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혁신 아이디어로 글로벌 IT 시장을 매료시키다`..진승정보기술 김규섭 대표 2020-12-07 19:35:01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애플코리아와 협의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패드를 제공할 수 있는 대여제도를 마련하는 등 고객 접근성은 물론 실용적인 측면 역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진승정보기술은 상용화 전임에도 불구, 고객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관심도를 높이고 있는 ‘머그포스’ 무인...
워시엔조이 "빨래도 문화, 쉼터로 만들자"…카페 같은 세탁방 2020-11-18 15:44:13
세탁, 99.9% 항균 세탁 등 다양한 세탁 코스를 제공한다. 장마철에는 습기로 인한 악취를 방지해주는 대형 건조기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동전으로만 결제할 수 있는 일반 코인빨래방과 달리 삼성페이, 페이코 등 최신...
포스트 코로나 대비한 언택트 호텔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 & 레지던스' 주목 2020-08-11 16:09:39
4WAY 체크인·아웃 시스템을 준비했다. 키오스크, 리테일, 프론트데스크를 통한 체크인은 물론 모바일앱을 통해 객실 출입이 가능한 인공지능 복합 스마트 호텔로 숙박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광주 유탑 부티크 호텔&레지던스는 총 488개 객실에 11개의 룸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취향과 여행 목적에 맞춰 객실을 선택할...
나 홀로 성장…날개 단 '편의점' 2020-07-31 17:49:47
/ 코리아세븐 홍보팀 매니저 "`라스트오더`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이 약 50만 개에 달할 만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편의점들의 성장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인터뷰> 서용구 / 숙명여자대학교...
(주)와이제이랩, 나노구리항균필름 "CMT코퍼메디컬팀" 개발 완료 및 출시 2020-07-28 16:52:06
에이스텍코리아의 ISO 인증을 취득한 크린룸 시설에서 양산하여 부착 시 엠보싱현상 및 전의현상이 없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출시하였다. ㈜와이제이랩 박영조 대표는 "CMT 항균필름은 이번 공식 출시 전부터 국내는 대치동을 비롯한 학원가 책상부터 대기업 공장라인, 해외는 미국 유명연구소, 칠레의 관공서까지...
페르소나시스템,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로 상호변경 2020-07-09 18:14:01
‘코리아핀테크위크 2019’ 행사 때 금융위에 납품하여 호평 받았던 AI 키오스크를 금년 6월에 DB손해보험 부산고객센터에 설치하여 2개월간 장기보험 사고접수 고객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개시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확산으로 금융업 권 등 많은 영역에서 점포 및 인원 축소...
휴대폰 총알배송에 無人매장까지…통신사, 비대면 유통망 늘린다 2020-07-01 18:13:27
코리아가 배송을 맡는다. KT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재는 수도권의 기존 KT 모바일 이용자가 기기를 변경할 때만 이 서비스를 쓸 수 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무인 매장을 개설한다. SK텔레콤은 오는 10월께 서울 홍대 인근에...
마켓플랫폼 ‘마케아’... 키오스크에 전격 탑재 2020-06-25 09:40:10
통해 키오스크라는 또 다른 결제기기에도 탑재되어 오프라인 상업시설에 설치됨으로써 전방위적인 마케팅 수행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우선 이번 제휴를 통해 제주도 내 호텔, 펜션, 콘도 등 숙박시설에 마케아 키오스크 약 2만여 대를 공급하게 되는데, 마케아 플랫폼 제공은 (주)리펀드100코리아, 키오스크 개발은...
1684억 소비쿠폰 지급…정부, 내수 살리기 나선다 2020-06-01 16:30:03
제고 차원에서 온라인·스마트화도 지원한다. 행복한백화점이나 소상공인방송 등 소상공인 판매지원 인프라에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TV홈쇼핑 기능을 탑재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새로 만든다. 키오스크나 모바일 간편결제 등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000억원 상당의 '스마트...
언택트 소비·동네상권 재발견…외식업, 성공방정식이 달라졌다 2020-05-17 15:33:47
확산이다. 배달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닐슨코리아의 ‘코로나 임팩트’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배달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는 33%에서 52%로 두 배 가까이로 증가했다. 매장 방문 소비자는 44%에서 19%로 급감했다. 위생 등을 이유로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었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