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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해피머니 유통에 '바다이야기' 사건 관련자 등장 2024-08-08 17:03:34
소유자이며 현재 해피머니를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B업체의 대표라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A씨는 "2020년 해피머니아이엔씨 지분을 모두 정리하고, 등기임원도 아니며, B사 역시 해피머니아이엔씨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A씨가 해피머니아이엔씨의 실질 소유자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알려왔습니다. 또한...
소비자원 '티메프' 집단조정 6천여건 접수…내일 신청 마감 2024-08-08 12:00:00
집단 분쟁조정의 당사자는 여행상품 판매자와 중개플랫폼인 티몬·위메프 모두가 해당한다. 이에 따라 조정안에는 환불자금이 없는 티몬·위메프뿐 아니라 여행사가 어떻게 소비자 피해를 구제할지에 대한 방안도 담긴다.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현재까지 고객이 티몬·위메프에서 구매했으나 배송되지 ...
대내외 불확실성 속 한계기업, 회생제도 적극 검토해야 [삼정KPMG CFO Lounge] 2024-08-07 11:01:31
이 기사는 08월 07일 11:01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판매대금 정산 지연 및 대규모 환불사태를 일으킨 국내 주요 이커머스 2개 업체의 기업회생과 ARS(Autonomous Restructuring Support, 자율구조조정) 프로그램 신청에 대한 법원 판단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2일 서울회생법원은 이들 기업의 ARS...
농관원, 11월까지 농약 온라인 불법 유통 전수 조사 2024-08-07 11:00:03
금지돼 있지만 최근 무등록 농약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등 불법 행위가 늘고 있다. 이에 농관원은 전담 요원이 해외 직구(구매 대행) 사이트, 국내 온라인 쇼핑몰, 유튜브 광고 등을 점검하면서 불법 농약 판매 게시물을 발견하면 즉시 삭제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조사에서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현장 조사 등을 진행하...
온라인 불법 농약 판매, 실시간으로 조사한다 2024-08-07 11:00:00
해외 직구나 구매 대행 등 온라인상에서 무등록 농약 판매가 이어지면서 정부가 전수 조사에 나선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온라인 불법 농약 유통 근절을 위한 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불법 농약 판매 게시물에 대한 실시간 조사에 나선다. 해외직구(구매대행) 사이트, 국내 온라인 쇼핑몰, 유튜브...
"티메프 피해자 금주 환불"…정부, 판매대금 별도관리 2024-08-07 10:44:05
조치로서, 소비자·판매자 피해를 신속히 구제하기 위한 추가 지원방안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방향이 마련됐다. 먼저, 피해 소비자의 일반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를 상품권·여행상품 또한 신용카드사·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발행사·여행사와 협조해 이번주 중 완료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휴대폰...
'삼성금융 보험형제', 함께가는 요양보험 동시 출시 2024-08-07 09:06:36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초고령화사회 진입으로 간병이 필요한 장기요양등급 인정자가 늘어나고 있고, 요양비용이 증가하는 점,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으면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있더라도 간병비 등 별도 비용이 발생하는 점 등에 착안해 생보·손보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인 ...
인터파크커머스-11번가 10억원대 정산금 두고 대립(종합) 2024-08-06 18:35:03
기준 밀린 정산금 규모는 인터파크쇼핑이 35억원, AK몰이 150억원으로 전체 미수금의 약 22%다. 인터파크커머스 측은 "미수금을 제때 받지 못하면 앞으로 줄줄이 정산이 지연될 수밖에 없다"며 "판매자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카드사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거래처 등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lucho@yna.co.kr...
티메프 일반상품, 이번주 환불 완료 2024-08-06 18:08:10
상품은 이번주 신용카드사와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를 통해 환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피해 기업에는 2000억원 규모 긴급 경영안정자금과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등을 통한 3000억원 규모 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당정은 또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e커머스(전자상거래) 정산 기한을 단축하기로 했다....
여행업계 "PG·카드사가 여행상품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2024-08-06 17:31:29
사태에 휩싸인 여행업계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와 카드사가 신속하게 취소·환불 처리에 나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여행업협회는 6일 입장문을 통해 "여행상품 대금 결제 주체인 PG사와 카드사 중 일부가 소비자들의 여행상품 취소·환불을 보류하고 환불 책임을 여행사에 전가하고 있다"며 이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