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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에 목맨 면세점, 쇼핑 지원금까지 준다 2024-10-13 17:26:27
함께 진행했다. 면세점은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면세점 개별 온라인몰에선 이용자가 탑승 최소 3~4시간 전 주문해야 인도장에서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시간을 30분으로 단축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공항 입점 면세점 사업자를 모아 통합형 ‘스마트 면세점’을 구축하고,...
10월 부가세 깜빡한 김 사장…최대 40% 가산세 '화들짝' 2024-10-13 17:15:02
고지세액은 취소된다. 소규모 법인이 아닌 법인 사업자는 올해 7~9월 부가세를 직접 계산해 예정신고 및 납부하면 된다. 미리 낸 부가세는 다음 해 1월 25일 제2기 부가세 확정신고 시 정산받는다. 수출 기업, 부가세 조기 환급 가능부가세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공동·금융인증서로 접속한 다음 온라인으로 납부할...
라이브오피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최적의 라이프스타일 선보여 2024-10-13 09:00:02
급부상하고 있다.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사업자로서 상시 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5인 미만 공동 사업자도 해당된다.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3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 '1인 창조기업' 수는 총 98만7,812개로 조사됐다....
도박중독 환자 느는데…쪼그라든 치유예산 2024-10-11 17:44:33
등 온라인 도박이 만연하고, 청소년 도박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관련 예산을 줄인 조치를 둘러싼 적절성 논란이 예상된다. 11일 나라살림연구소의 사행산업 예방·치유사업 예산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에 배정된 내년 ‘도박중독 치유·재활 예산’은 117억5400만원으로 작년(129억9000만원)보다...
[단독] 월급 한 방에 200만원 뛰었다…수상한 24세 대학생 직원 [혈세 누수 탐지기⑭] 2024-10-11 06:54:01
같은 온라인제조플랫폼 업계에 몸담고 있는 한 사업자는 "산단공이 이런 사업을 왜 하는지 궁금했다"고 의문을 표했습니다. 제조거래센터 전담 수행기관 선정 사업은 설계부터 관리까지 모두 잘못됐다는 지적이 관련 업계에서 나오는 겁니다. 산단공의 사업과 흡사한 형태의 사업이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기업 경영 효율성 높이는 'IBK 박스' 서비스 2024-10-10 16:24:11
통합 플랫폼이다.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금융 영역을 넘어 비금융 영역까지 기업의 다양한 경영 활동을 디지털 방식으로 지원한다. 기업은행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IBK BOX’ 혁신 서비스는 대출통로 BOX, 장부자금관리, 기업홍보관 등이다. 지난 3월 출시된 ‘대출통로BOX’는 국내 금융권 최초의 온라인과...
학생인데 편의점에서 술을?…구멍 뚫린 '스마트오더' 2024-10-10 15:26:13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미성년자의 주류 구입수단으로 오용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주류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제공하는 9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실태를 조사해 그 결과를 10일 공개했다. 2020년 4월 개정된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미성년자도 편의점서 주류 수령?…구멍 뚫린 '스마트오더' 2024-10-10 12:00:11
뚫린 '스마트오더' 소비자원 실태조사…9개 사업자 중 6곳 수령자 신분증 확인 안 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주류 스마트오더'가 주문자 본인 확인 절차를 소홀히 해 자칫 미성년자의 주류 구입 수단으로 오용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정위원장 "디지털 전환기 국가들에 한국 경험이 나침반 되길" 2024-10-10 10:00:02
확률형 아이템 사건 및 검색순위 조작 사건과 온라인 다크패턴 규율을 위한 전자상거래법 개정 등 성과를 공유했다.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소비자 제품 안전 대응' 토의에서도 오픈마켓 사업자와 자율 협약 체결, 국내 대리인 지정을 위한 법 개정 추진 등 공정위의 노력을 설명했다. 한 위원장은...
소비자원 “OTT 해지 이후 잔여 요금 돌려받기 어려워” 2024-10-08 11:26:48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중도 해지하고 잔여 이용료를 환급받으려면 절차가 복잡해 소비자에게 불리하다는 소비자원 지적이 나왔다. 업계는 "중도 해지가 일반화되면 불법 유통 콘텐츠에 몸살을 앓는 업계 경쟁력이 악화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했다. 가뜩이나 비싼데..."중도해지 절차 제대로 고지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