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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으로 광명 찾은 'KTX 광명역' 2016-12-07 18:55:38
싼 운임료로 경쟁에 불을 붙였다. srt 운임은 서울~부산이 5만2600원으로 ktx(5만9800원)보다 12% 낮다. 코레일은 마일리지제도로 반격했다. ktx 결제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고 ‘더블 적립 열차’로 지정한 차량은 5%를 추가 제공토록 했다. 총 10%를 적립금으로 돌려받도록 해 요금 10% 할인 효과를...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한 600억 회수 2016-12-06 18:00:44
어음 등이다. 한진해운에선 주로 하역 작업이 남은 물건의 운임료, 즉 미수금 운임이 해당된다. 한진해운 법정관리 당시 매출채권은 2억800만달러(약 2200억원) 규모였다. 현실적으로 받지 못하는 채권 등을 감안하면 회수 가능 금액은 5000만달러(약 580억원) 수준으로 예상됐다.한진해운이 거의 두 달 만에 600억원을 갚...
날개 꺾인 저비용 항공주…꿋꿋이 버티는 대형 항공주 2016-12-05 19:08:04
차여서 수익성이 악화될 것이란 우려가 크다. 유가 상승분을 운임료에 그대로 반영하기 힘든 구조 탓에 대형 항공사보다 ‘유가 리스크’에 더 취약하다는 분석이다.◆엇갈린 항공주 주가제주항공은 5일 전 거래일보다 3.75% 하락한 2만5650원에 장을 마쳤다. 최근 2주간 12.1% 떨어졌다. 같은 기간 티웨이항공...
1캔 1000원, 국산보다 싼 수입맥주…왜? 2016-12-01 18:05:48
국산 맥주와 달리 해외에서 수입해 관세, 운임료 등이 붙는 수입 맥주가 비싸야 정상이라는 게 상식이기 때문이다. 국내 업체들은 세금구조 차이라고 주장한다.1일 관세청에 따르면 맥주 수입은 해마다 늘고 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9585만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맥주 수입량이 늘어나는...
SRT, 내달 9일 달린다…22일부터 승차권 예매 2016-11-20 18:56:57
운행이 중지되면 승객에게 운임료를 전액 환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운임료의 10%를 배상금으로 주도록 했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으로 srt를 예매했다가 열차를 놓친 승객은 출발 5분 이내에 승차권을 반환할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정부는 이번 srt 개통으로 수도권 내 선로 부족 문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운임료 인상분(7조4500억원)은 올해 초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남아메리카 노선 운항 중단에 따른 운임료 인상 자료를 토대로 작성한 것이다. 하지만 채권단 관계자는 “당시 남미 노선 운임 인상은 글로벌 선사들이 남미지역 적자 노선을 정리하고 기항을 기피한 영향이 컸다”고 주장했다.②부산항만 위기 맞나...
글로벌 해운사 10곳 담합 조사 2016-08-03 17:47:39
등 국내 자동차회사에서 받은 운임료 관련 매출은 수천억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조사받고 있는 한 해운사는 담합 기간에 현대차와 기아차 해상 운송과 관련해 매년 900억~10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공정위는 담합에 따른 경쟁 제한으로 국내 자동차회사가 과도한 운임료를 낼 수밖에 없었던...
"국적선사 줄면 운임비용 상승"…수출 경쟁력 약화 우려 2016-05-24 06:05:14
할 운임료가 올라갈 수 있다는 우려가 크다. 해운업계에서 국적선사가 없으면 제조업의 수출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주장하는배경이다. 은행들은 현대상선의 대출금 상당 부분을 대손충당금으로 쌓아놓아 금융권이 받는 충격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 채권은행들 대부분 충당금 쌓아…건전성 충격...
[포커스] 벼랑 끝 해운산업, 이대로 침몰하나 2016-04-29 21:06:22
하지만 세계 경기 침체로 무역량이 감소하면서 운임료도 급락하자 용선료를 내기 힘들어진 것이다. 두 회사는 외국 선주들과 용선료를 20~30% 낮추는 협상을 벌이고 있다.한진해운 자율협약 ‘일단 보류’한진해운과 채권단의 자율협약이 성공할 수 있느냐는 용선료 인하에 달린 것으로 보인다. 한진해운은...
불황에도 나홀로 사상 최대 실적 낸 해운사는 어디? 2016-01-25 07:29:56
맺은 1~5년 기간의 장기 운송계약에 투입됐다. 운임료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준에서 책정돼 있다. 이대성 KSS해운 사장은 "가스, 화학제품 등 위험물질을 관리하고 운송하는 것은 높은 전문성을 요구한다"며 "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