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3천 인플루언서X2023 서울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성료 2024-01-08 16:22:37
기술을 활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30일(토) DDP 아트홀 2관에서는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한류스타의 노고와 성과를 격려하는 '2023 서울콘 APAN 어워즈(2023 SEOULCON APAN Star Awards)'가 열렸다. 방송사 및 OTT, 웹 등 모든 채널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통합 시상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제베원·라이즈에 김호중·이찬원까지…'셰어링 앤 투게더 콘서트' 2023-12-21 15:10:58
열리는 첫 공연에는 2세대부터 5세대까지 K팝 한류 최첨병에 서 있는 아이돌 그룹들이 총출동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그룹 하이라이트와 갓세븐 뱀뱀, 마마무 화사를 비롯해 크래비티, 배너, 엔싸인,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등이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09년 비스트란 이름으로 데뷔한 하이라이트는 14년째...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글로벌 한국어 교육 플랫폼 ‘메타코리아’ 개발 ‘한에듀테크’ 2023-12-18 23:11:08
K-스포츠를 연계한 비즈니스 과정을 개발해 유일무이한 한류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현재 한에듀테크는 국가별 주요 SNS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사용자 유입과 국가별 현지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한 대표는 “베트남 사용자 대상 틱톡 계정을 올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매혹적 자태에 놀랐다"…한복 입은 수지, 등장한 곳 어디? 2023-12-15 10:41:02
밝혔다. 문체부는 한복 중소기업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을 디자인해 한류 외연을 전통문화까지 확장하기 위해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가 참여했다. 올해는 중소기업 6곳이 수지를 모델로 한복 상품을 개발했다....
관광공사, 독일 밴드그룹 '엘리베이터보이즈'와 한국관광 홍보 2023-12-13 09:50:48
다양한 한류 체험에 나섰고 K-팝 댄스 체험 공간에서는 방탄소년단(BTS) 노래에 맞춰 안무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모습은 한국관광 홍보영상으로 제작돼 엘리베이터보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관광공사 유튜브에 올려질 예정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글로벌 인플루언서 3000개팀, 서울의 매력에 빠지다 2023-12-12 16:08:05
한류 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뷰티·패션 홍보 마케팅 △유망 중소기업 제품 론칭쇼 △최신 기술 전시 및 시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 포스’ 1006개 팀을 발굴했다. 이들에게 △공유사무실 △촬영 스튜디오·장비 대여...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채널인 아스다와 오카도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CJ제일제당은 현지인의 취향에 맞춰 BBQ맛, 핫칠리맛 등의 김스낵을 내놨다. 김 수출도 급증했지만 이보다 더 무섭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라면이다.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에 라면 수출은 전년(4억6천700만달러)보다 29% 증가한 6억357만달러를 기록하며 김을...
"10대가 꽂혔다"…요즘 올리브영 매장 장악한 제품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04 12:00:04
방문판매, 자사몰(온오프라인 자사 매장) 등 3개 채널이 주축이었다. 이 가운데 방판 채널은 침체 일로를 걷고 있다. 코로나 3년이 결정타였다. 건기식 방판 유통의 강자인 한국암웨이만 해도 지난해 매출이 7808억원에 불과했다. 2018년 매출은 7735억원이었다. 홈쇼핑의 위력도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홈쇼핑 업체들은...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변형해서 방영한 채널까지 포함해도 MBC, ENA에 불과하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이후 SBS의 목요드라마는 후속작이 미정이어서 당분간 공백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제작사들은 콘텐츠 경쟁력과 해외 유통 역량 등을 발휘해 수익을 키워나가는 전략으로 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콘텐츠 퀄리티와...
도쿄돔 달군 '2023 마마'…K팝, 세계를 열광시켰다 2023-11-30 18:09:07
무대도 선보였다. 20년이 넘는 역사가 쌓이면서 세계인이 한류를 즐기고 교감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마마 어워즈는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마카오 등 아시아 각 지역을 돌면서 개최됐다. 일본에서는 요코하마(2017년), 나고야(2019년), 오사카(2022년) 등 세 차례 열렸다. K팝 최대 수출 대상국이면서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