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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SK텔레콤, 강세…실적 개선·인가제 완화 '기대' 2014-06-13 09:46:58
이 밝혔다.현재 통신요금제는 인가제와 신고제로 나뉘는데 무선시장과 유선시장에서 각각 시장지배적 사업자 지위를 가진 sk텔레콤과 kt가 인가제 대상이다.이에 따라 두 사업자는 요금을 인상하거나 새로운 요금제를 내놓을 때 반드시 미래부의 허가를 받아야 했다.이 제도는 시장지배 사업자 견제를 목적으로 도입됐으나...
[사설] 휴대폰 보조금을 정부가 정한다는 발상부터 틀렸다 2014-06-11 20:36:08
방통위가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시행을 앞두고 딜레마에 봉착했다. 단통법은 단말기 보조금 상한선을 고시로 명시하도록 규정해 놨다. 방통위로서는 현행 보조금 가이드라인으로 책정돼 있는 27만원을 유지 또는 인하할지 아니면 올릴지를 결정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통신사는 하나같이 상한선의...
휴대폰 보조금 조정 '묘수'가 없네 2014-06-10 21:36:43
관계자는 “27만원이라는 상한선이 정해졌던 때는 통신회사들이 대부분 조원 단위의 이익을 올리던 호시절”이라며 “지금은 이동통신시장이 포화상태에 빠져 이익 규모가 줄어든 만큼 보조금 상한선은 내리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출고가 인하 바람이 불고 있는 것도 상한선을...
하나대투 "SK텔레콤, 시장점유율 50% 유지 전망" 2014-05-29 08:18:48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그는 또 SK텔레콤에 대해 ▲ 차세대 네트워크 경쟁과 단말기 경쟁력에서 뒤처질가능성이 없고 ▲ 통신업종 내 대표 고배당주로 자리매김했으며 ▲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통과로 시장 방어 중심의 마케팅 효율성 개선 기대감이 커질 것으로예상했다. 그는 "최대 관심사인...
[심층분석] '호재 만발' 통신株, 미운오리에서 백조되나 2014-05-23 14:15:19
가격을 낮춘데 이어 5월 lg, 팬택 플래그쉽 모델 등도 예전보다 출고가 인하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온라인 판매가 눈에 띄게 활성화 될 것이란 관측도 있다. 그간 휴대폰은 온라인 쇼핑몰이 오프라인 대비 더 비싼 가격으로 판매돼 왔는데 단통법 통과로 곧 정상화될 것이란 설명이다. 온라인 쇼핑몰은 일반적으로...
이통사, 영업 정상 가동··新 마케팅 대전 2014-05-20 16:26:30
전용 단말기 가격을 대폭 인하했고 일부 스마트폰은 `공짜`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이제는 보조금 보다 단말기 출고가 지원에 힘을 쏟는 모습입니다. 10월1일부터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되면 보조금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을 뺏어오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남은 기간...
이통사, 영업정지 종료‥과다 경쟁 `주의` 2014-05-20 09:14:43
요금제로 고객몰이에 나섭니다. 12년만에 30% 점유율이 깨졌던 KT는 단독영업 기간 2주만에 다시 30%선을 회복하며 대반격에 성공했습니다. 이밖에 LG유플러스는 `LTE8 무제한 요금제` 홍보를 강화하며 1분기에 보였던 호실적을 재연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통사들은 영업정지 이후 `단말기 출고가 인하`라는 공통된 마케팅...
2개월만에 영업재개하지만 마케팅 과열 우려에 통신株 '러브콜'이 없네 2014-05-19 21:46:34
단통법)’이 시행되는 10월까지는 통신사들의 점유율 확보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입을 모았다. 영업정지 기간 손해를 본 사업자나 이득을 본 사업자 모두 단통법 시행 이전에 승부를 내기 위해 보조금을 앞세워 가입자 빼앗기에 주력할 것이란 예상이다.김홍식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보조금 이슈가...
이통사 영업 재개 코앞…정부 시장 안정화 시도 2014-05-15 08:35:27
오후 이용자정책국장 주재로 이통 3사 마케팅부문임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영업 재개 후 시장 안정화를 당부할 예정이다. 방통위는 이 자리에서 지난 2일 국회에서 통과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의 하부 시행령 마련에 앞서 이통사의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미래창조과학부도 영업 재개 시점에 맞춰 20일께...
통신주, '골칫거리'서 '기대주'된 이유…투자전략은? 2014-05-07 08:50:56
아침에 달라졌다.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과 '번호이동 상한제'(서킷브레이커) 덕이다.그간 진흙탕 싸움이 번진 통신주(株)를 바라보는 시선은 위태로웠다. 과도한 마케팅 경쟁에 '제 실적 깎아먹기'가 만연했기 때문이다.하지만 제도적으로 마케팅비를 줄이는 장치가 마련된다는 소식에...