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시드, 부산시 감사장 수상…"블록체인 산업 육성 기여" 2023-11-10 09:49:34
기업 해시드오픈리서치, 신흥시장 전문 웹3.0 투자사 해시드이머전트가 공동 출범한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다. 창업자, 투자자, 법조인, 정책 입안자 등 세계 각국의 이해관계자들과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오는 12월 인도 벵갈루루에서 개최되는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IBW 2023)에서도 'HODL 법률 심포지엄'...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막 오르자 '직구 쇼핑행사' 풍성 2023-11-10 09:24:49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13∼22일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인 '이굿위크(29 WEEK)'를 진행한다. 올해 이굿위크 행사에는 2천9개 브랜드가 참여해 14만종의 상품을 연중 최대 특가로 판매한다. 쿠팡은 8∼11일 '로켓직구 광군제' 행사를 열어 630여개 브랜드 직구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 중이다. 대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까지 누적 862개사 창업기업 육성, 392개사 6,155억원 투자유치” 2023-11-06 10:32:41
구축하는 초석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센터가 강점으로 가진 부분을 꼽자면 "대전센터가 가진 강점은 지역 내 과학 기술 관련 인프라와 인재를 바탕으로 공공기술, R&D 연계, 오픈이노베이션 확장, 소셜벤처 육성 등 스타트업 별 맞춤형...
유통업계 '11월 쇼핑 대전' 격돌…"싸게, 더 싸게"(종합) 2023-10-30 14:52:28
위크'를 열어 가을·겨울 패션 판매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행사 중추 역할을 할 라이브커머스는 CJ온스타일 자사앱 채널 '라이브쇼'와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으로 이원화해 48차례 방송을 진행한다. 쿠팡도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11월 패션위크'를 열고...
유통업계 '11월 쇼핑 대전' 잇달아 참전…"싸게, 더 싸게" 2023-10-30 09:19:16
내달 12일까지 1천95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온스타일 패션위크'를 열어 가을·겨울 패션 판매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행사 중추 역할을 할 라이브커머스는 CJ온스타일 자사앱 채널 '라이브쇼'와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으로 이원화해 총 48차례 방송을 진행한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대전창업열린공간, 1000여명 유동 인구 모으는 스타트업 랜드마크될 것” 2023-10-18 18:06:06
중심으로 ‘2023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SIW)’를 개최했습니다. 기존의 전시회성 행사를 벗어나 스타트업-투자자-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투자유치 지원을 중심으로 앨리(Alley, 골목)형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카페, 펍 등 지역 내 다양한 장소를 활용해 캐피탈스트리트(금융·법률·특허 상담),...
로톡 AI, 변호사시험 정답률 53%…모노랩스, 뇌 건강식품 출시[Geeks' Briefing] 2023-10-18 15:20:46
로앤컴퍼니가 만든 자체 AI 시스템이다. 앞서 로앤컴퍼니는 오픈AI의 최신형 언어 모델인 GPT-3.5와 GPT-4를 활용해 변호사시험 객관식 문항을 풀도록 하는 자체 실험을 실시했고 각각 28.7%와 34%의 정답률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다. 아세안 스타트업 서울서 투자 유치 경쟁 한-아세안센터(AKC)는 19∼20일 서울 중구...
'매달 일주일간 한 브랜드만'…G마켓 메가브랜드위크 오픈 2023-10-17 08:39:36
'매달 일주일간 한 브랜드만'…G마켓 메가브랜드위크 오픈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마켓은 매월 일주일간 1개 브랜드사와 함께 하는 '메가브랜드위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단 하루 진행했던 기존의 월간 '슈퍼브랜드데이'를 확대한 것이다. 행사 기간을 일주일로 늘리고 고객...
SKT, 이프랜드에 경제시스템 도입…"콘텐츠 매매·후원 가능" 2023-10-16 10:13:13
경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재화를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고 유료 재화 ‘스톤’을 새로 도입했다. 스톤은 앱스토어에서 앱 내 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 무료 재화 ‘포인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출석, 미션 수행,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스톤은 소장 가치가 높은 차별화 아이템을...
롯데백화점, 하노이 진출·점포 재단장…콘텐츠도 차별화 2023-10-11 16:32:00
‘오픈런’이 생기는 등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주변 매장의 동반 매출 증가 효과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K패션’을 이끌 브랜드 육성에도 힘쓴다. 상반기 연 ‘마르디 메크르디’ ‘아더에러’의 경우 오픈과 동시에 패션 상품군에서 매출 상위권에 오르는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집객 및 매출 견인에 큰 역할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