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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휴 첫날 귀성길 낮 12시∼1시 절정 2021-09-18 09:37:22
서평택분기점 부근∼서해대교 10㎞, 서산∼운산터널 부근 4㎞ 등 24㎞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일산 방향 구리남양주요금소∼하남분기점 7㎞ 구간에서 정체가 발생했다. 영동고속도로는 강릉 방향 신갈분기점∼용인 10㎞, 용인∼양지터널 부근 6㎞, 덕평휴게소∼호법분기점...
귀성 첫날 정체, 낮 12시~1시 최대…교통량 477만대 예상 2021-09-18 08:54:08
10㎞, 서평택분기점 부근-서해대교 10㎞, 서산-운산터널 부근 4㎞ 등에서 느림보 운행이 이뤄지고 있다. 중부고속도로는 남이 방향 하남-산곡분기점 5㎞, 중부3터널 부근-경기광주분기점 부근 6㎞, 마장분기점-모가 부근 6㎞, 대소분기점-진천 부근 7㎞, 진천터널 부근 3㎞ 등에 차가 몰렸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는 일산...
고속도로 꽉 막히네…"오후 6∼7시 절정" 2021-09-17 16:51:06
부근과 서평택부근∼서해대교 등 모두 10㎞ 구간에서, 서울 방향은 당진∼서해대교, 발안∼팔탄분기점, 비봉∼용담터널, 일직분기점∼금천 등 총 34㎞ 구간에서 정체가 발생했다. 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 방향은 판교분기점∼성남요금소, 자유로∼송내 등 30㎞ 구간에서, 일산 방향은 시흥요금소∼송내, 구리∼상일...
귀성길 고속도로 벌써 막히기 시작…"오후 6∼7시 정체 절정" 2021-09-17 16:31:59
부근과 서평택부근∼서해대교 등 모두 10km 구간에서, 서울 방향은 당진∼서해대교, 발안∼팔탄분기점, 비봉∼용담터널, 일직분기점∼금천 등 총 34km 구간이 정체를 겪고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 방향은 판교분기점∼성남요금소, 자유로∼송내 등 30km 구간이, 일산 방향은 시흥요금소∼송내, 구리∼상일 등...
일산대교나 대장동이나, 사업과 사안의 본질은 같다 [여기는 논설실] 2021-09-17 09:35:01
지도자로서의 신뢰성은 문제가 적지 않다. 바로 일산대교 통행료 면제(공익처분)와 대장동 의혹에 대한 이 지사의 입장이 180도 다르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사실 민자사업으로 추진된 일산대교 건설(민간 1910억원, 경기도 340억원 투자)이나 공공주도로 진행한 대장동 개발이나 사업의 본질에선 '민관합동'...
[사설] 전국서 '통행료 면제' 요구…민자SOC 씨 마르면 피해는 국민 몫 2021-09-15 17:07:47
‘일산대교 통행료 면제’(공익처분)를 추진 중인 경기도를 따라하기 시작했다. 강원(미시령터널), 경남(마창대교), 광주(제2순환도로), 울산(염포산터널) 등이 민자(民資)사업으로 완공된 사회간접자본(SOC)의 요금 무료화 또는 인하 요구를 쏟아내고 있다. 지자체에 따라 추진 단계에 조금씩 차이는 나지만, 모두들...
"이재명표 일산대교처럼…" 벌집 쑤신 민자사업 2021-09-14 17:27:23
경기도가 일산대교에 공익처분을 내리고 무료화하겠다고 선언하면서 다른 광역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비슷한 논란이 불붙고 있다. 민간 자본이 투입된 도로 및 터널, 교량 등의 이용을 무료화하거나 요금을 깎아달라는 요구다. 하지만 민간 사업자와의 보상 관련 협상에서 지자체가 적지 않은 부담을 지거나 향후 민간 자본...
[특파원 칼럼] 미국인이 비싼 통행료 내는 이유 2021-09-13 17:42:05
그래서 일산대교의 15배에 달하는 통행료를 군말 없이 내는 것이다. 이 지사는 일산대교가 ‘공공재’여서 무료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일산대교는 공공재의 특성인 비배제성(비용을 내지 않은 사람도 이용 가능해야 한다)과 비경합성(사용자가 늘어도 계속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을 지니지 않는다....
이재명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에…여당서도 "국민연금 재정 악화" 비판 2021-09-10 17:39:29
국민연금은 2009년 2500억원을 투자해 일산대교㈜ 지분을 사들였다. 국민연금의 투자금과 2038년까지 기대수익을 더한 금액은 70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이 최고위원은 “투자금 정도의 보상으로 미래 기대수익을 없애는 선례를 일산대교에서 만든다면 그간 민간투자가 원활하지 않아 국민연금이 투자한 다른 지역들...
[사설] 일산대교 '통행료 면제' 반대, 국민연금의 당연한 의무다 2021-09-10 17:23:23
일산대교 운영권자인 국민연금공단이 이재명 경기지사의 통행료 면제 및 운영권 회수(공익처분) 방침에 대해 첫 입장을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공단은 “국민연금이 손해 보지 않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적절한 보상이 없으면 법과 원칙에 따라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지사 발표 뒤 엿새 만에 나온 반응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