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수출' 아모레 찾은 통상본부장…"무역보험 1조원 공급" 2024-04-22 11:00:03
'K-뷰티' 제품은 K-팝, K-드라마 등 한류에 힘입어 대표 수출 소비재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23억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21.7%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화장품 업계 최초의 수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입지를 넓히는 등...
CJ대한통운, 동남아 'K직구' 물류 선점한다 2024-04-18 18:07:14
물류비 부담도 줄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은 닌자밴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동남아 ‘역직구’ 물류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 국가의 경우 젊은 인구가 많고 한류 열풍에 따라 K뷰티·K패션·K콘텐츠 등 한국 제품 수요도 높다. 동남아 지역에서의 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등 주요...
역직구 강화하는 CJ대한통운…싱가포르 물류기업 손잡았다 2024-04-18 14:17:24
동남아 국가들의 경우 젊은 인구가 많고 한류 열풍에 따라 K뷰티·K패션·K콘텐츠 등 한국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다. 동남아 지역에서의 사업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의 역직구 물류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차별화된 포워딩(운송) 역량과 해외...
무협 "K-뷰티 수출, 인도·튀르키예·멕시코·태국에 주목" 2024-04-18 11:00:02
것으로 내다봤다. 2천만명 가까운 한류 동호회 회원을 보유한 태국 역시 피부 미백과 자연스러운 화장법을 선호하는 소비자 성향으로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이후 한국 화장품은 일본 제품을 제치고 프랑스에 이어 수입 2위에 올랐으며,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해 인기를 끄는 등 주목받고 있어...
제니 앞세운 샤넬, 1.7조 역대급 매출 올렸는데…'예상 밖 반전' 2024-04-17 22:00:01
대규모로 투자했다"며 "패션 워치 주얼리 향수와 뷰티 부문의 견고한 성과는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헌신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마케팅을 위한 광고선전비 등 비용이 크게 늘었다. 광고선전비(480억원)와 판매촉진비(1182억원)는 전년보다 각각 37.9%, 29.5% 증가했다. 샤넬은 가수...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진출' 등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한듯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모든 생활에 필요한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 되어있으며 총 100여명 크리에이터 참여와 200개 숏폼 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주요 타겟 연령층은 20대 여성이며 핵심은 24세 여성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순샵 대표 캐릭터 슬로건...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확인을 마친 뒤 내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약 8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으며 약 200개의 숏폼 영상이 등록돼있다. 박 대표는 순샵에 대해 "순이엔티의 장점인 숏폼 콘텐츠 구성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성격에 맞는 빠른 소통을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순샵을 통...
NH-아문디자산운용, 'HANARO K-뷰티 ETF' 상장 2024-04-16 09:42:58
있다. 특히 외국인 쇼핑 및 의료 관광 확대 등으로 뷰티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해외 시장에서는 대중음악, 음식, 드라마 등 한류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에 한정됐던 K-뷰티 열풍은 이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됐다. 화장품 외에도 필러, 보톡스 ...
HLB생활건강, 인도네시아시장 '정조준'…콤부차 미스트 등 6종 공식 론칭 2024-04-15 13:33:38
한류 문화 행사 등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K-POP 문화 행사인 'K-Circle Dance'에서 처음으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인도네시아 소비자들과 직접 대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우세용 HLB생활건강 이사는 "이번에 수출한 제품 가운데 콤부차 미스트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충남도, 체코·헝가리 ‘중동부유럽’ 기업 진출 지원 본격화 2024-04-10 11:14:08
식료품, 뷰티, 생활용품 등 소비재 관련 기업을 중심으로 개척단을 꾸려 오는 6월 13일부터 17일까지 두 국가를 방문, 제품 홍보와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유럽 동부 중앙에 위치한 체코·헝가리는 유럽 시장 진출 관문으로 전략적 가치를 보유한 국가로 주목받고 있다. 헝가리는 민생경제를 최우선으로 하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