임 인상을 하지 않았다. 대한항공의 경우 2012년 7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