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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준대형 전기 SUV '더 뉴 EQE SUV' 국내 출시 2023-07-11 11:00:27
따라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새로운 휠 스포일러가 적용돼 공기저항계수를 0.25Cd까지 줄였다. 실내는 준대형 전기 SUV인만큼 넓은 공간감을 제공한다고 벤츠 코리아는 전했다. 더 뉴 EQE SUV는 1열과 2열의 시트 헤드룸(머리 공간)이 모두 1천㎜ 이상이고, 트렁크는...
'1억원대 전기 SUV' 출격…벤츠, '더 뉴 EQE SUV' 출시 2023-07-11 10:33:17
사륜구동 4매틱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전기 모터에 토크를 분배한다. 벤츠 전기차 최초로 장착된 DCU는 각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한다. EQE 350 SUV와 EQE 500 SUV는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각각 최대 404㎞와 401㎞ 주행이 가능하며,...
벤츠, 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E SUV' 국내 출시 2023-07-11 10:33:03
각 주행 상황과 요구되는 출력에 맞춰 자동으로 전륜 모터를 분리해 후륜 구동으로 주행한다. 적재량이 적을 때 DCU는 전륜의 전기 모터와 변속기 작동을 멈춰 사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전환하며 이로 인해 저항으로 인한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요소로 'EQE 350 4MATIC SUV'와 'EQE 500 4MATIC...
제네시스 GV70 전기차, 獨 전문지 비교평가 1위 2023-06-26 17:31:00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여기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km의 최대 주행가능거리(19인치 휠, 국내 인증 기준)를 자랑한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올해...
제네시스, 'GV70 전동화' 獨 전문지 전기차 비교평가 1위 2023-06-26 10:31:13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고출력 320㎾(부스트 모드 시 360㎾), 합산 최대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77.4㎾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의 최대 주행가능거리(19인치 휠, 국내 인증 기준)를 갖췄다. 이 외에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정말 조용하다"…렉서스가 작정하고 만든 첫 순수전기차 'RZ' [신차털기] 2023-06-26 10:01:40
있었다. 렉서스에 따르면 후륜과 전륜의 토크 비율이 100:0~20:80까지다. 코너링 시에는 속도와 노면 환경에 따라 뒷바퀴가 알아서 구동력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켜 운전자의 의도대로 조향의 정도나 속도감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줘 안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서스펜션은 전자식 가변 서스펜션을 달았다. 렉서스는 이번...
벤츠·아우디 따돌렸다…제네시스 'GV70 전기차' 독일서 호평 2023-06-26 09:51:17
전동화 모델은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9인치 휠,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400㎞를 주행할 수 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기아 안 찾던 사람들도 '이 차'는 샀다…역대급 돌풍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3-06-25 09:53:47
수 있도록 전륜은 19인치 디스크를, 후륜은 18인치 디스크를 적용하고 이와 협조 제어 성능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회생 제동 활용을 극대화하는 기술 개발을 진행했다"고 부연했다. "비싼 가격 부담"지적엔..."자신있다, 글로벌 5만대 판매 목표"하지만 일각에서는 기아가 대중적 이미지의 '국산차' 임에도...
경쟁자 없다는 '기아 EV9' 직접 타봤습니다 [호모 모투스] 2023-06-19 18:56:13
서스펜션이 아쉽지만 전륜 맥 멀티, 후륜 셀프 레벨라이저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무거운 무게와 잘 튜닝된 서스펜션이 만나 100km/h 빠른 속력에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합니다. EV9은 상품성을 극대화 시킨 전기차입니다. 상품성이 높다는 건 가격대비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들을 대거 적용시켰다는 말입니다. 1회...
[시승기] '플래그십 전기차' 손색없다…기아 자신감 반영된 EV9 2023-06-19 08:00:03
전자식 서스펜션은 적용하지 않았지만 전륜과 후륜에 차체 움직임을 제어하는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한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이어서인지 시승 당시에는 풍절음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했지만,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다른 내연기관 SUV를 이용하고서야 EV9이 얼마나 정숙했는지 새삼 느끼기도 했다. 시트에서도 운전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