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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어 한 줄 누락에 전국 장애…"전적으로 KT 책임"(종합2보) 2021-10-28 19:51:30
과방위원들은 KT가 피해상황을 직접 접수하는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하도록 구 대표에게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구 대표는 "과거에도 신고센터를 운영한 경험이 있어 다음주 정도에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신고를 직접 받을 수도 있고 콜센터에 접수된 내용을 역으로 추적해 먼저 전화를 할 수도 있다"고 답했다....
구현모 KT 대표 "약관 뛰어넘는 보상할 것…피해신고센터도 마련" 2021-10-28 16:37:41
마련해달라고 KT에 강조했다”고 말했다. KT는 이르면 다음주부터 통신장애 피해 신고센터 가동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개인 이용자와 소상공인 등의 피해를 접수받을 계획이다. 구 대표는 “(지난 25일) KT 콜센터에 들어온 기록을 기반으로 고객센터에서 먼저 이용자에게 전화를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고개 숙인 구현모 대표 "약관 관계없이 보상책 마련하겠다" 2021-10-28 14:17:20
신고센터를 운영하겠다"며 "피해 신고를 받거나, 콜센터에 들어온 내용을 추적해서 먼저 전화를 드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통신 장애 원인과 관련해선 "부산 지역에서 11시 20분쯤 사고가 발생했다"라며 "기업망 고도화 작업 중, 새 장비를 설치하고 이에 맞는 라우팅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말했...
KT "라우팅작업 주간에 해 문제 발생…보상책 논의중"(종합) 2021-10-28 12:05:23
오판한 것으로 본다"며 "그 부분은 KT도 섣부르게 판단했다는 점을 인정했다"고 말했다. 이날 과방위원들은 구현모 대표에 피해상황을 직접 접수하는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하도록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구 대표는 "과거에도 신고센터를 운영한 경험이 있어 다음주 정도에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신고를 직접...
[단독] KT 기가지니에 아마존 'AI 두뇌' 심는다 2021-09-05 17:30:27
수 있어서다. KT는 지난 6월 아마존의 글로벌 협력을 맡고 있는 자회사 아마존웹서비스(AWS)와 AI·클라우드·콘텐츠 분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 기반 챗봇 등을 아마존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콜센터) 서비스인 아마존커넥트와 통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나아가 호텔, 아파트 등으로 통합 AI...
KT, AI로 현대백화점 디지털전환 돕는다 2021-08-26 19:09:48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하는 시스템이다. KT는 AI 기반 보이스봇, 챗봇, 음성 문자 자동변환(STT) 등 일곱가지 솔루션을 현대홈쇼핑에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홈쇼핑 콜센터 상담사의 재택근무가 증가하면서 표준화된 상담품질 유지, 업무 효율화 등의 필요성이 커져 이 시스템을 들이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KT와 손잡고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2021-08-26 16:32:24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장(사장), 박종욱 KT 경영기획부문장(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를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의 디지털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제고 △각 사의 사업역량을 활용한 상호 시너지 창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현대홈쇼핑에...
현대백화점그룹, KT와 손잡았다…"유통·물류 혁신 추진" 2021-08-26 15:31:31
KT와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KT의 IT 역량을 업무에 적용해 효율을 높이는 한편, 고객 서비스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구상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를 활용한 유통·물류 시스템의 디지털혁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현대백화점그룹, KT와 손잡고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 추진 2021-08-26 10:20:49
현대백화점그룹은 KT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콜센터 구축 등 유통·물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과 KT는 이날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우선 현대홈쇼핑에 AI 기반 콜센터인 'AI 콘택트 센터'를 구축한다. 음성인식, 음성합성, 텍스트...
KT·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온라인 마켓 솔루션 개발 2021-08-10 18:21:21
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이 KT와 온라인 마켓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10일 밝혔다. TWC의 클라우드게이트에 음성 AI기술, 콜센터 연동장비(CTI) 등 KT의 콜센터 시스템을 적용한다. KT 기업 인터넷전화 서비스도 연동한다. 채팅, 이메일, 카카오톡 등 여러 방식으로 들어온 온라인 마켓 이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