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장기보험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DB손보는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 보험 공영사로 출범했다. 고객만족 최우선의 경영이념과 건실한 재무건정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손보사로 성장했다. 이익중심...
[기고] 서비스품질 개선으로 금융경쟁력 높일 때 2023-07-06 09:00:15
고객만족은 고객의 충성도와 기업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조직은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서비스품질을 관리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이러한 서비스품질을 계량화하기 위해 개발돼 왔다. 이로부터 조직은 서비스품질 수준을 측정하고, 고객만족과의 차이를 바탕으로 개선...
신한은행, 쉽고 편한, 금융디지털 기반…새로운 고객 경험 선사 2023-07-06 09:00:12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사진)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은행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00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로는 22번째 1위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시대 변화에 맞춰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대한민국...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건축용 도료 부문 1위 2023-07-04 09:59:41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건축용 도료 부문 1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KCC[002380]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창호재·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KCC는 KS-WEI 창호 부문에서 최고급 창호 브랜드 'Klenze'(클렌체)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건축용...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한국표준협회 수여식 2023-07-02 17:38:27
한국표준협회가 지난달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인증 수여식’을 열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 공동 개발했다. 앞줄 왼쪽부터 전광진 삼육식품 사장, 이광엽 한국의학연구소 전무, 윤태일...
세브란스병원, 꿀잠 프로젝트·회진질문 게시판…환자 중심 의료문화 조성 2023-06-30 09:00:41
세브란스병원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종합병원 부문 1위를 17년 연속 달성했다. 2012년 국내 최초로 ‘환자 경험’ 개념을 병원 경영에 도입한 세브란스병원은 치료와 직원 응대 등 환자가 병원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과정을 중심으로 통합 전략 모델을 구축했다....
KCC창호, 수평 밀착형 창호 설계…Z1 등급 획득 2023-06-30 09:00:38
KCC창호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창호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C창호는 미래 건축의 새 패러다임으로 떠오른 제로에너지 건축 문화 도입을 선도하고 있다. 건물이 사용하는 에너지와 생산하는 에너지의 합이 최종적으로 ‘0’이 되는 건축물을 지향한다는...
에몬스, 맞춤 설계 모듈가구…나만의 공간 스타일링 2023-06-30 09:00:35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지난 44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제일주의 추구’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한국 가구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에몬스는...
삼육식품, 블랙두유 열풍 선도…25개국으로 수출 2023-06-30 09:00:33
삼육식품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두유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육식품은 1984년 콩을 원료로 한 파우치 형태의 삼육두유를 처음 출시했다. 이후 40년 동안 파우치 두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2000년대 초에는 ‘검은참깨두유’, ‘검은콩두유’,...
KG케미칼, 애드블루 인증 '국가대표 요소수' 녹스케이 2023-06-30 09:00:32
KG케미칼의 녹스케이 요소수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L)’ 요소수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요소수를 표방하는 녹스케이 요소수는 10여년간 꾸준한 연구와 품질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김재익 KG케미칼 대표는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 깨끗한 물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