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00원이나 싸다니 대박"…출근길 직장인들 '우르르' 2024-04-11 07:00:01
거뒀다. 다만 업계에서는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의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고 토로한다.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서울의 커피·음료 점포 수는 지난해 1분기 말 기준 2만3235개로 전년 동기보다 1886개(8.8%) 늘었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 1분기 말 1만7637개와 비교하면 5598개(31.7%)나 급증한 수치다....
'커피 홀릭' 나폴레옹 生의 마지막까지 한 잔 음미…이젠, 현대 도시인의 필수품 2024-04-10 20:15:20
커피 수요가 두 배 늘어나는 반면 경작지는 절반 이상 사라질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올해도 엘니뇨로 인해 브라질과 베트남, 인도 등 주요 산지의 수확량이 줄어들 것이란 관측이다. 역사 속에서 한때 ‘악마의 음료’ ‘혁명의 음료’로 일컬어지기도 했던 커피. 지금은 흔하디흔한 커피가 귀해지는 시대가 올지도...
3900호점 넘은 이디야 커피 '국내 최다 점포'…다양한 프리미엄 메뉴 내놓는다 2024-04-10 19:52:00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절반 값인 2000원대 커피를 앞세워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늘렸다. 2000년대 중반 대기업들이 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도심에서 약간 벗어난 골목상권을 공략해 매장을 키웠다. 지난해 이디야커피가 3900호점을 돌파하면서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중 최다 점포 기록을 세운...
로봇이 조리부터 설거지까지...푸드테크 경연장된 삼성 ‘푸드페스타’ 2024-04-03 17:58:08
커피 메뉴를 핫/아이스 형태로 제조해 서빙한다. 배달의민족은 서빙 로봇인 ‘S와이드’와 ‘S슬림’ 등을 시연했다. 배민 서빙 로봇은 매장을 돌아다니며 음식 서빙과 퇴식 잔반 처리, 반찬·냅킨 제공, 테이블 안내, 추천 메뉴 홍보 등을 담당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식음·외식업계 인력난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한류 타고 해외로 가는 K커피 2024-04-01 18:11:48
등 19개국에 커피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2009년부터 해외 진출을 꾀해 미국, 필리핀, 몽골, 미얀마, 중국 등에서 7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메가커피와 투썸플레이스 등도 해외 진출을 검토 중이다. K커피 전문점의 해외 진출은 국내 시장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기 때문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흥국에프엔비 "M&A로 中 식음료 시장 공략" 2024-04-01 18:03:43
신흥국 식음료 시장을 공략하고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인수합병(M&A)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박철범 흥국에프엔비 대표(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경영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회사는 식음료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 기업으로 초고압공정 기술을 토대로 프리미엄 비가열 처리 과일...
토스 결제단말기, 출시 1년 만에 가맹점 3만 개 돌파 2024-04-01 10:15:28
가맹점 시장의 10.2%를 차지한 것이라고 전했다. 가맹점은 음식점, 커피음료점, 뷰티 업종 순으로 많았다. 1년간 누적 결제 건수는 4천200만 건, 누적 결제액은 1조500억원을 넘었다. 지난달 전체 토스 단말기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4배 이상 급증했다. 토스플레이스가 수십년간 변화가 없던 단말기 시장에서...
할리스, 상반기 일본 시장 진출…오사카에 1호점 2024-04-01 08:47:42
상반기 일본 시장 진출…오사카에 1호점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할리스가 올해 상반기 중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할리스는 일본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오사카 난바 마루이 백화점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이종현 할리스 대표는 "아시아 최대 커피 소비국인 일본에서 한국의 카페 문화와 커피 맛을 알릴...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2024-03-27 14:16:09
외식 QSR 보고서는 커피/음료,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종을 중심으로 최근 2년간의 시장 규모, 브랜드 점유율, 주문 경험률, 1회 주문액, 주문빈도, 주문경로 등의 지표로 구성됐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20,000명 조사 대상의 성별, 연령대, 지역 등 기본적인 프로파일 정보도 함께 확인할...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파스쿠찌의 가장 중요한 목표다. ▷한국의 커피 시장은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한국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 있다면. 파스쿠찌가 한국에 진출한 지 20년이 넘었다. 그 사이에 500개가 넘는 매장이 생겼고, 아시아 시장 전체에서도 주목하는 브랜드가 됐다. 한국의 커피 시장이 포화됐다지만 커피 사업의 기본은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