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쌀과자 '안' 베트남 누적매출 600억원…초코파이 다음 인기 2021-10-21 09:34:50
= 오리온[271560]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베트남에서 쌀 과자 '안(An)'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34%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초코파이 다음으로 높은 매출이다. 안은 2019년 4월 베트남에서 출시된 이후 누적 매출은 600억원을 돌파했고 누적 판매량은 1억1천600만 봉지에...
구경 온 중국인들 떠날 줄 몰라…단연 돋보인 한국관 [강현우의 베이징나우] 2021-09-13 15:03:36
중국인 입맛을 사로잡은 겁니다. 오리온 과자도 지역 마트 어디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돕니다. 중국인이 한국 식품을 찾을 거란 얘기는 10년 전에도 나왔습니다. 중국 소비자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점점 더 찾게 되면서 한국 식품이 인기가 많아질 거란 기대가 컸는데. 그동안 유통 문제라든지 중국 정부 대응이라든지 다양한...
변치 않는 자기다움…일등 상품은 달랐다 2021-08-29 15:57:28
1위 자리에 올랐다. 1983년 출시된 이후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 브랜드의 자리를 꾸준히 지켜온 레모나는 최근 카카오프렌즈, 하이트진로, 오리온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삼육두유는 15년 연속으로 두유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최근에는 농촌진흥청과 공동 특허 출원한 볶은 귀리...
[전영범의 별 헤는 밤] 여름밤 별보기 2021-08-18 17:41:38
자리 왼쪽에 은하수가 놓여 있음을 알고 있기에 전갈자리를 적당히 시야에 넣어서 하늘을 찍으니 은하수가 희미하게 나타났다. 머리 위의 백조자리까지 은하수가 이어지는 모습을 눈으로는 못 보고 화면으로만 볼 수 있었다. 이틀 뒤에 다시 하늘이 맑아져서 나가니 달이 뜨고 있는 똑같은 상황이 반복됐다. 이틀이 지나...
중국 역기저 효과에 오리온 제과 1위 `위태` 2021-07-26 13:20:11
대표 주자로 군림하며 국내 제과업계 1위 자리를 지켜온 오리온의 실적에 빨간 불이 켜졌다. 회사를 먹여 살리던 중국에서의 판매가 급감하고, 밀가루 등 원재료 가격 상승 부담이 발목을 잡아서다. 이대로라면 2위 롯데제과에 밀릴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 역기저·비용 부담 `이중고`…라이벌 롯데제과에 1위 내줄...
올해 말 NASA 우주비행사보다 먼저 달 돌고 올 '무네킹' 2021-06-17 16:48:51
현재 케네디우주센터에서 오리온 캡슐 좌석의 진동시험 등을 하고 있다. 무네킹은 아르테미스Ⅰ 임무에서 오리온 캡슐의 사령관 자리에 앉게 되며, 두 대의 방사선 감지기를 장착하고 우주비행사들이 로켓 발사와 지구 진입 등 때 입을 1세대 '오리온 승무원 생존시스템' 우주복을 입는다. 무네킹이 앉는 좌석에는...
[사이테크 플러스] "적색거성 베텔게우스 '광도 급감'은 표면냉각·먼지구름 때문" 2021-06-17 00:00:00
2020년 3월 사이 지구에서 두 번째로 가까운 적성 거성으로 오리온자리에서 가장 밝은 알파( α) 별인 '베텔게우스'의 밝기(광도)가 갑자기 눈에 띄게 어두워졌다가 2020년 4월께 예전 밝기를 회복했다. 태양보다 수십 배 큰 별의 밝기가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것은 매우 드문 현상으로, '광도 급감'이...
[책마을] 바람둥이 제우스가 수놓은 '밤하늘의 별' 2021-05-20 16:54:07
등 동물뿐만 아니라 페르세우스자리, 오리온자리, 헤라클레스자리 등 많은 신화 속 인물도 별자리와 연결됐다. 이 기이하고 아름다운 별자리의 신화는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화가와 조각가를 사로잡은 모티브였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부터 샤갈, 마티스까지 별자리 신화를 주제로 각 시대를 투영한 인간의...
브레이브걸스 유정 담긴 '꼬북칩 한정판 패키지' 드디어 출시 2021-05-10 10:35:47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오리온은 유정의 포토 카드가 동봉된 묶음 패키지도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추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이 굳건히 지켜오던 국내 제과업계 1위 자리를 2019년 롯데제과에게 내줬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로 세계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대...
올해도 뜨거운 '과자 1등' 전쟁…오리온이 먼저 웃었다 2021-05-06 17:36:25
국내 제과 1위 자리를 두고 롯데제과와 오리온이 ‘왕좌의 게임’을 벌이고 있다. 전통 ‘제과 강자’인 롯데의 아성을 2015년 오리온이 처음 무너뜨린 뒤 양사는 엎치락뒤치락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과 베트남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초코파이에 힘입어 2015년 처음 왕좌에 오른 뒤 4년간 1위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