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표기해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매년 2번 ‘상품매장공부회’를 열어 경영주들에게 계절별 중요한 위생관리 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 경영주들의 이해도와 실천율도 높이고 있다.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고객을 가장한 모니터 요원인 ‘미스터리 샤퍼제’를 반기마다 실시해...
현대모비스, 직원·협력사 자녀 대상 영어캠프 2013-01-16 14:24:43
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영어캠프 전문업체와 제휴해 원어민 12명, 한국인 전문강사 12명 등 총 24명의 강사진을 구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5박 6일동안 진행한다. 참가자들로 하여금 친환경 자동차·자연보호 등 세계에서 화두가 되는 이슈들을학습·토론하도록 하고 뉴스 리포트 작성, 매거진 편집...
억척 한국 엄마들, 자녀 위해 `성형 계획` 짠다고? 2013-01-16 13:34:20
첫 인상이 어느 정도 중요한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8명은 첫인상으로만 결정하고 있다고 답했다. 학생을 비롯한 젊은 세대는 이미 알고 있었던 사항이다. 때문에 평소에 하지 않았던 머리손질부터 메이크업, 의상까지 신경 써가며 자기 자신을 꾸며왔고, 노력으로 되지 않는 것은 성형의 힘을 빌려서라...
청와대 조직개편도 임박… 국가안보실 신설될 듯 2013-01-16 13:06:30
당선인이 공언한 '책임장관제' 실시도 같은 맥락이다. 그간 청와대 비서실이 비공식적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지적에 따라 이로 인한 폐단을 근절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다만 이 같은 기조가 청와대 조직 축소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전날 발표된 정부 조직 개편안 역시 '큰 정부' 기조가 유지됐다.우선 기존...
현대모비스, 주니어 영어캠프 개최 2013-01-16 12:04:20
소재 연수원에서 현대모비스 주니어 영어캠프'를 실시한다고 16일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주니어 영어캠프는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았다. 직원 및 협력사 직원 자녀 중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는 180명이 참가했다. 강사진은 영어캠프 전문 업체와 제휴, 원어민 12...
관세청, 설 명절 제수 원산지표시 특별검사 2013-01-16 12:00:29
보세구역반입명령(리콜), 과징금 부과(최고 3억원), 형사조치 등 엄중히 제재할 계획이다. 관세청은 작년 원산지표시 검사활동을 통해 총 9천668억원 상당의 위반물품을적발했다. 올해도 설과 대보름 특별검사를 시작으로 품목별·시기별 위험도에 따라기획검사를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yks@yna.co.kr(끝)<저...
중소·중견기업 기술표준화 지원 확대 2013-01-16 11:00:05
확보를 위해 미국, 유럽연합(EU) 등과 친환경 자동차·태양광 등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확대추진하기로 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안전 표준제정을 지원하는 등 기술 표준화 지원범위를 다른 부처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는 17~26일 표준원 홈페이지(www.kats.go.kr)와...
한국證, 재테크 투자설명회 개최 2013-01-16 10:48:02
주제로 재테크 투자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2일 설명회에는 한국투자증권의 추희엽 리서치센터 부장이 년 시황전망'에 대해 강연하고, 신예진 세무사가 '유용한 절세전략'을 소개한다.26일에는 양은희 한국투자증권 상품마케팅부 차장이 '편드·els·etf·채권 투자전략'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3대암 수술, 뇌졸중·심근경색 치료 1등급 2013-01-16 09:04:20
신설해 환자 서비스도 개선, 강화하고 있다. 대내외적으로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의 분석과 전사적 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벌이고 환자 및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병동 원무매니저 제도’, 고객에게 병원 전반의 운영 프로세스와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엔젤간호사 제도’ 등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위해 이메일은 물론 모바일 쿠폰을 증정해 호평받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또 vip 회원 혜택을 대폭 늘렸다. 롯데면세점 lvip 회원 대상으로 공항 인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물건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인도장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실시했다. 한류스타 팬미팅과 콘서트에 vip 회원을 초청하고, 쇼핑 시 전담 통역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