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에셋생명, 해지 공제 없앤 변액적립보험 출시(종합) 2013-01-24 14:24:33
상장 계획 미래에셋생명이 고객만 생각하는 보험으로 올해경쟁하기로 하고 신상품을 내놨다. 올해 하반기에는 미래에셋생명의 기업공개(IPO)도 하기로 했다.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겸 수석부회장은 24일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시대에 보험이야말로 국민의...
`연간 100조 공공조달시장' 서비스계약 경쟁 확대 2013-01-22 11:24:07
학술용역 부문에서는 비교적 단순한 리서치 용역 등의 고객만족도 조사, 여론조사, 자료수집 등 서비스를 MAS 방식으로 공급한다. 기관 운영과 관련한 장비 설치와 유지보수, 소모품 등도 MAS 단가계약에 포함하고 통ㆍ번역과 법률 서비스 관련 상품도 개발하기로 했다. 연간 2천억원 규모인 공무원 단체보험...
ELS '미스터리 쇼핑' 해보니…한화투자·현대증권 '저조' 2013-01-20 16:47:02
20일 발표했다. 미스터리 쇼핑이란 외부 조사기관의 조사원이 펀드 가입 고객인 것처럼 가장해 각 금융회사 판매창구를 방문해 점검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조사에서 점수가 60점에 미치지 못해 최하위인 ‘저조’ 등급을 받은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과 현대증권 2곳이었다. 이들은 지난해 상반기 실시한 미스터리 쇼핑...
[경찰팀 리포트] 蘭의 亂…새정부 인사 대이동 시작되는데 '3만원 이상 선물금지'에 매출 썰렁 2013-01-18 17:11:43
외부엔 대형 플래카드가 걸려 있고, 각계 인사들이 보낸 화환이 복도에 빼곡히 들어차 있던 것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박근혜 당선인의 인수위 콘셉트는 ‘작고 조용한 인수위’”라며 “(화환이 없는 것도)허례허식을 싫어하는 박 당선인의 생각과 일치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2. 올초 경기도의 한...
[기업은 우리의 친구] 기업 사회공헌 3조원 넘었다는데…反기업 정서 아직도? 2013-01-18 10:00:22
내부와 외부의 방해요인이 있음을 조사에서 토로했다. 우선 내부 요인으로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전문성 부족(26.8%)을 가장 많이 꼽았다. 또 사회공헌 업무에 대한 정보부족(20.4%)도 매우 높았다. 외부적으로 사회적으로 기업의 이 같은 활동을 잘 인정하지 않으려는 인식부족(28.3%)이 기업들의 사기를 가장 심하게...
한솔제지 이상훈 사장 "특수지 투자확대…관련기업 M&A 검토" 2013-01-17 17:08:15
외부출신…소통 강조 매일 직원과 아침 식사 협력업체와 상생도 적극 이상훈 한솔제지 사장(61·사진)은 작년 7월 말 한솔그룹에 영입된 후 연초까지 5개월 동안 시간이 날 때마다 직원들과 돌아가면서 아침 식사를 같이 했다. 서울 중구 수화동 본사 지하 1층 식당에서다. 200여명과 아침을 함께했다. 한솔제지 설립 이후...
김한 전북은행장 "中企·서민 대출 노하우는 우리가 최고…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2013-01-17 15:31:09
고객이 많아 오랜 노하우가 쌓였다. 수도권과 전북 고객의 경제 상황이나 생각이 다른 만큼 우리는 별개의 심사모델을 적용한다. 그만큼 심사기법을 향상시켜와 나름의 자신감을 갖고 있다.”▷서울 등 외지로의 진출이 활발하다. “지역은행이라는 틀을 벗어나야 한다. 전북 인구가 180만여명인데, 줄고 있다. 반면 외지에...
‘세이빙(Saving) 뷰티’를 주목하라! 2013-01-16 16:55:02
고객들의 마음을 알아차리기라도 한 듯 뷰티 업계에서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세이빙(saving) 아이템들을 쏟아내고 있다. 독특한 성분은 물론이고 고기능, 고가로 여겨졌던 안티에이징 시장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것. 헤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날이 갈수록 까다로워지고 있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사항을 해결해주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꿈에그린 플러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별로 서비스 접수와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가구별 2인 1팀을 투입시켜 주방, 침대, 욕실, 외부 유리 등의 이물질을 청소하고 무상 점검하거나 수리해주는 서비스다. 프로젝트 기획부터 타당성 분석, 사업 개발, 설계, 시공, 사후관리에...
약손명가, 에스테틱 코스메틱 브랜드 ‘에오스보떼’ 론칭 2013-01-16 10:01:35
통해 그 효과와 효능을 인정받았으며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을 직접 구매하러 약손명가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은 상태라고. 김현숙 대표이사는 “수년간의 연구와 33년간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에오스보떼는 순수한 아름다움, 자연에 가까운 미(美)를 모티브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