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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크루즈선도 부산항대교 통과…제한높이 63m로 상향 2017-01-09 16:46:57
정했다고 설명했다. 통과기준 상향에 따라 올해 부산에 기항할 30척의 크루즈선 가운데 마리너호(63.45m) 1척을 빼고는 모두 다리 안쪽 도심에 있는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선체 높이가 62m인 아시아 최대 크루즈선 퀀텀호와 어베이션호(각 16만8천t급)는 통과기준과 관계없이 아예 굴뚝을 접어 선체를 5...
남중국해 훈련 中 항모 이동 촉각…美항모와 조우하나(종합) 2017-01-09 15:37:31
남중국해에 말레이시아 사바주(州)에 기항한 점도 랴오닝호의 북상 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중 하나다. 보니 글레이저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연구원은 "중국 항모 함대의 순항훈련이 수개월전에 계획돼 있었을 것"이라면서도 "최근 남중국해 훈련은 차이 총통과 트럼프의 전화통화에 대한 반응이라고...
남중국해 훈련 中 항모 이동 촉각…美항모와 조우하나 2017-01-09 11:11:34
남중국해에 말레이시아 사바주(州)에 기항한 점도 랴오닝호의 북상 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중 하나다. 보니 글레이저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연구원은 "중국 항모 함대의 순항훈련이 수개월전에 계획돼 있었을 것"이라면서도 "최근 남중국해 훈련은 차이 총통과 트럼프의 전화통화에 대한 반응이라고...
[여행의 향기] 햇살과 바다 벗삼아~ 골라 타는 재미가 '쏠쏠' '봄 크루즈 여행'으로 초대 2017-01-08 16:36:11
크레디트 패키지는 기항지마다 50달러에 달하는 크레디트를 받아 기항지 관광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노르웨이지안 크루즈 라인 판매대리점 에스마케팅 (02)733-9033크루즈에서 마이스 행사를 … 선사인 드림 크루즈아시아 최초 크루즈 선사인 드림 크루즈가 2017년을 마이스 크루즈의 해로 선언해 마이스 행사...
작년 크루즈 관광객 195만명…경제효과 5조4천억원 2017-01-08 11:00:04
국내 기항지에 입항한 크루즈 관광객 수가 195만명을 돌파해 5조원이 넘는 경제적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작년 제주항에 120만명(507회), 부산항에 57만명(209회), 인천항에 17만명(62회) 등 총 195만명(791회)의 크루즈 관광객이 입항했다. 이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기승을 부린...
중국의 '치졸한 사드 보복'…크루즈선 부산기항 무더기 취소 2017-01-05 18:29:10
기항을 줄였다.이 여파로 올해 부산항에 올 크루즈선 관광객 수는 지난해 말 예상한 65만8580여명에서 59만5900여명으로 줄어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국제여객선사 관계자는 “취소 사태가 더 이어지면 올해 크루즈 관광객은 지난해 57만명보다 감소할 수 있다”고 걱정했다.유통업체 관계자는 “국내...
해운동맹, 부산항 이탈 가속 2016-12-22 19:24:08
기항 항로 내년 3개 줄여 물동량 추가 감소 우려 [ 오형주 기자 ] 내년 출범하는 글로벌 해운동맹의 부산항 이탈이 현실화되고 있다. 한진해운 청산에 이어 부산항이 ‘이중고’를 겪을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내년 출범하는 해운동맹 ‘오션’과...
[뉴스의 맥] 잃어버린 해운 경쟁력, 상생의 협력 틀부터 구축해야 2016-12-13 19:55:25
재편될 내년도 25개 서비스항로 중 부산항 기항은 9개로 줄었다. 부산항에 기항하는 대형 모선이 그만큼 줄어든다는 얘기다.또 다른 대형 얼라이언스인 오션이나 2m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부산항은 상하이 la 뉴욕 로테르담 같은 대륙의 관문항이나, 싱가포르 파나마처럼 모든 선박이 지날 수밖에 없는 지리적 우위를 점한...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5) 2016-12-04 10:44:30
운항하다 우리와 맞지 않는 불필요한 곳에 기항해 더 많은 비용 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 그곳은 우리의 영업영역이 아닌데 선복이 불충분하니 가입한 것이다. 이게 컨소시엄의 약점이다.따라서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 검토하고, 확장해야 단박에 팽창할 수가 있다. 골드만삭스는 한국이 통일되면 세계 5위 경제는 될 것...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4) 2016-12-02 14:23:12
주·항로(main trunk route)는 우리 부산항 기항을 생략(skip)하고, 예전처럼 일본으로 바로 가버릴 지 모른다. 한국은 주 항로에서 제외돼(왕따) 고립작전에 휩싸인다. 해운뿐만 아니라 허브 항구(기능)도 잃는다. 그렇게 당한 일제 강점기부터 1990년대초 까지, 근 100년간을 이어온 왕따 작전을 그들은 당연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