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통안전공단, 테슬라에 車검사기기 'KADIS' 적용 시연회 2023-11-29 13:16:35
이날 시연회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테슬라를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제작사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공단은 독자 개발한 KADIS를 통해 친환경 자동차에 설치된 각종 전자장치와 배터리 상태를 진단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무선 업데이트(OTA)를 거친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안전도 들여다볼 수...
자동차안전연구원, 광주에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 구축 2023-11-24 17:00:00
빛그린국가산업단지에서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자동차·부품 인증센터는 전기차 등 친환경차의 안전성 검증을 위해 실차 평가에 기반한 인증 및 연구과제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자동차안전연구원은 전기차 수요 확대와 함께 커진 배터리 화재 위험을 줄이고,...
국토부,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 車업계 의견 수렴 2023-11-22 06:00:20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간담회에는 국내외 자동차 제작사와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이 참여한다. 오는 2025년 2월 도입되는 배터리 인증제는 안전기준 적합 여부 검사를 거쳐 자동차 배터리를 제작·판매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그동안 배터리 제작사들은...
김지원 대표 "K뮤지컬 제작능력 세계적…車·반도체 같은 효자상품 될 것" 2023-11-16 18:14:56
것은 업계의 공공연한 사실이다. 제작사부터 배우, 스태프까지 투어만을 위한 공연팀을 따로 꾸리는 게 일반적이다. 값비싸게 들여온 일부 내한 공연의 수준이 관객의 기대를 미처 충족하지 못하는 것은 이 같은 이유에서다. 내한 공연의 제작 관행을 바꾸기 위해 새로운 시도에 나선 곳이 있다. 국내 주요 공연기획사 중...
전기차 운전자 73% '구매 추천'…"환경보호·유지비 절감" 2023-11-14 10:30:19
등 '차량 화재'를 가장 많이 꼽았다. '자동차 급발진'(16.7%), '충돌 후 문 안 열림'(13.2%), '정비 비용 부담 및 정비업체 부족'(12.6%) 등의 답변도 있었다. 공단은 평소 전기차 안전 이용법과 사고 대응 수칙을 숙지할 것을 운전자들에게 당부했다. 전기차는 하부 배터리팩에 집중적인...
[게시판] 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3-11-09 09:49:28
[게시판] 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오는 15일부터 나흘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조성환 현대모비스 대표이사와 질 마비르 콘티넨탈 최고기술책임자(CTO), 유럽자동차제작사협회 소속 폴 그리닝...
[르포] 고속열차들의 최첨단 '종합병원'…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2023-11-08 11:00:11
'플라잉 프로브'였다. 열차 제작사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제공하지 않는 기판의 도면을 역설계하기 위한 장치로, 코레일의 자체적인 정비체계 구축을 위한 핵심 설비다. 차상컴퓨터 시뮬레이터는 열차 칸마다 설치된 냉난방 장치, 바퀴에 달린 각종 센서 등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제어하는 시나리오를 시험하는...
"밀리면 끝난다"…삼성도 뛰어든 '내 손 안의 AI' 혈투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3-10-28 17:49:14
강연에서 던진 메시지다. 온디바이스 AI는 스마트폰, 노트북, 자동차 등 사용자들이 직접 쓰는 '기기' 단에서 구현되는 AI다. 현재 챗GPT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오픈 AI에 접속해야 하고, 이 데이터는 모조리 오픈 AI가 활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버에 남는다.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작지 않...
이노션 "新사업 키워드 C·D·M…5000억 투자" 2023-10-26 17:59:42
위해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노션은 지난 8월 콘텐츠 제작사 이매지너스와 합작으로 ‘스튜디오 어빗’을 세웠다. 합작사를 통해 현재 주력으로 삼고 있는 광고 콘텐츠 외에 예능·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상업용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D부문은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규모를 키울...
"매출 1.3조·영업이익 2200억 목표"…또 'CDM' 강조한 이노션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26 12:04:18
발표했다. C부문 강화를 위해서는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노션은 지난 8월 콘텐츠 제작사 이매지너스와 합작으로 '스튜디오 어빗'을 세웠다. 합작사를 통해 현재 주력으로 제작하고있는 광고 콘텐츠 외에 예능·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상업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계획이다. D부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