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96세 정재원 회장, 아직도 '콩 효능' 연구 2013-01-09 16:54:34
마케팅을 꼼꼼히 챙기는 것으로 유명한 신 회장은 새해 농심의 경영지침을 ‘도전’으로 내걸었다. 지난해 출시한 먹는샘물 ‘백두산백산수’와 고급 라면 ‘신라면블랙’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한편 조만간 출시할 커피믹스 신제품을 안착시키는 데 주력한다는 구상이다.식품업계에서 고령임에도 정정한 기업인들이 많은...
오리온, 중국 매출 '1조 시대' 2013-01-09 16:51:56
담 회장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초코파이 브랜드 이름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바꾸고, 제품 컨셉트도 ‘정(情)’에서 ‘인(仁)’으로 바꾼 게 대표적인 현지화 사례로 꼽힌다.오리온은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르면...
연말엔 인천공항까지 KTX 타고 간다 2013-01-09 16:50:35
이동시간이 1시간30분으로 단축된다. 분양마케팅업체 타이거하우징의 김태욱 사장은 “올해 분당선 전 구간이 개통돼 수도권 남부 주민의 출퇴근이 수월해질 것”이라며 “접근성 향상은 부동산 가치 향상의 주요 요소인 만큼 인근 지역에 분양하는 단지들이 관심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부산 부전~마산 복선전철(32.7㎞),...
오리온, 식품업체 최초 중국매출 1조원 돌파 2013-01-09 16:46:04
성장세를 보여왔습니다. 오리온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 오리온은 지난 2010년 펩시를 제치고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제과업체 중 2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12조원의 중국 제과시장 내에서 리글리, 크래프트 등 세계 최고의 식품업체들과 어깨를...
프로야구 매출 350억 '최대'…지난해 입장수입도 600억 돌파 2013-01-09 16:45:04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9일 한국야구위원회(kbo)의 마케팅 자회사 kbop에 따르면 2012년 프로야구 관련사업으로 벌어들인 금액은 약 350억원으로 지난해(340억원)보다 10억원 늘어났다. 입장수입도 최초로 600억원을 넘어 633억5612만364원을 거둬들였다. 입장수입은 구단끼리 나눠 가지기 때문에 kbop의 수입과는...
한국콜마 vs 코스맥스…국내 이어 中 화장품 시장서 '격돌' 2013-01-09 16:41:37
씨(35)는 지난해까지 코스맥스 화성공장 부공장장(이사)으로 있다 올 1월 판교마케팅본부 이사로 자리를 옮겼다. 2005년 대학 졸업과 동시에 코스맥스 대리로 입사해 코스맥스차이나 설립에 관여했다. 사내 대표적인 ‘중국통’으로 정평이 나 있다.■ odm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 제조업체가...
라이엇, 시즌3 변화된 서킷 포인트 정책 발표 2013-01-09 15:51:55
라이엇 게임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보다 많은 팀들에게 월드 챔피언쉽 출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킷 포인트 정책에 변화를 주게 됐다'며, '이번 발표를 통해 모든 lol 선수들의 꿈인 월드 챔피언쉽으로 가는 과정이 더욱 흥미진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커피 마시고…쇼핑하고…첨단기기 체험…통신사 매장에 놀러가자~ 2013-01-09 15:30:31
있는 통신사들이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돼 시장이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했다.◆기술·문화 체험공간으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최근 체험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을 사용해...
'디카시대'에도 즉석 카메라 잘 나가네 2013-01-09 15:30:29
더 맞기 때문에 여성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후지필름은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35만대 이상, 세계 시장에선 200만대의 즉석 카메라가 팔린 것으로 보고 있다.○휴대용 포토 프린터 잇따라 출시 프린터 업계에서도 이런 ‘감성 마케팅’에 발맞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LTE 도입 후 고객 만족률 `낙제점` 2013-01-09 15:30:01
휴대폰 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가 휴대폰 이용자 7만여명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44%만이 이동통신사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별 만족도로는 SK텔레콤이 49%, KT 38%, LG유플러스 41%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SK텔레콤과 KT는 만족률이 지난해에 비해 10%p 이상 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