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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대표브랜드] 문경오미자 '레디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영예 2013-04-17 17:59:12
이르며, 50여 곳의 문경지역 오미자 가공업체와 전문유통업체에서는 450억원 이상의 부가소득을 올리는 등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문경의 오미자산업은 이제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 향장제품과 천연색소, 한?의약품 등 보다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지향하며...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경기도 G마크, 명품 농특산물 보증…수출도 선도 2013-04-17 15:29:12
경기미를 비롯한 곡류, 채소류, 가공식품 등에 275개 경영체가 지정, 관리되고 있다. 지금까지 고품질 농산물에 안전성 등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은 g마크는 해외 우리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14개국 수출액은 129억원에 달했다....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04-17 15:29:07
이마트는 할인점 최초로 물류센터, 식품가공센터 등을 선보였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산지직거래, 로컬푸드를 도입하고 미트센터, 후레쉬센터 등을 오픈하는 등 보다 개선된 유통체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후레쉬센터를 오픈하면서 신선식품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후레쉬센터는 국내...
1030 나이대별 집중해야 할 스킨케어 2013-04-16 09:00:04
수면부족, 잦은 인스턴트 식품 섭취, 운동 부족으로 피부 관리가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다. 때문에 평소 철저한 피부관리에 힘쓰는 것 보다는 세안을 통해 유분을 없애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스킨, 로션, 세럼 등으로 보습에 함께 신경쓰는 것이 좋다. 또한 집중적으로 여드름 전용제품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
[시론] 첨단 창조적 농업은 가능한 일인가 2013-04-14 17:06:01
가공·유통의 규모화·집적화로 경쟁력있는 수출농업기반을 조성한다는 정부의 야심찬 계획이 농업인들의 반발로 무산될 위기에 처한 것이다. 이 시범사업의 대상지 및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전문가 위원회에 직접 참여한 필자로서는 착잡한 심정일 따름이다. 농식품산업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중요한 산업이다....
생필품 싸게 사려면…"전통시장, 대형마트보다 10% 저렴" 2013-04-12 10:05:06
△가공식품(7.2%) △공산품(5.9%) 등의 순이었다. ssm과 비교해도 건어물이 18.8%로 가장 저렴했다. △채소류(17.6%) △곡물류(16.3%) △공산품(15.5%) △육란(11.1%) △과일(8.3%) △가공식품(7.3%)이 그 뒤를 이었다. 지난 2월에 실시한 가격 조사와 비교해보면 생필품 가격은 전통시장이 0.7%(26만9806원→26만7817원)...
무너진 신체 균형 되살리는 '블랙 효소' 2013-04-12 09:19:08
관계자는 “불로 익힌 음식이나 가공과정이 들어간 인스턴트 음식 위주의 식사로 효소 섭취 기회가 부족한 현대인을 위해 ‘블랙 효소’를 출시하게 되었다”며“이 제품은 스틱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고소한 맛의 효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블랙 효소’는 몸의 밸런스를찾아 주는 역할을 하면서...
하림, 일 유노타니와 도시락 사업 추진 2013-04-11 16:44:11
식품 전문기업인 하림그룹이 일본기업과 함께 쌀 식품사업에 진출한다. 하림그룹은 일본의 쌀가공 식품 전문기업 (주)유노타니와 국내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5월부터 도시락사업 등을 시작한다. 양사가 만든 합작회사인 하림유노타니는 다음달 중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 1호점을 개설하고 프랜차이즈형 매장을 확대해...
[11일 증권사 추천종목]LG디스플레이·대상 등 2013-04-11 07:17:46
- 대상(1인 가구 증가로 가공식품 시장 규모는 점점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가공식품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됨. 가격 인상 효과와 원가 하락세로 소재식품(전분당, 전분, 핵산 등)의 수익성은 올해 2분기부터 회복될 전망. 계열사인 대상 베스트코(지분율 70%, 식자재 유통업체)는 외형성장과 함께 올해 영업이익이 흑자로...
과일-생선 비싸, 빵-과자 먹는다 2013-04-10 08:07:55
가계소비 패턴이 과일과 생선 소비는 줄고 빵, 과자 등 가공식품 소비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투자업계와 통계청 국가정보포털에 따르면 전국 2인 이상 가구의 실질 가계수지를 분석한 결과 2012년 식료품ㆍ비주류음료 구입비는 가구당 월평균 31만668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2008년 34만1천472원에 비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