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우승 '롤드컵' 역대급 흥행…글로벌 시청자 1억명 육박 2023-11-19 21:08:48
월드컵’에 빗대 일명 ‘롤드컵’으로 불린다. 이 대회의 매년 누적 시청자는 수억 명에 이른다. 2021년엔 7386만 명이 동시에 보는 기록을 세웠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한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장르 게임이다. 5 대 5 팀전 형식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상대방의 넥서스(본진)를...
야구도 끝났는데 고척돔 '들썩'…페이커 보러 수만명 몰렸다 [롤드컵 줌인] 2023-11-19 16:45:01
‘월드컵’에 빗대 소위 ‘롤드컵’으로도 불린다. 올해 롤드컵은 서울과 부산에서 열렸다. 지난 2014년과 2018년에 이어 세 번째 국내 개최다. 19일에 열린 결승전에서는 국내 프로게임단 T1과 중국리그 LPL의 웨이보 게이밍(WBG)이 맞대결을 펼친다. T1은 LoL e스포츠의 전설인 ‘페이커’ 이상혁(27)이 속한 글로벌 인기...
또 나왔다…야구 한일전에 등장한 욱일기 2023-11-19 09:06:18
깃발로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며 "욱일기 응원은 아시아인들에게는 전쟁의 공포를 상기하는 행위이자 파시즘의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인정한 국제축구연맹(FIFA)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 측 응원단의 욱일기 응원을 즉각 제지했다"며 "APBC도 욱일기 응원을 즉각 금지하고, 다시는 이런 행...
야구 한일전서 '욱일기' 등장…서경덕 "역사 부정" 항의 2023-11-19 09:01:14
깃발로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며 "욱일기 응원은 아시아인들에게는 전쟁의 공포를 상기하는 행위이자 파시즘의 상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인정한 국제축구연맹(FIFA)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 측 응원단의 욱일기 응원을 즉각 제지했다"며 "APBC도 욱일기 응원을 즉각 금지하고, 다시는 이런 행위...
네이버 "LG야 고맙다"…월드컵 이어 KBO도 '폭발적 반응' 2023-11-17 09:45:31
네이버의 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가 카타르 월드컵,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이어 한국프로야구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3일 막을 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의 경기당 최고 동시 접속자 평균이 전년 대비 12.6% 증가한 6.1만명, 누적 재생은 평균 27.5% 증가한 약 61만회를 기록했다고 17일...
"손에 잡힐 듯 생생해"…가상 현실에 찾아온 K팝 걸그룹 [긱스] 2023-11-15 17:59:00
월드컵경기장의 ‘아이돌 라디오 라이브 인 서울’ 공연에 2만여 명이 몰렸다. 같은 날 인천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이세계 페스티벌’에선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첫 오프라인 콘서트를 열었다. 입장권 1만 장이 예매 시작 8분 만에 매진됐다. 버추얼휴먼 스타트업 펄스나인이 제작한 가상 아이돌 이터니티도 8월...
2만명이 환호…팬덤 커지는 K버추얼 아이돌 2023-09-24 18:55:57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돌라 콘서트’에 5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등장하자 2만여 명 관객의 함성이 쏟아졌다. 무대는 어둡게 비워둔 채 전광판에 영상으로 등장한 플레이브 멤버들이 춤출 때마다 팬들은 미리 준비한 응원법을 외쳤다. 플레이브는 VFX(시각효과), 게임엔진 전문가가 모인 스타트업...
[아시안게임] 포털업계 "AG 특집 페이지에서 대표팀 응원하세요" 2023-09-23 07:00:07
경기별 응원톡은 482개 개설했으며 검색 창에서 하트 응원, 응원하기 기능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당시 인기를 끌었던 '예측고사'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035720]도 포털사이트 '다음'에 아시안게임 특집 페이지를 열었다. 페이지에는 대회 정보와 함께 종목별 뉴스, 경기...
"치킨 빠지면 섭섭하지"…아시안게임 맞춰 할인행사 쏟아진다 2023-09-20 21:00:01
급증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이 열린 지난해 11월 유통업체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동월보다 8.4% 증가한 14조78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상품군별로 식품 매출이 15% 증가해 두드러지는 증가세를 보였다. 산자부는 "월드컵 시즌 대형 할인 행사 프로모션 등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통업 매출이...
CU, 항저우 아시안게임 '집관족' 겨냥 할인 행사 2023-09-20 08:44:15
자체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친다.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고 남자 축구 경기 당일 포켓CU 알림을 받고 클릭하면 선착순으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도 발급한다. CU는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도 경기 시작 1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