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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올해도 성장 기대…주류시장 1위 노린다"-한국 2016-02-04 07:59:31
유지했다.이 증권사 이경주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에는 위스키·청주 판매 부진과 일회성 판관비 증가로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냈다"며 "다만 맥주와 소주 부문은 전년 동기보다 각각 30%, 10% 이상 성장했다"고 분석했다.이어 "매년 주류 업계 최고 인기 상품을 내고 있다는 점에서...
[정성 가득 설 선물] 72년 동안…한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 2016-01-29 07:00:54
원액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블렌딩해 맛과 향을 살린 위스키다.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 21년산, 스페셜 17년산, 인터내셔널 제품 등 다양한 종류로 나왔다.스카치블루보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주피터 마일드블루 선물세트도 있다. 스코틀랜드의 17년산 정통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해 부드럽고 깔...
[한경포럼] 술 취한 주세법 이대로 둘 건가 2016-01-26 17:55:54
주범이 바로 주세법이다. 주세율은 센 술(소주, 위스키)이나 약한 술(맥주)이나 72%로 같다. 여기에 교육세 부가세가 붙어 술값의 50% 이상이 세금이다. 게다가 출고가에 과세해 좋은 재료를 써도, 병을 고급화해도 세금이 붙고 가격이 뛴다. 오죽하면 전통주업체들이 면세되는 군납을 기웃거릴까 싶다.하지만 소비자 입맛...
골든블루, 소외계층 청소년 돕기 나서…후원금 전달 2016-01-18 09:39:49
jc 임원과 회원 1000여명 등이 참석했다.골든블루는 2009년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를 출시해 저도 위스키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골든블루, 한국청년회의소와 ‘사회공헌기금’ 협약 체결 2016-01-18 09:04:10
최근 저도 위스키의 트랜드를 만들어낸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더이다. 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위스키 시장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골든블루는 국내 위스키 브랜드 중 4년연속 유일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부울경 지역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국내 최대 위스키 시장인 서울, 경기지역...
위스키, 저도주로 공략…'1만원 저가 와인' 경쟁 치열 2016-01-13 07:00:59
따르면 2014년 위스키 출고량은 178만7357상자다. 전년 대비 3.4% 감소했다. 지난해 상반기 출고량은 84만8044상자로 집계돼 전년 대비 감소세를 이어갔다. 2008년 284만1155상자로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매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업계에서는 위스키시장 규모가 약 6000억원으로, 2000년대 초중반 1조원대 시장을 형성한...
임페리얼, 주류품평회 IWSC서 최고 등급 메달 수상 2016-01-11 15:04:13
낮춰 희석하거나 첨가물을 넣지 않은 100% 정통 스카치 위스키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가치를 더하는 스카치 위스키의 엄격한 생산 기준을 지키고자 한 제품으로 일정 기간 이상 숙성된 원액들로만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2015 hk iwsc는 아시아 시장에서 선보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iwsc가 2009년부터 홍콩에서 개최하고 ...
[브랜드빅리그 DAY2] 소비자 가슴에 남은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는? 2015-12-31 11:18:44
골든블루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위스키 시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브랜드다. 위스키시장 침체기 속에서 골든블루는 50%가 넘는 출고량을 늘리며 나홀로 고성장 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위스키가 40도 이상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깼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도수를 찾아내 40도보다 낮은 36.5도의 위스키를...
[201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저도주 돌풍…위스키시장서 '나홀로 질주' 2015-12-24 07:01:24
신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마이너스 성장 중인 위스키 시장에서 ‘나홀로 질주’하고 있다는 평가다.‘골든블루 다이아몬드’가 시장에 안착한 영향이 크다는 게 주류업계의 분석이다.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국내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
[Luxury &] 정통 남성 향수 '클래식'…젊은 젠틀맨 위한 '어드벤처러' 2015-12-16 07:05:06
위스키를 연상시키는 향수다. ‘절대 변하지 않는 충격(the impact never fades)’이라는 광고문구에서 알 수 있듯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듬직한 권위가 느껴지는 남성적 느낌이 물씬 풍기는 향수로 꼽힌다.아라미스 클래식은 떡갈나무 이끼의 향으로 차분하고 신비로운 이미지를 풍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