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대 금융 트래블 체크카드 가입자 650만명 육박 2024-07-22 06:15:01
100만명에 근접했다. 뒤늦게 시장에 합류한 KB국민카드와 우리은행은 가입자 수를 비공개로 했지만, 각 수십만 명 수준으로 알려졌다. 보통 '트래블 체크카드'로 통칭하는 이 카드는 환전 수수료 없이 외화를 충전해 해외에서 간편하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다시...
"너무 달렸나" 미 3대지수↓..엔비디아는↑-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7-19 09:03:46
해외직구 물량의 성장과 택배/풀필먼트 시장 지위 강화, 물류 자동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은 모두 순조롭게 진행 - 녹십자웰빙: 라이넥과 필러로 중국 모멘텀 확대 (DS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11만원) - 태반주사제를 통해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진출 하반기 가시화로 수출 모멘텀이 커질 전망 -...
커넥트웨이브, 링크프라이스와 메이크샵 광고사업부 통합 2024-07-15 17:12:23
대표는 "아직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이 주춤하지만, 이번 통합을 통해 링크프라이스는 광고 생태계 주도권을 강화하고 파트너 및 고객사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가치를 창출해내고자 한다"며 "특히 애드테크 투자와 계열사간 시너지, 생성형Ai를 통한 사업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커넥트웨이브 "자회사 링크프라이스와 광고사업부 통합" 2024-07-15 17:08:18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이 주춤하지만, 이번 통합을 통해 링크프라이스는 광고 생태계 주도권을 강화하고 파트너 및 고객사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가치를 창출해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커넥트웨이브는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와 에누리, 쇼핑몰 플랫폼 메이크샵과 플레이오토, 해외직구 및 역직구 플랫폼 몰테일 등...
국내 들어온 '쉬인 팝업' 가보니…"가격 저렴하지만 품질 한계" 2024-07-09 11:54:39
붙어있었다. 쉬인 관계자는 "온라인에선 쉬인 제품을 직구(해외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1회당 150달러(미국 출발 상품은 200달러)까지 관세와 부가세를 면제하는 '소액 수입 물품 면세제도'가 적용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 가격과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온라인 첫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유튜브, 모바일 이용자 7개월째 1위 2024-07-09 06:17:51
모바일 시장에서 작년 12월 이후 7개월째 이용자수 1위를 유지했다. 구글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등 3개 구글 계열 앱은 상반기 이용자 증가폭이 5대 앱 증가폭의 98%를 차지하는 등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지난달...
유튜브, 모바일 이용자 7개월째 1위…구글 상반기 증가폭 1위 2024-07-09 06:01:01
모바일 시장에서 작년 12월 이후 7개월째 이용자수 1위를 유지했다. 구글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등 3개 구글 계열 앱은 상반기 이용자 증가폭이 5대 앱 증가폭의 98%를 차지하는 등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지난달...
소상공인 반값 택배 가능...인천, 37만 소상공인 확대 2024-07-08 08:51:30
1톤 전기화물차 19대를 추가 확보하고, 지하철역 집화센터 설치를 위한 설계 및 택배사 공모 절차에 들어가는 등 사업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을수 시 해양항공국장은 “온라인 쇼핑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 했지만, 대기업의 온·오프라인 시장 진출 확대와 해외 직구 플랫폼의 저가 공세로 인해 매출 물량이 적은...
실리콘투, 선적량 감소·브랜드이탈설에 '흔들' [장 안의 화제] 2024-07-05 15:31:46
오늘은 각각의 호재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전체적인 시장에서의 이 호재 때문으로 풀이가 됩니다. ■ 실리콘투 브랜드 이탈설에 '흔들' <앵커> 실리콘투 주가가 10거래일째 하락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탈설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고, 핵심 고객사(아누아, 코스알엑스)들이 아마존과 직접 사업할 것이란...
1300여개 올리브영서 검증…실리콘투 통해 180개국 수출 2024-07-04 17:29:46
역직구 고객과 기업 고객에 판매한다. 실리콘투는 수출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이 부족한 중소 화장품업체에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제품 브랜드에만 집중하고 통관과 물류·영업망 등 해외 시장 개척에 필요한 일은 모두 실리콘투에 맡기면 되기 때문이다. 미국 시장에서 실리콘투는 아마존, 아이허브 등을 주요 바이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