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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멤버십 유료화 앞두고…배달앱-프랜차이즈 갈등 격화 2024-09-08 18:39:42
보이콧에 나섰다. 배민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배달비용을 점주에게 전가한다는 이유에서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배달앱 경쟁이 플랫폼과 외식업계 간 갈등으로 옮겨붙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프랜차이즈 배달앱 사태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등의 수수료...
집사 1500만명, 커지는 펫 시장…'애견 한복' , 아이용보다 잘 팔려 2024-09-06 17:36:23
시장이 커지면서 반려동물사업에 새로 진출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교원그룹은 지난달 경북 경주 스위트호텔을 34개 객실을 갖춘 펫호텔 키녹으로 리뉴얼했다.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도 최근 서울 논현동에 반려동물 문화공간인 피터펫을 개장했다. 피터펫엔 반려동물 유치원을 비롯해 미용, 호텔, 행동훈련 서비스를...
서울우유, 홍보캠페인 집게손 연상표현 언급했다가 삭제(종합) 2024-09-06 14:36:44
시장 1위 업체 서울우유의 제품 홍보 캠페인이 '여성혐오'가 아니냐는 논란에 휘말렸다. 서울우유는 논란 속에 문제가 된 표현을 삭제했다. 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지난 3일부터 그릭요거트(그리스식 요구르트) 홍보 캠페인에 참여할 인플루언서를 모집하면서 의약적 효능을 언급하지 말고 다른 회사...
"시장 이기는 수익률 원한다면…액티브 ETF가 답이다" [인터뷰+] 2024-09-04 07:00:10
자산으로 구성된 액티브 ETF의 순자산은 7.9% 증가하며 시장 증가율을 웃돌았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출시한 액티브 ETF 6종의 순자산은 3355억원을 기록했다. 민 대표는 "펀드 중심이었던 금융투자산업의 흐름이 거래하기 편한 ETF로 바뀌고 있다"며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수요가 액티브 ETF로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
라면 이어 아몬드…'굿즈 맛집' 된 서울시 2024-09-03 18:50:51
‘서울라면’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엔 치킨맛 아몬드를 선보인다. 이처럼 시가 굿즈 개발에 열을 올리는 것은 서울 브랜드를 활용해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창출하고 이로써 다시 도시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서울라면’ 이어 ‘서울 아몬드’ 첫선서울시는 견과류 전문기...
BBQ 창사 29주년…윤홍근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목표" 2024-09-02 09:35:31
2일 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전날 경기 이천시 치킨대학에서 열린 창사 29주년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혁신과 변화를 실현해 낼 시점"이라며 "국내외 데이터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K-컬처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BBQ는 가맹점주와 임직원...
성장정체 대형마트 "수출이 활로" 2024-08-28 17:37:12
했다. 떡볶이와 김밥, 치킨 등을 즉석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요리하다 키친’ 등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그룹 내 유통사업을 총괄하는 김상현 부회장과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 부회장은 2021년 롯데그룹에 합류하기 직전 4년간 DFI리테일그룹 등 싱가포르 유통사에서 근무해 현지...
롯데마트·슈퍼 PB '오늘좋은'·'요리하다' 싱가포르 진출 2024-08-28 13:46:38
'요리하다' 상품을 선보인다. 떡볶이와 김밥, 치킨, 닭강정 등 한국 음식을 즉석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요리하다 키친'도 운영한다. 양사는 페어프라이스의 PB 상품을 롯데마트·슈퍼에 도입하는 상호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싱가포르는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약 9만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소득 수준...
AI 로봇이 폐배터리 해체하고 주방 자동화 혁신 [긱스] 2024-08-27 16:35:30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퓨처키친는 치킨 외에도 다른 조리 자동화 기술도 개발 중이다. 한 대표는 "돈까스 커리, 오믈렛 등도 주문 내역 확인부터 조리까지 전 과정 자동화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방 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매장 전체를 관리하는 솔루션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 2024-08-26 06:14:27
70.9%로 높아져 70%를 넘었다. 치킨프랜차이즈 가맹점 71% 육박…"포화상태 속 수익성 악화" - 2 업계에선 프랜차이즈 쏠림 현상은 배달앱 시장이 커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음식서비스(배달음식) 온라인(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019년 9조690억원에서 2020년 16조4천370억원, 2021년 25조4천770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