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CEO 절반 "대출 받을 때 불이익…'유리천장' 뚫어달라" 2013-01-01 16:58:59
기업인이 남성에 비해 취약한 점은 ‘홍보·마케팅 능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6%는 “네트워크 부족 등으로 홍보와 마케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 예측 능력이 부족하다는 답변은 24%, 제품 설계·기획 능력이 떨어진다는 의견은 16%였다. 이민재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첫 여성 대통령...
보령제약그룹 임원인사, 최태홍 사장 영입 2013-01-01 16:55:49
총괄사장, 북아시아지역 총괄사장 등을 역임한 마케팅 전문가다. 보령제약 운영지원본부장에는 제일모직 경영지원실장 출신 안재현 전무를 영입했다. 보령수앤수 영업마케팅본부장에는 한국애보트 의료영양사업부 총괄임원 출신의 유완진 부사장을 선임했다.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
도깨비 테마 앞세운 현풍시장…먹거리 매출 30% 급증 2013-01-01 16:48:36
합창단과 통기타동아리가 참가해 마케팅상을 받은 적도 있다”고 말했다. 정원배 상인회장도 “매일 저녁 장사를 마치고 1~2시간 함께 연습하는 과정에서 상인들이 한마음으로 뭉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장 일대 야외공간에서 지난해 7~10월 16차례 열린 ‘삼삼한 영화제’는 영화 관람 이상의 의미를 지역주민들에게...
모바일 카드 시장 새해 초부터 뜨겁네 2013-01-01 16:29:41
판단, 350여종의 모바일 카드를 쏟아내며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sk카드의 1위 수성 노력도 만만치 않다. 하나sk카드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모바일 카드로 구입하면 5%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 등을 열면서 추격자들을 따돌리고 있다. 업계 1위인 신한카드는 모바일 카드를 사용하면 할인한도를 월 3만원까지 확대해...
이용자 115만 알뜰폰 '몸집' 커진다 2013-01-01 16:10:00
(1) cj헬로비전·티브로드 마케팅 공세 강화 (2)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업체 가세 (3) 화웨이·zte 등 中 스마트폰 공급 늘어 통신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이동통신재판매·mvno)’ 시장이 올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cj헬로비전과 티브로드 등 대형 케이블 업체들이 사업을 확대...
[2013 대전망] 대우조선해양, 불황에도 수주 1위…조선·해양플랜트 강자로 2013-01-01 15:30:45
맞춤 마케팅’과 ‘합작법인 지분투자’를 통해 불황을 극복한다는 전략을 마련해 놓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까지 매출 40조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조선·해양 플랜트에서 세계 최고의 종합 중공업 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인사] 보령제약 신임 사장에 최태홍 전 얀센 사장 2013-01-01 12:44:24
안재현 전무 <보령수앤수> ▷영업마케팅본부장 유완진 부사장 ◆ 승진 <보령메디앙스> ▷상무 윤석원 <보령수앤수> ▷상무 진유성 ▷그룹전략기획실 상무 이훈규 ◆ 직책부여 ▷킴즈컴 대표 김성원 ▷br네트콤 대표 김성수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세계일주 꿈 키워준 '부루마블' 기억하세요? 2013-01-01 09:26:24
-현 (사)한국게임마케팅포럼 이사 -현 게임자격검정제도 운영위원회 위원 -현 (사)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고문온 가족이 떠나는 세계여행! '모두의마블' 가족게임 '모두의마블' 웹보드 장르 1위 등극 웹보드 부동 1위 '모두의 마블' 이제 한국일주다! '모두의마블' 스마트폰 소셜앱 나왔다 이제...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등 8개 트렌드에 주목한류마케팅 강화…SM엔터와 손잡고 한류상품 판매 롯데백화점은 2013년 키워드를 '크리에이티브(Creative)'로 정하고 패션백화점으로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힘쓰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의 트렌드로 편의성(Convenience)·기분전환(Refresh)·경제불황(Economic...
은행권 내년 `마케팅 경쟁` 시동 2012-12-07 16:19:28
<앵커> 수익성 악화에 고심하고 있는 은행들이 내년도 영업전쟁을 대비해 전열 재정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조직개편을 통해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비용은 적게 들이면서도 효율은 높이겠다는 전략입니다. 이근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농협은행은 요즘 조직 통·폐합 논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