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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대란' LED가 답이다] LED를 '제2의 D램'으로…손발 묶인 대기업을 뛰게 하라 2013-07-31 17:08:22
게 목표”라고 말했다. 킹선은 국내 중소기업과 협력해 공공조달 시장에도 뛰어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회사는 중국 실외조명 시장에서 점유율 23%를 차지하는 회사로, 400명 이상의 연구인력이 있다.한국은 led 산업 선진국이다. led tv에 들어가는 백라이트유닛(blu)을 앞세워 led 광원(소자)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세계...
['전력대란' LED가 답이다] 美·日 보조금 주며 LED 보급…한국은 목표뿐, 액션플랜 '깜깜' 2013-07-30 17:21:53
외에 다른 표준이 없기 때문이다. 정부조달시장 참여를 위해선 이 인증을 받아야 하지만 많은 업체가 외면한다. 기존 한국산업표준(ks)과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이 인증을 받으려면 최소 6개월의 긴 시간과 많은 비용이 들어서다. 이렇다보니 인증이 유명무실해지고 저품질, 저가 중국산이 국내 시장에 쏟아져 들어오고...
[마켓인사이트] 국내 中企 '중화권 진출' 돕는 벤처기업 등장 2013-07-29 11:28:00
등은 전액 무료다. 툐프는 제품의 품질관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심사를 실시, 여기서 통과한 제품만 선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툐프는 판매자가 제시하는 제품가격에 일부 비용을 붙여 해외 바이어에게 판매해 이윤을 남긴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두달 만에 월 매출이 수천만원씩 발생하고 있다. 툐프는...
"자동차는 안정적-IT는 차익실현에 초점을" 2013-06-28 14:55:42
때 원화를 팔겠다고 하면 정부가 받아주지 않는다. 당분간 이런 분위기가 이어질 것이다. 이런 것은 자동차와 같은 수출주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매크로적인 환경변화는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됐다. 지금부터는 마이크로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자동차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더 팔 수 있다. 해외고객도 더...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에스텍파마, 원료의약품 日·유럽 수출…해외매출 75% 2013-06-19 15:30:29
수입 원료의약품 가격이 오르자 국내 제약회사들이 에스텍파마의 원료의약품을 대거 구매하기 시작했다. 그는 창업 3년째인 1999년 첫 도박을 했다. 당시 매출(30억원)의 절반이 넘는 20억원을 들여 경기 안산시에 첫 공장을 지었다. 이후 빈혈 치료제, 혈전 치료제, 기관지천식 치료제, 자기공명영상(mri) 조영제 등으로...
[생글기자 코너] 초과이익공유제는 비현실적이다 등 2013-06-14 14:37:44
협력 대신 해외생산이나 자체 조달을 하게 될 가능성이 다분하고 그로 인해 오히려 동반성장을 훼손하는 결과가 초래될 수 있다. 또, 실효성을 거두기 어렵다는 문제점도 있다. 중소기업이 얼마나 좋은 부품을 공급했는지와 관계없이 대기업은 중소기업에 최소한의 이윤만 허용하는 수준에서 납품가와 납품 수량을 결정할...
[BIZ Insight] '대형마트 1위' 를 향해…홈플러스의 '최저가' 승부수 2013-06-13 15:35:00
조직과 정기적인 협의회를 갖고 신상품 개발 및 품질 개선 등에서 협력하고 있다. 해외 조달은 홈플러스가 가격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다. 홈플러스는 2003년 12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해외 조달 전담 조직인 해외상품팀을 만들었으며 2004년 1월 중국 상하이에 현지 구매팀을 두고 해외 조달을...
<관심주> 동부제철, 또다시 BW 발행 검토 2013-06-12 08:30:05
현대제철[004020]의 제품보다 품질이 떨어져해당 사업이 매우 어려워졌다"고 분석했다. 하지만 철강업종 전체를 회사채 시장에서 발행·유통이 어려운 취약업종으로 분류하기는 이르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방민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조선과 건설 업황이 악화되면서 철강 업황도 나빠지고 있지만...
[함께 크는 기업] 한국GM, 해외시장 구매상담회 열어…국내 부품업체 수출 도와 2013-06-04 15:30:17
지원 △다양한 금융 지원 △게스트 엔지니어링(협력사와 공동 연구개발) 등이다. 한국gm은 gm그룹의 글로벌 구매시스템을 활용해 국내 부품업체들의 수출을 돕고 있다.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gm의 글로벌 생산시설이 있는 해외시장에서 부품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열고 있다. 이런 노력...
[함께 크는 기업] 롯데, 신상품 기획·기술 개발 함께…공동 개발 제품 판로확보 지원 2013-06-04 15:30:16
인증’을 취득했다. 성과공유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원가 절감, 품질 개선, 생산성 향상 등의 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그에 따른 성과를 사전에 약정한 기준에 따라 나눠 갖는 제도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함께 크는 기업] 현대중공업, 스마트공장 노하우 전수…관련 전시회에 동반 참가▶ [함께 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