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의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 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서기도 했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었다. 뿐만 아니라 3,100여...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후 ‘창의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경영방침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지배력을 회복한다는 경영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위해 차별적 고객서비스실현, ‘고객의 소리 경청 생활화 원칙’을 선포하는 등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추진에 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역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진에어, 프로게임단 공식 후원 '진에어 그린윙스!' 2013-07-10 12:48:34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과 조현민 진에어 마케팅본부장(전무)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체결식을 갖고 <제8프로게임단>을 진에어가 공식 후원하면서 <진에어 그린윙스>로 팀명을 변경하는 것을 포함한 일련의 계약에 합의했다. 진에어는 이 자리에서 <진에어 그린윙스>의 팀 로고와 유니폼, 그리고 새로운 팀 구성 계획에 대해...
[비즈&라이프]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보험의 성패, 계약 아닌 고객확보에 달렸다" 2013-07-09 17:50:24
비과세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절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었다. 하지만 신 회장은 얼핏 꿀단지처럼 보이지만 길게 보면 회사와 고객 모두에 도움이 안 된다며 한 달 만에 판매를 접었다. 심각한 저금리 기조 아래에서 장기적으로 경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신 회장이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보여준다. 성공한 기업일수록 위험이 따르는 혁신보다는 현실에 안주하려는 경향이 커지는데 이럴 때 성공으로부터 생기는 자만에 빠져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 오비와 하이트의 차이< 오비맥주는 지난 영광을 되찾기 위해 자사의 오비 브랜드를 버리고 흡수 합병한 카스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 1위를 탈환했...
[마켓인사이트] 우성아이앤씨, 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2013-07-09 17:33:26
강화, 디자이너 보강, 부실점포 축소 등의 혁신을 단행해 올해 3년 만에 흑자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재무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오는 16일 136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도 진행한다. 조달된 자금은 91억원의 단기 채무를 상환하고 신제품 생산과 마케팅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군 제대 후 18년간 이랜드에서 몸담았던 김...
성과 강조하던 구본무 LG회장 "의미있는 실패, 더욱 격려하겠다" 2013-07-09 17:28:32
올 3월엔 “품질과 마케팅, 서비스까지 모두 근본적으로 바꾸자”고 독려했고 지난 5월엔 “상품을 개선하긴 했지만 시장을 뒤흔들거나 판을 바꾸기에는 부족하다”며 “스스로 시장을 창출하는 상품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날 다소 추상적이라는 평가가 있었던 시장 선도의 구체적 의미도 풀어...
"만도 기술 수준·속도 미흡하다" 정몽원 '獨마인츠 위기 선언' 2013-07-09 17:20:54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바꿔나갈 것”을 주문했다. 만도는 글로벌 46위 자동차부품사로 한라그룹의 주력 계열사다. 마인츠 회의엔 정 회장과 신사현 만도 부회장, 성일모 만도 사장, 김경수 만도 글로벌세일즈&마케팅 총괄 사장, 김주신...
[Cover Story] 사회공헌은 '선택적 윤리'…삼성·현대차 등도 동참 2013-07-05 15:45:45
#창의·혁신도 이기심이 원동력 창의와 혁신은 21세기 기업경영의 키워드다. 하루가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기술(it) 시대에 창의와 혁신은 생존을 좌우하는 열쇠다. 하지만 기업이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혁신이라는 엔진을 다는 것도 궁극적으론 회사의 이윤을 창출하려는 이기심 때문이다. 기업들이 국제무대로 비즈니스 ...
워킹맘과 직장인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 방법 2013-07-04 15:43:31
코리아 마케팅 총괄 이소영 상무는 “테트라팩의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돼 신선하고 안전한 테트라팩 종이팩 음료로 워킹맘과 직장인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구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향후 다양한 소비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채로운 ‘스마트 솔루션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