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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철옹성'…지방 소주업체 '서울 상륙작전' 번번이 실패 2016-07-08 18:42:41
향토 소주업체, 수도권 뚫기 힘드네무학 39좋은데이39 점유율 5% 찍고 급락 마케팅비용 늘어 이익 22% 감소…"서울 진출은 길게 보는 게임" 보해양조, 8개월 만에 철수…금복주·한라산, 일부 마트만 입점 참이슬 거래한 도매상 설득이 관건 하이트진로, 지방 진출로 거센 남진…충청 이남까지 39참이슬 천하39 [...
제네시스 브랜드가치 자동차 부문 1위<브랜드스탁> 2016-07-03 08:10:11
│참이슬 │▲ 7 │888.2 │ │59│OK캐쉬백 │▲ 7 │846.5│├─┼───────┼───┼───┼─┼─┼───────┼───┼───┤│10│롯데월드 어드 │▼ 1 │886.8 │ │60│하이원리조트 │▼ 5 │846.2││ │벤처 │ │ │ │ │ │ │...
포장만 바꿨을 뿐인데…"대박 났네" 2016-06-12 16:11:55
시장에선 여전히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1위다.업계 관계자는 “용기와 포장 등 패키징이 단순히 제품을 담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 경쟁력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말했다.한국야쿠르트는 지난 4월 ‘얼려먹는 야쿠르트’를 내놨다. 기존 야쿠르트 용기의 바닥 부분에...
'디자인 전문가' 의원실은 다르네 2016-06-05 19:24:52
의원은 홍익대 응용미술과 출신으로 ‘처음처럼’ ‘참이슬’ ‘트롬’ 등 유명 브랜드를 만든 광고·디자인 전문가다.김 의원은 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를 나와 디자인 벤처기업을 운영하며 ‘허니버터칩’ ‘피코크’ 등의 디자인에 참여했다.임현우 기자...
[베일속의 비상장사] '고급 한류 전도사' 조태권의 집념…'화요' 소주 10년만에 불 붙다 2016-05-30 19:03:53
바탕으로 ‘빅2’(롯데주류-처음처럼, 진로-참이슬)가 양분한 희석식 소주 시장의 틈새를 파고드는 데 성공했다.◆누적 적자 100억원까지 늘어났지만조 회장이 전통 도자기 기업인 광주요를 부친 고(故) 조소주 회장에게 물려받은 때는 1988년. 그는 글로벌 외식 시장에 ‘고급 한식 문화’를 전파해...
하이트진로, 새 과일맛 소주 ‘청포도에이슬’ 출시 2016-05-26 10:01:41
만에 내놓는 신제품이다.청포도에이슬은 참이슬의 깨끗함과 청포도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알콜 13도의 리큐르 제품이다. 여름철을 맞아 가볍고 산뜻하게 술자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작년 선보인 자몽에이슬에 이어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제...
롯데주류, 증류소주 시장에 출사표…'대장부' 출시 2016-05-13 11:12:53
25도다. 처음처럼 참이슬 같은 희석식 소주는 증류원액에 물을 섞어 만드는 방식이라면 증류식 소주는 원하는 도수까지만 증류해서 물을 섞지 않는다. 2004년 첫선을 보인 화요와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가 대표적이다. 증류식 소주는 희석식 소주보다 가격이 비싸고 성장속도도 빠르다. 대장부의 출고가는 8250원으로...
부산서 떠야 '전국구'로 뜬다…유통업계 '국내 1호점' 개장 잇따라 2016-05-12 18:33:39
대전점, 대구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하이트진로의 저도주인 ‘참이슬16.9’와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도 지난해 말 부산에서 처음 출시된 뒤 전국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위스키업계도 저도주 ‘윈저 아이스(디아지오코리아)’와 ‘네온(페르노리카코리아)’...
여성 초선 27명…50대, 시민운동가 출신 '최다' 2016-04-17 18:37:16
이력을 가진 이들이 적지 않다. 손혜원 당선자는 ‘참이슬’ ‘처음처럼’ ‘트롬’ ‘힐스테이트’ ‘엔제리너스’ 같은 유명 브랜드를 만들어 낸 광고 전문가다. 손 당선자는 후보 등록 당시 직업을 ‘한국나전칠기박물관 관장’으로 적었는데, 10년 전...
'저도수 탄산주' 전쟁 개막…"하이트진로 승리 예상" 2016-03-18 14:05:35
'참이슬'의 점유율을 해치지 않고 별개의 시장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경쟁사들이 맥주와 비슷한 4.5~5도 제품을 내놓을 때 유일하게 3도로 도수를 낮춘 것이 차별화 요인"이라며 "이슬톡톡이 겨냥한 20~30대 여성층이 가장 선호하는 알콜도수가 3도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